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들이 "프랑스 테러"를 <---- 관심있게 검색을 많이 하는 걸까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프랑스 테러 에 대해 최신 뉴스기사를 살펴보고 3줄로 요약해 보았습니다.^^ 이것만 읽으면 나도 트랜드 스타 ~~!!!



외교부 "佛테러, 한국인 5명 연락두절 신고…확인중", MBN

  1. 외교부 "佛테러, 한국인 5명 연락두절 신고…확인중"니스 테러/사진=연합뉴스외교부는 15일 트럭돌진 테러가 발생한 프랑스 남부 해안도시 니스에서 연락 두절 신고가 들어온 한국인이 5명 있다며 이들의 안전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한국시간 오전 10시 기준으로 외교부 영사콜센터에 우리 국민 9명에 대한 연락두절 신고가 접수됐으며, 이 중 4명은 영사콜센터를 통해 직접 안전을 확인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나머지 5명의 연락 두절자는 일정상 사건 당일 니스에서 점심을 먹을 예정이었거나, 휴대전화가 수리 중이거나, 현지 유심칩을 사용해 국내 로밍폰으로 연락이 안 되는 경우 등도 포함됐다고 이 당국자는 덧붙였습니다.그는 "연락두절자 수는 변동 가능성도 있다"며 "이들 5명은 물론 추가로 접수되는 우리 국민 연락두절자에 대한 안전확인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MBN 뉴스센터 /mbnreporter01@mbn.co.kr]<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MBN: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57&aid=0000992538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용의자, 31세 튀니지계 프랑스인, 매일경제

  1. 프랑스 혁명 기념 공휴일인 14일(현지시간) 밤 프랑스 남부 해안도시 니스 해변에서 대형트럭을 몰고 군중을 덮쳐 70여명의 사망자를 낸 테러범은 31세의 튀니지계 프랑스인으로 확인됐다.이날 AFP통신은 경찰 관계자를 인용해 테러를 일으킨 트럭 안에서 튀니지계 프랑스인의 신분증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2. 해당 신분증에 따르면 범인은 니스 거주자다.
  3. 프랑스 현지 매체 니스 마탱도 범인은 튀니지에서 태어난 니스 주민이라고 보도했다.
출처: 매일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9&aid=0003768193



프랑스, 샤를리엡도 1년6월새 이슬람 테러만 12차례, 뉴스1

  1. ▲2015년 1월 7~9일AK-47 소총으로 무장한 2명의 남성이 샤를리엡도 파리 사무실에 난입해 총기를 난사했다.
  2. 다음날, 파리 남부에 위치한 한 공원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경찰관 1명이 숨지고 환경미화원 1명이 다쳤다.
  3. 용의자는 파리에 거주 중이던 무슬림 무사 쿨리발리로 체포된 후 프랑스와 경찰, 군인, 유대인에 대한 증오심을 나타냈다.▲4월 19일알제리 출신 공학도인 시드 아흐메트 글람이 파리에서 여성 1명을 사살하고 빌쥐프의 한 교회를 공격하려던 중 체포됐다.
출처: 뉴스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421&aid=0002169560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부산일보 MBN AP연합뉴스 뉴스1 매일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이 글이 도움되었다 생각하시는 분은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