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임시공휴일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정부, 5월 2·4일 임시공휴일 검토…최장 9일 '황금연휴' 가능할까, 엑스포츠뉴스

  1. 지난 9일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근로자의 날,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등의 휴일이 모여있는 5월 첫째 주를 최장 9일의 황금연휴로 만들 수 있도록 관련 방안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2. 이 같은 논의는 내수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지난 해에도 어린이날과 주말 사이인 5월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바 있다.
  3. 만약 오는 5월 2일과 4일이 임시공휴일 혹은 대체휴일로 지정되면, 근로자의 날(1일), 석가탄신일(3일), 어린이날(5일)과 두 번의 주말을 포함해 최고 9일에 이르는 연휴를 조성할 수 있다. .

Source: 엑스포츠뉴스


5월 임시공휴일, 누리꾼 "안 쉬는 회사 벌금제도 포함시켜라", 부산일보

  1. 5월 임시공휴일, 누리꾼 "안 쉬는 회사 벌금제도 포함시켜라"내수 활성화를 명목으로 5월 첫째 주에 최장 9일의 '황금연휴'가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지난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노동절, 석가탄신일, 어린이날이 몰려 있는 5월 첫째 주의 앞, 뒤 주말에 대체근무를 하면 황금연휴가 가능하다"라며 "노사 당사자들이 자율적으로 논의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이에 따라 오는 5월 2일과 4일이 대체휴일이 된다면, 5월 1일 근로자의날과 5월 3일 석가탄신일 그리고 5월 5일 어린이날을 포함해 5월 첫째주 평일을 쉴 수 있다.이렇게 되면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최대 9일의 연휴를 만들 수 있다.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말이 임시공휴일이지 임시공휴일은 회사 맘이라서 안쉬면 안쉬는 거..."(as***), "안쉬는 회사 벌금제도 포함시켜라.
  2. 못쉬면 보상제도를 어떻게 할지 표를 만들어주라고"(lo***), "우리 회사는 그 사이에 휴가 하루만 내도 눈치 주는데"(ve***), "5월 4일 대통령 선거일을 만드려고 하는 건 아닌지 의구심이 듦"(g***) 등의 반응을 보였다.디지털콘텐츠팀 multi@.

Source: 부산일보


5월 달력 보니 이틀만 쉬면 최장 9일…'황금 연휴' 될까?, 스포츠조선

  1. 정부가 5월 첫째주에 최장 9일을 쉴 수 있는 황금연휴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지난 9일 "노동절, 석가탄신일, 어린이날이 몰려 있는 5월 첫째 주의 앞, 뒤 주말에 대체근무를 하면 황금연휴가 가능하다"라며 "노사 당사자들이 자율적으로 논의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고용부에 따르면 올해 5월 3일은 석가탄신일, 5일은 어린이날로서 모두 공휴일이다.
  2. 만약 5월 2일과 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최장 9일의 황금연휴가 가능해지는 셈.
  3. 이 장관은 "본격적인 행락철인 5월에 연휴를 쓸 수 있다면 내수 진작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 본다"며 "대체휴일을 사용하도록 해 휴일이 이어지도록 하면 소비 진작 등을 위해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그러나 이 장관은 "이 부분은 노사간 대화를 통해 자율적으로 이뤄질 사안이지 정부차원의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가 있었거나 진행되고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Source: 스포츠조선


5월 임시공휴일 검토, '9일간 황금 연휴' 실현되나… 일본 사례보니, 이뉴스투데이

  1. 5월 첫째주 임시공휴일 검토에 이어 설날과 추석에도 평일 중 하루를 법정공휴일로 정하는 방안이 검토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2. [이뉴스투데이 김대성 기자] 5월 첫째주 임시공휴일 검토에 이어 설날과 추석에도 평일 중 하루를 법정공휴일로 정하는 방안이 검토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3. 해당 방안이 적용될 경우 5월 첫째 주에는 법정 공휴일인 석가탄신일과 어린이날이 있고, 대부분의 기업이 쉬는 노동절도 있기 때문에 무려 9일의 황금연휴가 완성된다.

Source: 이뉴스투데이


정부, 내수 활성화 위해 5월 '황금연휴' 검토, 한국경제

  1. 정부가 5월 황금연휴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한다.9일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내수 활성화를 위해 노동절,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등의 휴일이 모여 있는 5월 첫째 주에 최장 9일의 황금연휴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올해 5월 3일은 석가탄신일, 5일은 어린이날로 모두 공휴일이다.
  2. 만약 2일과 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최장 9일의 연휴가 가능해진다.정부가 이를 검토하는 것은 지난해 5월 6일 임시공휴일 지정이 내수 활성화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판단 때문이다.
  3. 이 장관은 "내수 진작을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이 나서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야 할 것"이라며 "외국처럼 일부러 연휴를 조성할 수 있는 날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도 바람직할 것"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한국경제


5월 임시공휴일, 네티즌 "통과시킬거면 안 쉬는 회사 벌금내도록" "내수 경기 살리자", 중부일보

  1. ▲ 5월 임시공휴일.
  2. 사진=네이버 달력 캡처5월 임시공휴일, 네티즌 "통과시킬거면 안 쉬는 회사 벌금내도록" "내수 경기 살리자"5월 첫째주 임시공휴일 검토소식이 화제다.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내수 활성화를 위해 노동절,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등의 휴일이 모여 있는 5월 첫째 주에 최장 9일의 황금연휴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오는 5월 2일과 4일이 대체휴일이 될 경우, 5월 1일 근로자의 날, 5월 3일 석가탄신일 그리고 5월 5일 어린이날을 포함해 5월 첫째주 평일을 쉴 수 있다.
  3. 최대 9일 황금연휴를 만들 수 잇는 것.앞서 정부는 지난해 5월 5일 어린이날과 주말인 7∼8일 사이에 있는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 내수 활성화를 도모한 바 있다.그 결과 백화점 매출액은 16.0% 증가했고, 고궁 입장객 수는 70.0% 늘어나는 등 톡톡한 내수 진작 효과를 거뒀다. 한편 네티즌들은 이같은 소식에 "love**** 통과시킬꺼면 안쉬는 회사 벌금제도 포함시켜라" "xogh**** 좋은 생각이다 그런데 쉴꺼면 다같이 쉬게 하자" "mhr**** 그래 내수경기 좀 살려보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

Source: 중부일보


5월 임시공휴일 지정 방안 검토 중, 네티즌 기대감 급증 ‘9일 쉴 수 있나?’, MTN

  1. 정부가 5월 임시공휴일 지정 방안을 검토 중인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의 관심이 커졌다.9일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내수 활성화를 위해 5월 첫째주에 최장 9일의 연휴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5월 1일 월요일은 근로자의 날이며, 5월 3일 수요일은 석가탄신일, 5월 5일 금요일은 어린이날이다.
  2. 따라서 5월 2일과 4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면 4월 29일부터 시작되는 최장 9일의 연휴가 가능하다.정부는 지난해 5월 6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했다.
  3. 고속도로 통행량은 8.6%, 고속버스·철도·국내선항공기 탑승객 수는 각각 18.1%, 8.5%, 5.0% 늘었다.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연휴 한 번 가자”, “임시 공휴일 지정해봤자 일은 다 한다”, “과연 다 쉬게 될지 ”, “쉴거면 다 같이 쉬자”등의 반응을 보였다.[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Source: MTN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엑스포츠뉴스 부산일보 스포츠조선 MTN 한국경제 이뉴스투데이 중부일보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