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현경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잭슨홍의 사물탐구놀이 : 달려라 연필, 날아라 지우개' 호기심·상상력만 챙겨 오세요, 뉴스핌

  1. 기혜경 운영부장, 잭슨홍 작가, 유한나 큐레이터(왼쪽부터)가 13일 열린 '잭슨홍의 사물탐구놀이 : 달려라 연필, 날아라 지우개'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2. 13일 북서울미술관에서 '잭슨홍의 사물탐구놀이 : 달려라 연필, 날아라 지우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3. 이날 기혜경 북서울 미술관 운영부장, 디자이너 잭슨홍, 큐레이터 유한나가 참석했다.

Source: 뉴스핌


'아프리카TV'스타1 ASL 시즌5, 13일 B조 경기 진행돼…'이목집중', 톱스타뉴스

  1. 아프리카TV 주최로 진행되는 경기는 11일부터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5(이하 ASL 시즌5)’ 24강 1주차 경기를 진행되고 있다.
  2. 스타1 ASL 시즌5 24강 대진표 / 아프리카TV 제공.
  3. ASL 시즌5 24강은 1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7일까지 매주 일, 화요일 오후 7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생중계된다.

Source: 톱스타뉴스


부천경찰서, 성고문에서 감빵투쟁까지, 참세상

  1. (교도소) 밖에서 가족들이 농성하고 명동성당에서 (성고문사건이) 터지면서 사건화가 크게 됐지.”부천성고문사건은 당시 노동운동단체, 여성단체들의 투쟁뿐 아니라 감옥 안에서도 이를 알리기 위해 싸웠기에 여론화가 가능했다.
  2. 살아있는 사람들의 살아있는 투쟁.욕먹던 일상에서 벗어난 해방구87년 6월 항쟁이후 노동자 투쟁과 노조결성의 흐름은 부천에서도 비슷했다.
  3. 중소영세사업장이 많던 부천지역에서 지역투쟁이 일던 이 거리는 노조가 없던 노동자들에게도 한 가닥 희망을 열어줬다.

Source: 참세상


올림픽·패럴림픽으로 더욱 뜨거워진 한류 문화 교류, 뉴스핌

  1. [뉴스핌=이현경 기자]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계기로 활발한 문화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2. 평창올림픽으로 최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나이지리아와 양국 문화교류를 주제로 대화가 진행됐다.
  3. ◆올림픽으로 불붙은 나이지리아와 문화교류.

Source: 뉴스핌


HDC현대산업개발그룹 정몽규 회장이 설립한 포니정재단, 제1회 포니정 학술지원 연찬회 개최, 한국경제TV

  1. - '평화를 위한 나의 인문학' 주제로 연구 성과 발표 및 토론- 국내외 학자들의 교류 속에 한반도 평화에 대한 다양한 인문학적인 접근과 통찰 이루어져HDC현대산업개발그룹 정몽규 회장이 설립한 포니정재단은 삼성동 파크하얏트서울에서 포니정 학술지원 연구자의 연구 성과 공유와 학술 교류를 위한 제1회 포니정 학술지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2. 이날 행사에는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을 비롯한 재단 이사진, 어윤대 前 고려대학교 총장, 박길성 고려대 교육부총장, 포니정재단 학술지원 사업 역대 수혜자 및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축사에 나선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은 "포니정 학술지원 연찬회를 통해 인문학의 가치를 공유하고 인문학이 사회의 근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3. 뒤이어 박길성 고려대 교육부총장은 "포니정 학술지원 연찬회에서 이루어지는 인문학에 대한 고민이 우리 사회와 미래에 긍정적인 울림을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HDC현대산업개발그룹 정몽규 회장이 설립한 포니정재단은 "기본이 바로 서야 경쟁력이 생긴다"는 故 정세영 명예회장의 뜻을 이어받아 2009년부터 인문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학술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Source: 한국경제TV


'청년 창작자' 손에서 탄생한 공공정책 콘텐츠…3월12일~4월1일까지 크리에이터 모집, 뉴스핌

  1. 선발된 청년 창작자들은 정부정책을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영상콘텐츠로 제작한다.
  2. 문체부는 공공정책을 국민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2017년부터 '청년 창작자 콘텐츠 제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3. 선발된 청년 창작자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동안 공공정책을 주제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한다.

Source: 뉴스핌


문체부·서울 해바라기 센터, 문화예술계 성폭력 특별 신고·상담센터 운영, 뉴스핌

  1. [뉴스핌=이현경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서울 해바라기센터(센터장 서창석)와 함께 3월12일부터 문화예술분야 성폭력 사건 피해자 지원을 위한 '특별 신고·상담센터'를 운영한다.
  2. 서울해바라기 센터에는 문화예술, 콘텐츠, 관광, 체육 분야에 종사하는 피해자와 대리인 모두 신고할 수 있다.
  3. 신고 방법은 문화예술계 전용 전화(02-742-7733)와 온라인 비공개 상담(서울해바라기센터 홈페이지)을 통해 접수할 수 있고 우편(서울 종로구 동숭빌딩 서울해바라기센터)으로도 가능하다.

Source: 뉴스핌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4개 신문사
톱스타뉴스 참세상 한국경제TV 뉴스핌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