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화물칸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국정원, 세월호 화물칸에 무엇을 감췄나…‘화물칸 수색 막아’, 비즈엔터

  1. 해군기지 공사장을 매일 사진으로 기록하던 주민은 “세월호 참사 당일인 2014년 4월 16일부터 29일까지 공사가 더디게 진행됐다”고 말했다.
  2. 유독 세월호 화물칸에는 접근할 수 없었다는 것.도대체, 세월호 화물칸에는 무엇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3. 무엇이 ‘그들’을 두렵게 하는 것일까.세월호에 드리워진 국정원의 그림자도 심상치 않다.

Source: 비즈엔터



세월호-국정원-제주해군기지 수상한 연결고리 ‘수면위로’, 제주의소리

  1. SBS ‘그것이 알고싶다’로 의혹 재점화...“해군기지 철근 실린 화물칸 접근금지, 왜?”10일 세월호 참사를 주제로 방영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세월호와 국정원, 제주해군기지 간 수상한 연관관계가 도마에 올랐다.
  2. 세월호 참사의 원인으로 지목된 과적에 정부기관이 결정적 원인을 제공한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두 개의 밀실-세월호 화물칸과 연안부두 205호’를 주제로 진행된 방송에서 취재진은 세월호에 제주해군기지 건설자재를 적재한 점에 초점을 맞췄다.
  3. 특히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특조위)의 진상규명조사보고서에서 드러난 세월호에 실린 410톤 중 일부가 강정에 위치한 제주해군기지로 운반되던 철근이라는 점에 집중했다.취재진은 해경이 수색 범위에서 화물칸을 제외했는데 그 곳에 제주해군기지로 향하던 철근이 있었다는 점을 주목했다.

Source: 제주의소리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화물칸에 뚫린 의문의 구멍에 의혹 제기, 한국경제TV

  1. [한국경제TV 김주리 기자]‘그것이 알고싶다'가 침몰한 세월호 선체 인양 과정을 둘러싼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와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의 수상한 행보를 공개했다.지난 10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세월호 화물칸의 비밀을 조명했다.
  2. 특히 제작진은 중국 업체가 세월호를 인양하는 과정에서, 선체에 130여개의 구멍을 뚫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3. 이 구멍 중 큰 것은 크기가 1m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그러자 제작진은 “(1m가 넘는 구멍은)화물칸에 실려 있는 무언가를 꺼내기에 충분한 크기”라며 화물칸에 실린 무언가를 빼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다.이어 구멍이 화물칸 부근에 몰려 있고, 한국 잠수부는 화물칸에 접근하지 못하게 했다는 잠수부의 증언을 전하는 한편, “중국인 잠수부들이 낮에도 물건을 꺼내올 수 있는데 항상 밤에만 물 밖으로 무언가를 꺼내오는 작업을 한다”는 세월호 가족협의회 인양분과 위원장의 의혹 제기 등을 전했다.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한국경제TV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한국경제TV



'막말러' 김진태 "세월호 인양 비용 많이 든다" SNS 발언, 한국스포츠경제

  1. ▲ 세월호 인양을 반대한 김진태 의원의 발언/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2. [한국스포츠경제 김정희 인턴기자]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이 SNS에서 세월호와 관련해 했던 발언이 눈길을 끈다.
  3. 김진태 의원은 자신의 SNS 계정과 각종 문건들에서 세월호 인양을 반대하는 이유에 대해 “원형 보존 인양이 어렵다” “비용이 많이 든다” “인양시 추가 희생이 우려된다” 등 세 가지 이유를 든 것으로 알려졌다.

Source: 한국스포츠경제


‘그것이알고싶다’ 세월호 화물칸을 왜 수색하지 못하게 했을까?, 헤럴드경제

  1. 잠수사들도 화물칸 이야기를 한 사람이 있는데 해경에서 하지 말라고 했어요”인명 수색작업에 참여했던 한 잠수사는 유독 세월호 화물칸에는 접근할 수 없었다고 한다.
  2. 세월호 화물칸 안에 우리가 알아서는 안 될 비밀이라도 있는 것일까?‘그것이 알고싶다‘는 처음에는 세월호를 인양하기 위해 구멍을 뚫는 과정에서 (천공) 화물칸에만 집중적으로 구멍이 뚫렸음도 확인했다.
  3. 지난 2015년 7월, 해수부는 세월호 인양을 위한 인양업체 입찰을 진행했다.

Source: 헤럴드경제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화물칸 비밀 집중 조명 '시청률 폭발', 더팩트

  1.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화물칸 비밀 특집.
  2.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화면 캡처'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화물칸 비밀 특집, 시청률 12.8%[더팩트 | 김민지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화물칸 비밀 특집이 같은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1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방송된 SBS 시사고발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두 개의 밀실-세월호 화물칸과 연안부두 205호' 특집은 시청률 12.8%(이하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3. 이는 같은 시간대 1위의 기록이다.이날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화물칸의 비밀과 이와 관련된 의혹들을 파헤쳤다.

Source: 더팩트


세월호에 드리워진 '국정원의 그림자'를 재조준하다, 오마이뉴스

  1. 세월호는 아직도 잠들어 있다.
  2. 세월호 화물칸은 왜 꽁꽁 숨겨야 했을까.
  3. ⓒ SBS 세월호에 드리워진 국정원의 그림자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Source: 오마이뉴스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더팩트 한국스포츠경제 제주의소리 오마이뉴스 한국경제TV 비즈엔터 헤럴드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