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진형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청문회를 뒤집어 놓은 주진형 참고인 "삼성물산 합병에 세 번 놀랐어", 뉴스타운

  1.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가 대중에게 '효자손'으로 불리고 있다.
  2. 이날 주 전 대표이사는 마지막 발언을 통해 "삼성물산 합병 발표를 보면서 저렇게 돈 많은 사람들이 저렇게까지 치사한 방법을 쓰는 것에 놀랐다"고 운을 뗐다.
  3. 끝으로 주진형 전 대표이사는 "재벌에 해당되는 분들을 제대로 감옥에 보내지 않는 이상 이런 일은 반복될 수밖에 없다"고 일침을 던졌다.

Source: 뉴스타운



주진형 ‘발끈’ VS 이완영 ‘윽박’…두 사람 입씨름에 청문회 파행 위기, 베타뉴스

  1. 이완영 의원은 이날 주진형 전 대표 질의에서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적이 있나?”라고 물었다.
  2. 주진형 전 대표의 답변 태도에 불쾌한 표정을 드러낸 이완영 의원은 결국 윽박을 질렀다.
  3. 이완영 의원은 주진형 전 대표에게 “본 의원의 질의에 답해야 한다.

Source: 베타뉴스



“합병, 경영권 승계 도구” “승계 위한 절차 아니다”, 중앙일보

  1. 잇따른 의혹 제기에 대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저희 입장을 좀 더 투명하게 설득했어야 했다”며 아쉬움을 나타냈지만 “합병 비율은 자본시장법에 의해 결정된 것이었고, 합병이 승계를 위한 절차가 아니었다”는 기존 해명을 고수했다.합병 관련 질문은 ▶삼성물산이 국민연금의 찬성을 이끌어내기 위해 정치권에 로비를 했는지 ▶국민연금 외에 합병을 반대하는 세력을 전방위적으로 압박했는지 ▶합병이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 도구로 쓰인 것이 아닌지 등에 초점이 맞춰졌다.특히 이날 조사에선 지난해 7월 홍완선 전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이 이 부회장을 만난 정황과 오간 대화 내용이 상당 부분 밝혀졌다.애초 국민연금 측은 이들의 만남을 “주요 결정을 앞두고 이뤄지는 주주와 기업인의 통상적인 면담이었다”고 해명했다.
  2. 하지만 이날 조사에서 홍 전 본부장은 “합병을 두고 삼성 쪽에 자세한 설명과 향후 계획을 듣고 싶다고 요청했는데 실질적 답변을 들을 수 없어 당시 최치훈 삼성물산 사장을 통해 이 부회장을 만났다”고 진술했다.
  3. 그는 “이 부회장을 만나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 비율(1대 0.35)을 조정해 달라고 요구했지만 이 부회장이 ‘합병 비율은 임의로 조정하는 게 아니라 자본시장법에 따라 정해진 것’이라며 거부했다”는 내용도 전했다.지난해 “합병 비율이 삼성물산 주주에게 불리하다”며 반대표를 던졌던 일성신약의 윤석근 대표는 “주총 전 김신 삼성물산 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국민연금은 다 됐다(찬성으로 넘어왔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폭로했다.

Source: 중앙일보



총 58차례 질의 중 43번 이재용 집중 ‘삼성 청문회’, 중앙일보

  1. 이 부회장이 이날 “최순실씨를 언제 알았느냐”는 질문에 “모른다”는 답변을 이어가자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이 부회장의 별명을 ‘돌려막기 재용’이라고 지었다.
  2. 민주당 김한정 의원은 “그런 식으로 답변하면 삼성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못 받을 것 같다”고 지적했다.이 부회장은 자신에게 질문이 집중되자 내내 긴장한 표정이었다.
  3. 정의당 윤소하 의원이 ‘이재용 구속’이란 글자가 적힌 카드를 들고 “이게 (촛불) 집회장에서 나온 것”이라고 하자 이 부회장은 어이없어하는 듯한 표정도 지었다.이 부회장에게 질문이 몰린 반면 정몽구 현대차 회장은 오전에 한 차례의 질의도 받지 않았다.

Source: 중앙일보


주진형, 김승연 한화 회장 앞에서 "재벌은 조폭과 같아" 직격탄, 금강일보

  1. 이 때문에 주 전 대표가 한화그룹의 입장과 어긋나는 발언을 할 때마다 두 사람의 얼굴에는 곤혹스러운 표정이 묻어났다.
  2. 주 전 대표는 반대 보고서를 쓴 이후 어떤 압력을 받았는지를 묻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질의에 "삼성과 한화그룹 양쪽에서 모두 압력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3. 이 말이 나올 때 주 전 대표의 앞줄에 증인으로 앉아있던 김승연 한화 회장의 표정은 굳어 있었다.

Source: 금강일보


주진형, 이완영에 일침…재벌家 비판 "조직폭력배 운영 방식 같아", 비즈엔터

  1. [비즈엔터 김지혜 기자]주진형 한화투자증권 전 대표가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에게 일침을 던졌다.
  2. 6일 주진형 전 대표는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진행된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1차 청문회에 참고인으로 출석했다.이날 이완영 의원은 주진형 전 대표에게 "연임 못한 것은 삼성물산 합병에 반대했기 때문이라 생각하냐"고 질문하자 "해당 질문이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와 무슨 관련이 있느냐"고 반문했다.이어 "대답할 의무가 없다.
  3. 나가라면 나가겠다"고 강하게 말했고, 이 의원은 "예의가 없는 발언"이라며 퇴장을 요구했다.또한 주 전 대표는 이날 삼성과 한화로부터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에 찬성해달라는 압력에 반대 의견을 밝혀 부당한 사퇴 압력을 받았다고 제기했다.주 전 대표는"우리나라 재벌들이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조직 폭력배들이 운영하는 방식과 같아서 누가 한마디 말을 거역하면 확실하게 응징해야 다른 이들도 따른다는 그런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Source: 비즈엔터


주진형-이완영, 반복질문 단칼답변 VS “나가라” 윽박…청문회 파행 위기, 헤럴드경제

  1. 이완영 의원은 이날 주진형 전 대표 질의에서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적이 있나?”라고 물었다.
  2. 이에 주진형 전 대표는 “없다”고 잘라 말했다.이에 이완영 의원이 다시 “입당 안했나, 내가 알기로는…”이라고 재차 묻자 알기로는’ 이라고 재차 질문하자 “안·했·습·니·다”라고 딱딱 끊어서 답했다.
  3. 어수선한 분위기가 정리된 후 주진형 전 대표는 이완영 의원을 향해 “질문을 다시 해달라”고 요청했다.

Source: 헤럴드경제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6개 신문사
금강일보 뉴스타운 비즈엔터 중앙일보 헤럴드경제 베타뉴스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