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인촌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유인촌, 장관 되자마자 한 일이라는 게...“코드 안 맞는 사람 다 나가”, 더리더

  1. 전씨는 당시 자신의 트위터에 “‘MB정부 블랙리스트 없었다’(유인촌) 저는 저 사람이 장관 되자마자 한 말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글을 시작했다.
  2. 이어 전씨는 유인촌 전 장관이 “이 정부와 코드가 맞지 않는 사람은 다 나가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Source: 더리더


MB맨 유인촌, '야망의 세월'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 역할로 인연, 부산일보

  1. 유인촌 전 문화체육부 장관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자택서 귀가길을 마중했다.이명박 전 대통령은 15일 오전 6시 25분쯤 14시간이 넘는 검찰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2. 이명박 전 대통령은 심경을 묻는 말에 "다들 수고하셨습니다"라고 짧게 답하고 청사를 떠났고 오전 6시 32분쯤 자택에 도착했다.자택에는 맹형규, 유인촌 전 장관 등 측근 인사들이 찾아와 이 전 대통령을 맞으며 향후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특히 배우 출신 유인촌의 귀가길 마중 소식에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름이 오르내리며 이명박 전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해 관심을 끌고 있다.유 전 장관은 1991년 KBS2TV 드라마 '야망의 세월'에서 남자 주인공인 이명박 역할을 맡으면서 인연을 맺었다.
  3. 이후 유 전 장관은 20년간 이 전 대통령을 지지하며 MB맨으로 통했다.

Source: 부산일보


유인촌 직접 이명박 ‘마중’ 과거 “문화예술계 겨냥한 리스트 없었다” 의혹 부인 “세상이 바뀌니까 그, 서울경제

  1. 유인촌 직접 이명박 ‘마중’ 과거 “문화예술계 겨냥한 리스트 없었다” 의혹 부인 “세상이 바뀌니까 그러겠거니”[서울경제] 배우 유인촌이 검찰조사를 마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자택 앞으로 마중 나간 것이 알려졌다.오늘 15일 한 매체(뉴스1)에 따르면 지난 14일 뇌물수수 등 20여 개 혐의로 검찰에 출석했던 이 전 대통령은 21시간 만에 조사를 마치고 15일 오전 6시 25분 검찰 청사를 나왔다.자택 앞에는 맹형규 전 행정안전부 장관,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측근 인사들이 찾아온 것으로 전해졌다.한편, 유인촌 전 문체부 장관이 이명박 정부의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 관련해서 한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지난해 9월 유인촌 전 장관은 장관 재직 시절 블랙리스트 운영 의혹을 부인했다.유인촌 전 장관은 “조사하면 곧 알게 된다.
  2. 당시 문체부 내부적으로 지원 배제 명단이나 특혜 문건은 없었다”라고 말했으며 “문화예술계를 겨냥한 리스트는 없었다”면서 “요즘 세상이 바뀌니까 그러겠거니 생각한다”라고 말했다.[사진=ytn 방송화면 캡처]/서경스타 박재영기자 pjy0028@sedaily.com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서울경제


유인촌, '회피 연아'사건 재조명.."마치 이상한 짓을 한 사람처럼 됐다", 교통신문

  1. 이명박 정부시절 문화관광부 장관을 지냈던 유인촌 전 장관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는 가운데 과거 장관시절 불거졌던 '회피 연아'사건이 재조명 되고 있다.
  2. 한편 피의자로 검찰에 소환됐던 이명박 전 대통령이 15일 아침 귀가한 가운데 유인촌 전 장관이 모습을 보여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3. 14일 검찰소환을 받고 출석한 이명박 전 대통령은 총 21시간동안 진행된 검찰 조사를 마치고 15일 오전 6시 25분경 오전 귀가했다.

Source: 교통신문


의리남 유인촌…이명박 새벽 귀갓길 자택마중, 헤럴드경제

  1. 검찰청사 출발 7분 만에 자택인 서울 논현동에 도착한 이 전 대통령을 마중한 측근인사 10여명 명단 속에는 유인촌 전 문화부장관 이름도 들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유인촌 전 문화부 장관과 이명박 전 대통령과의 인연은 어떻게 이어졌을까.MBC 간판 드라마로 인기를 누렸던 ‘전원일기’ 둘째 아들로 인기를 누렸던 유인촌은 1991년 KBS2TV 주말드라마 ‘야망의 세월’ 남자 주인공 이명박 역할을 맡게 된다.
  2.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이명박은 1995년 ‘신화는 없다’라는 책을 출판하게 되며 이후 2000년 서울시장까지 오르게 된다.  문화부 장관시절의 유인촌.
  3. 장관직 사퇴이후 유인촌은 “다시는 정치를 하지 않겠다”라는 말을 남겨 눈길을 끌기도 했다.이명박 정부의 홍위병이라는 말이 회자될 정도로 이 전 대통령에게 무한 충성을 보여준 유인촌으로서는 14일 검찰청사 출두와 14시간이라는 장시간의 조사이후 돌아오는 그를 맞이하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인간적인 도리인 것이다.

Source: 헤럴드경제


유인촌, MB정부 시절 '막말' 보니…"사진 찍찌마 XX", 머니S

  1.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사진=YTN 캡처이명박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마치고 논현동 자택에 도착하자 그를 맞이한 측근 인사 중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눈에 띄면서 과거 문체부 장관 시절 그가 기자들에게 한 막말이 회자되고 있다.유 전 장관은 2008년 10월24일 열린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기자 등 취재진을 향해 욕설을 퍼부어 파문이 일었다.당시 YTN 보도에 따르면 유 전 장관은 여야 의원들의 뜨거운 설전으로 정회가 선언되자 자신을 촬영하는 기자들을 향해 “사진 찍지마.
  2. XX 찍지마”, “성질이 뻗쳐서 정말, XX 찍지마” 등의 욕설을 퍼부었다.이에 당시 민주당 의원들은 국회를 무시하는 행위라며 유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지만 문화부 곤계자는 “민주당 의원들이 ‘이명박 정권의 휘하’라고 비유하며 정부와 여당을 비하하자‘ 홧김에 나온 말”이라며 “기자들에게 욕설을 퍼부은 것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심혁주 기자 ▶지금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고 있는 기사▶스타들은 뭐 입지?.

Source: 머니S


사회생활은 유인촌 처럼? "새벽 6시 30분에도 빛났던 처세술", 데일리그리드

  1. 이때 유인촌 전 장관은 여러 측근들과 함께 이명박 대통령의 자택 앞에서 그를 맞이했다.
  2. 한편 유인촌 전 장관은 19991년 방영된 드라마 KBS2 '야망의 세월'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 역할을 맡은 바 잇다.
  3. 이후 유인촌 전 장관은 그를 직접 지지 선언했고,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 2008년부터 2010년까지 문체부 장관을 역임해 시선을 끌었다.

Source: 데일리그리드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더리더 머니S 교통신문 서울경제 부산일보 헤럴드경제 데일리그리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