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명숙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여명숙 "최순실게이트 다리 놓은 전경련, 게임사도 접촉…조사중", 포커스뉴스

  1. (서울=포커스뉴스)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실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 2차 청문회에 참석한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2016.12.07 사진공동취재단 photo@focus.kr (서울=포커스뉴스)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이 전국경제인연합회 측에서 게임사들을 접촉한 사실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7일 국회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2차 청문회에서 여 위원장은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의 "게임사들도 최순실 사단의 농단에 관여했다는 제보가 있다"는 지적에 "게임사는 규모가 작아 전경련이 관심을 안 갖는데, (올해) 1~4월 사이에 전경련에서 접촉해왔다는 얘기가 있었다"며 "규제완화 얘기와 함께 규모가 큰 게임사 전체에 (접촉이) 들어왔는데, 우연의 일치인지 어떤 의도가 있는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2. 그러면서 "아직까지는 그런 경우가 없었기 떄문에 정밀한 검토가 필요해 조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ource: 포커스뉴스



“김기춘, 죽어서 천당 못 갈 것” “네. 뵙고 싶었습니다” 국조 위원들 ‘말말말’, 한국경제TV

  1. 아마 증인은 나중에 부인(婦人)도 모른다고 할 사람"(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답변 태도에 대해 지적하며)▲ "김기춘 전 실장 앞에 거짓말 탐지기를 갖다 달라는 국민의 요구도 있다"(새누리당 황영철 의원,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답변 태도를 지적하며)▲ "오늘 김기춘 실장님 모습을 보면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이 있는지 의심스럽다.
  2. 국회가 부르면 당연히 와서 진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이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불출석에 대한 의견을 묻자)◇ 베일에 가렸던 장시호 등장…김성태 "마스크 내리세요!"'비선실세' 최순실의 조카로 현 정부 문화·스포츠계 정책에 깊이 관여한 것으로 알려진 장시호 씨가 엉뚱한 대답을 내놓을 때마다 청문회장 곳곳에선 실소가 터져 나왔다.
  3. 그런 얘기를 푸념식으로 한 두번 했던 것을 들었다"(고영태씨, 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최순실이 김기춘 전 실장에 대해 한마디로 어떻게 표현을 했느냐'고 묻자)▲ "박태환 선수를 독려하는 차원이었는데 제 표현이 잘못돼 죄송스럽다.

Source: 한국경제TV



여명숙 “‘최순실 게이트’와 게임업체들 관련 제보있어 조사 중이다”, 한국경제

  1. 여명숙 (사진=방송캡처) 여명숙 위원장이 전경련 측에서 게임사들을 접촉한 사실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7일 국회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최순실 게이트)’ 2차 청문회가 열렸다.이날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은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이 “게임사들도 최순실 사단의 농단에 관여했다는 제보가 있다”고 지적하자 “최순실 게이트에 게임업체들이 관련됐다는 얘기가 있다”며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여명숙 위원장은 “저도 최근에 제보를 들었다”며 “게임사는 좀 규모가 작아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관심을 안 갖는데, (올해) 1월~4월 사이에 전경련에서 공짜로 회원을 해주겠다고 접촉해왔다는 얘기가 있었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온라인 PC게임 업계 쪽이고 성인용 게임 쪽은 아니다.
  2. 규모가 큰 게임사 전체에 (그런 의혹이 있다)”면서 “규제완화 얘기와 함께 (접촉이) 들어왔는데, 우연의 일치인지 어떤 의도가 있는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여명숙 위원장은 “규제완화와 관련한 부분이나 실제로 그런 제안이 있었는지 미수에 그쳤는지 아니면 잘못된 것인지 조사 중이다”라고 밝혔다.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한국경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청문회]“최씨에 추천 장관 관철…이럴 수 있나 생각”, 경향신문

  1. 김창길 기자최순실씨(60) 측근인 차은택 전 창조경제추진단장(47)이 7일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자신이 기획한 행사에 세 차례 참석했으며 그때마다 최씨가 “VIP(박 대통령)가 갈 것”이라는 말을 했다고 밝혔다.
  2. 문화창조융합벨트 운영에 차 전 단장과 청와대가 ‘한 팀’으로 움직였다는 증언도 나왔다.차 전 단장은 박 대통령이 자신의 행사에 참석한 것과 관련, “제가 먼저 부탁한 적은 없다.
  3. 다른 장관의 인사에도 최씨가 관여했는지에 대해서는 “추정해서 말하기는 힘들지만 제 의견으로는 그렇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문화창조융합벨트를 차 전 단장이 만들었고 청와대와 한 팀으로 움직였다는 증언도 나왔다.

Source: 경향신문


차은택 “내 생각 써줬더니 연설문에 나오더라”, 경향신문

  1. 그러나 차 전 단장은 “최씨가 김 실장의 연락이 올 것이라고 했고, 갔을 때 정성근 장관 후보와 김종 차관이 있었다”고 말했다.
  2. 최씨가 박 대통령에게 김 전 실장이 차 전 단장을 만나도록 요청했을 수 있음을 추론할 수 있는 대목이다.
  3. 이에 대해 김 전 실장은 “그 과정은 모르겠다”고 했다.몇몇 증인들은 박 대통령이 개입한 최씨 국정농단 사태의 일면을 증언했다.

Source: 경향신문


여명숙 위원장 "차은택 건들지 말라고...이건 문화판 4대강 비리", 한국스포츠경제

  1. [한국스포츠경제 이예은]문화창조융합벨트 본부장직을 한 달 만에 그만둔 전력이 있는 여명숙(49)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이 7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관련 국정조사 제2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문화창조융합벨트 사업에 대해 '문화판 4대강 비리'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
  2. 여명숙 위원장은 또 “차은택 전 본부장이 문화창조융합벨트의 판을 다 짰다고 들었다.
  3.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은 올해 3월 차은택의 후임으로 문화창조융합벨트 본부장직에 임명됐지만 한 달만에 자리에서 내려온 바 있다. .

Source: 한국스포츠경제


답변하는 여명숙 위원장, 뉴시스

  1.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2차 청문회에 출석해 답변하고 있다.
  2. dahora83@newsis.com[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3.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n-photo@newsis.com, 02-721-7470)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Source: 뉴시스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6개 신문사
뉴시스 포커스뉴스 한국스포츠경제 한국경제TV 한국경제 경향신문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