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복무 단축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군복무 단축, 병사 월급 증가...'그래도 군대가기 싫어', 시선뉴스

  1. 군복무 단축이 올 7월 3일 부터 적용되는 것으로 보도되 화제가 된 가운데 과거 문재인 대통령이 TV 프로그램에서 밝힌 군복무 단축 계획이 회자 되고 있다.
  2.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2월 방송된 JTBC ‘썰전’에 출연해 “원래 참여정부는 복무기간 18개월로 단축하고 군 병력도 50만명으로 감축하는 것을 설계해 두었다. 15일마다 하루씩 줄여서 24개월에서 18개월로 가게 돼 있었는데, 21개월이 됐을 때 이명박 정부에서 그걸(계획을) 중단해 버린 것"이라고 의견을 내 비췬바 있다.
  3.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그것을 재가동하면 임기 중에 18개월에 도달할 수 있다. 이후 단축할 수 있을 것인지는 그때 가서 다시 논의할 수 있다"고 의지를 보였다.

Source: 시선뉴스


이준석, 군복무 단축 주장에 "가만히 둬라"(토론대첩), 아시아투데이

  1. 0이준석, 군복무 단축 주장에 "가만히 둬라"(토론대첩) /군복무 단축, 토론대첩 이준석, 사진=tvN '토론대첩' 방송 캡처 '토론대첩' 이준석이 12명의 대학생과 군복무기간 단축에 대해 토론했다.
  2. 13일 방송된 tvN '토론대첩-도장깨기(이하 토론대첩)'에서 이준석은 12명의 대학생과 토론을 벌였다.이날 한 학생은 "제한된 인건비 하에서 사병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군복무 단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이에 이준석은 "제한된 인건비라고 하셨는데 누가 제한했냐"고 반문하며 "병력이 최근 감축됐는데 사병 월급은 20% 올랐다.
  3. 사병 월급은 20% 올랐는데 병력은 5%도 안 줄었다"며 "병력 감축에 따른 장비 추가 구매를 따지면 국방비는 한참 늘어났다"고 학생 측의 의견을 반박했다.또 다른 학생이 "18개월로 줄였을 때 얼마나 전투력이 약해지냐가 관건인 것 같다"고 하자 이준석은 "당연히 방어력이 떨어진다"고 말했다.이에 학생이 "대신 부사관이 늘어서 중요한 역할을 부사관이 맡게 됐다"고 말하자 이준석은 "병사를 부사관으로 바꾸면 인건비를 효율적으로 쓰게 되는 것이냐"고 물으며 "여기는 돈 문제 때문에 줄여야 한다고 하고, 여기는 전투력 손실이 없기 위해 부사관을 뽑아야 한다는 거냐"고 토론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고 꼬집었다.마지막으로 "그러면 이준석 고수님의 의견은 뭐냐"는 물음에 이준석은 "가만히 두라"고 답했다.

Source: 아시아투데이


군복무 단축, "뜨거운 감자"로 … "갑론을박 곰신들은", 기호일보

  1. 군복무 단축, "뜨거운 감자" … "곰신들은 환영할듯"이준석이 군복무 단축에 대해 "방어력이 떨어진다"는 입장을 전했다.13일 tvN '토론대첩-도장깨기'에 출연한 이준석이 군복무 단축을 주제로 대학생들과 토론을 나눴다.▲ 이준석이 군복무 단축에 대해 "방어력이 떨어진다"는 입장을 전했다.
  2. tvN 캡처.한 대학생은 "제한된 인건비 하에서 사병 처우 개선하기 위해 군복무 단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3. 이에 이준석은 "제한된 인건비라고 하셨는데 누가 제한했냐"며 "병력이 최근 감축됐는데 사병 월급은 20% 올랐다.

Source: 기호일보


군복무 단축, 결국 불발 처리…군 복무 마친 대학생 일부 학점 인정 제도는 어디로?, 제민일보

  1. 군복무 단축 (사진: KBS).
  2. [제민일보 = 여주영 기자] 군복무 단축 계획이 불발될 전망이다.
  3. 그러나 앞서 문 대통령은 군복무 단축과 함께 군 복무를 마친 대학생에게 일부 학점을 인정해 주자는 공약도 발표한 바 있다.

Source: 제민일보


군복무 단축, 극단적 軍 삭제화 거론까지…"얼마 주면 다시 군대갈래?" 호통, 무등일보

  1. '군복무 단축' 이준석, 극단적 軍 삭제화 거론까지…"얼마 주면 다시 군대 갈래?"입력시간 : 2018.
  2. [무등일보=권승기 기자] 바른미래당 노원병 당협위원장 이준석이 군복무 단축을 주제로 한 토론에서 극단적 예시를 들며 거센 반대 의견을 냈다.
  3. 이어 이준석이 "다시 군대 가라고 한다면 얼마 주면 갈 거냐"라고 묻자 대학생은 "저는 안 가죠"라고 답했고, 이준석은 "그런데 뭘 자꾸 모병제를 하자는 거냐.

Source: 무등일보


유시민, "목마른 사람이 샘을 파야 한다"...이번 '군복무 단축' 앞날은?, 남도일보

  1. 군복무 단축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과거 유시민 작가의 발언이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
  2. 이에 과거 tvN ‘알쓸신잡’를 통해 공개된 유시민 작가의 정치적 신념이 다시금 회자되고 있다.
  3. 당시 유시민 작가는 “우리 청년들은 정치 효능감을 크게 느끼지 않아 참여를 하지 않고 있다”라며 “그래서는 아무 것도 바뀌지 않는다. 결국 목마른 사람이 샘을 파야 한다”라고 일침을 놓은 바 있다.

Source: 남도일보


군복무 단축 반대하는 이준석…국방부 "군복무 단축 확정? 아직 아니다", 부산일보

  1. 13일 오후 방송된 tvN '토론대첩-도장깨기'에 출연한 바른미래당 노원병 당협위원장 이준석이 군복무기간 단축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이준석은 이날 군복무 단축이 필요하다는 대학생에게 "병력을 감축하면서 오히려 국방비는 늘었다.
  2. 사병 월급 20% 올랐는데 병력은 5%도 안 줄었다"며 "병력 감축에 따른 장비 추가 구매를 따지면 국방비는 한참 늘어났다"고 반박했다.또 다른 대학생이 "18개월로 줄였을 때 얼마나 전투력이 약해지냐가 관건인 것 같다"고 하자 이준석은 "당연히 방어력이 떨어진다"고 답했다.정부는 육군 기준 현행 21개월인 병사의 복무 기간을 18개월로 3개월 단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이와 관련, 국방부는 지난 1월 군 복무 기간이 3개월 축소된다는 보도에 대해 아직 확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현재 협의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으로 확정된 게 없다"며 "(올해) 3월 중이면 모든 사안이 정리될 것인데 그때 소상하게 말씀드릴 것"이라고 답했다디지털콘텐츠팀 multi@.

Source: 부산일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무등일보 남도일보 기호일보 아시아투데이 부산일보 시선뉴스 제민일보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