" 월륜교차로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부산 폭우로 연제구 월륜교차로 일부 차선 침수 교통통제 중, 부산일보

  1. 15일 부산 전역에 폭우가 쏟아진 가운데 오후 1시50분께부터 연제구 코스트코 방향 월륜교차로 일부 차선이 침수돼 교통통제 중이다.
  2. 연제구청 측은 인근에 있는 차량은 우회해 달라고 당부했다.디지털콘텐츠팀 multi@.

Source: 부산일보


부산 월륜교차로 침수..연제구청, 인근차량 우회 당부, 금강일보

  1. 부산 월륜교차로 침수..연제구청, 인근차량 우회 당부.
  2. 월륜교차로 침수/ KBS뉴스 부산 페이스북 캡쳐.
  3. 연제구청 긴급재난 문자에 따르면 오늘(15일) 연제구 월륜교차로 일부 차선이 침수로 인해 교통통제 중이다. 인근 차량은 우회 할 것을 당부했다.

Source: 금강일보


[포토] 부산 폭우, 연제구 월륜교차로 배수작업 중, 부산일보

  1. 11일 부산 전역에 폭우가 쏟아진 가운데 오후 6시경 침수된 연제구 월륜교차로에 배수작업이 진행 중이다.
  2. 부산소방본부 제공.

Source: 부산일보


300mm 물폭탄 휩쓴 부산 해운대…집값 떨어질까 노심초사, 중앙일보

  1. 공사장 한편에 세워둔 플라스틱 바리케이드 10여개가 물에 둥둥 떠내려가고 난리도 아니었심더.” 12일 오후 1시쯤 부산 해운대구 올림픽교차로에서 만난 김영훈(44) 씨는 흥분한 목소리로 지난 11일의 긴박했던 상황을 전했다.
  2. 집중호우로 작업용 토사가 배수구를 막아 침수된 부산 해운대구 올림픽교차로 일대 12일 물빠진 도로 모습.송봉근 기자 기상 관측 이래 부산의 9월 강수량으로 역대 최대였던 물 폭탄이 휩쓸고 간 자리를 돌아봤다.
  3. 지난 11일 오전 7시부터 연제구 저지대인 거제지구에 물이 허벅지까지 차올랐지만 배수펌프는 가동되지 않았다.

Source: 중앙일보


부산 좌수영로(연산동 월륜교차로~연산 네거리) 불법 주·정차 차량 '몸살', 부산일보

  1. 부산 연제구 연산동 월륜교차로와 연산사거리를 연결하는 좌수영로가 구청의 단속에도 트레일러 등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넘쳐나 몸살을 앓고 있다.
  2. 왕복 6차로인 좌수영로 양방향 각각 한 차로는 이미 불법 주·정차된 차량들로 가득 들어차 있었다.양방향 3차로에는 대형 트레일러 차량과 전세버스, 일반 승용차들이 뒤섞여 빼곡히 들어차 있었다.3차로 달려오던 차량 뒤늦게 차로 변경 '아찔' 6차로 도로 4차로 전락본보 취재진이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수차례에 걸쳐 월륜교차로~연산사거리 구간을 확인한 결과 이동 없이 장기 주차돼 있는 차량들도 다수 있었다.이날 인근 종교시설 앞 도로에는 특히 종교시설 관계자들의 차량으로 보이는 차량이 다수 주차돼 있어 혼잡을 더하고 있었다.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가득 들어차 있다 보니 3차로에서 시속 40~50㎞로 달려오던 차량들은 불법 주·정차 차량들을 뒤늦게 확인하고 황급히 2차로로 차선 변경하는 아찔한 장면이 빚어지기도 했다.왕복 6차로인 좌수영로는 1㎞여 구간은 이미 제기능을 상실한 채 4차로로 전락해 있는 듯 했다.좌수영로는 원동 IC와 좌수영교와 망미 나들목 등이 인접해 있어 평소 대형 화물차와 트레일러의 통행량이 많은 구간이다.
  3. 주말이면 인근 교회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차량과 해운대 방면으로 이동하려는 차량들이 몰리면서 심각한 교통 체증을 빚기도 한다.부산 연제경찰서 경비교통과 관계자는 "차량 통행량이 많지 않은 날에도 도로 중간부가 크게 휘어지는 지점이 있고 불법 주·정차 차량들도 많아 운전자들의 주의가 필요한 구간이다"고 설명했다.부산 연제구청은 좌수영로 일대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단속에 나서고 있지만 심야 트레일러 주·정차 차량들을 막기엔 역부족인 상태다.연제구청 이기열 교통지도계장은 "주차 단속 요원을 수시로 현장에 배치해 불법 주·정차 차량의 단속을 벌이고 있지만 인력난으로 인해 문제 해결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이 계장은 "불법 주·정차 차량의 단속을 강화하는 한편 주말에 차량에 몰리는 교회와 도로 주변 주민들과 협력해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Source: 부산일보


"기록적인 '물폭탄'에 아수라장으로 변한 부산시", 프레시안

  1. 도로와 주택 등 상습침수구역 여전...기상청 오보, 배수펌프는 작동 안해 [박호경 기자(=부산)]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진 지난 11일 부산지역은 하루동안 평균 264.1mm의 많은 비가 쏟아지면서 곳곳에 피해가 속출했다.부산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부산에서 영도구 358mm, 남구 272mm, 사하구 258mm, 해운대구 232mm의 누적강수량을 나타냈고 하루동안 부산소방본부에서 이뤄진 안전조치는 총 655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이번 폭우의 경우 새벽부터 비가 쏟아지기 시작하면서 침수피해에 따른 도로마비 등이 잇따라 발생해 출근시간대 극심한 교통혼잡이 빚어졌고 기상청과 지자체의 미흡한 대처가 또 다시 도마위에 올랐다.▲ 지난 11일 부산에 내린 폭우로 인해 가야굴다리에 갇혀버린 차량들.
  2. ⓒ부산소방본부부산지역 도로와 주택들이 침수된데는 다 이유가 있었다.부산의 상습침수구역 수해를 예방하겠다고 수십억에서 수백억 원까지 들여 준공한 펌프장이 이날 내린 폭우 때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주민들이 큰 피해를 입었다.연제구의 저지대인 거제지구의 경우 침수피해를 막기 위해 사업비 275억 원을 들여 설치된 배수펌프장이 작동하지 않아 더 큰 피해를 불러왔다.이날 오전 7시쯤에는 거제지구에 허벅지까지 물이 차오르면서 주민들의 민원이 빗발쳤다.
  3. 인근 배수펌프장 또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주민들이 피해를 입긴 마찬가지였다.특히 부산 연제구 월륜교차로는 자연 배수가 미흡한 데다 배수펌프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침수가 일어났으며 이날 오후 9시까지 별도의 펌프로 물을 빼내야 하는 소동을 벌였다.

Source: 프레시안


부산 호우피해 소방신고 600여건 폭주…14명 구조, 뉴스1

  1. 11일 오후 6시쯤 부산 연제구 월륜교차로 침수도로에서 소방대원들이 배수작업을 벌이고 있다.
  2. 교통통제는 이날 오후 8시쯤 해제될 예정이다.이날 오전 10시 20분쯤 부산에는 쏟아진 장대비로 주택 2층건물이 무너져 내리면서 인근 주택을 덮쳐 연달아 주택 3개동이 붕괴됐다.
  3. 출근길인 오전 8시 28분쯤에는 부산 금정구에 있는 한 산간도로에서 내리막길을 주행하던 좌석버스가 그랜저 승용차와 부딪혀 승객 15명이 병원으로 옮겨지기도 했다.오전 8시쯤에는 부산 부산진구 범천동에 있는 한 노인정이 침수돼 노인 2명이 구조됐다.

Source: 뉴스1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금강일보 뉴스1 부산일보 중앙일보 프레시안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