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상암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상상암, 생소한 용어 등장에 논쟁도 일어나..."마음의 병인건가" 글까지 이어져, 웹데일리

  1. [웹데일리 김희연 기자] '상상암'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
  2. 이런 '상상암'에 대한 관심은 35%가 훌쩍넘으며 고공행진을 하는 한 주말드라마에서 나온 용어이기 때문.
  3. 아직까진 '상상암'에 대한 명확한 뜻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Source: 웹데일리


상상암, 현실의 착각..뇌가 의심해 몸으로 나타나는 증상?, 폴리뉴스

  1. 이에 서지안(신혜선 분)은 "우리 생각은 안 하느냐"라고 말했지만 서태수는 "죽게 됐는데 왜 치료를 받느냐.
  2. 양미정은 서지안을 해성가에 보내고 가게를 받은 일을 모두 사과했지만 서태수는 "부탁 하나 하자.
  3. 이날 최도경(박시후 분)은 자신이 해성그룹 아들이라 싫다는 서지안(신혜선 분)에게 먼저 이별을 고했다.

Source: 폴리뉴스


상상암, 실체 보니 … '오버가 빚은 웃픈 현실', 충청매일

  1. '황금빛 내인생'에서 천호진이 상상암을 앓고 있는 것으로 연출되며 이 병에 대한 진위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 '황금빛 내인생'에서 천호진이 상상암을 앓고 있는 것으로 연출되며 이 병에 대한 진위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3. 한 시청자는 상상임신은 들어봤지만 상상암은 정말 낯설다고 밝혔다.

Source: 충청매일


상상암 정말 있나?…"실제 암이 아니지만 본인은 암으로 생각", 금강일보

  1. 상상암 정말 있나?…"실제 암이 아니지만 본인은 암으로 생각".
  2. 한 정신과 전문의는 “상상암 환자도 있다”며 “실제로 암을 확진 받은 것은 아니지만 본인은 암으로 생각하는 경우”라고 말했다. .
  3. 담당 의사는 "'내가 위암이 아닐까'라며 위암과 똑같이 생각하는 것을 건강염려증이라고 하는데 서태수 씨의 경우는 건강염려증과 달리 상상암이다"라고 말했다.

Source: 금강일보


'상상암' 존재할까?…언급한 소현경 작가 '필모그래피' 보니, 한강타임즈

  1. [김민수 기자] ‘상상암’이 화제를 모으면서 소현경 작가에도 덩달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을 집필한 소현경 작가는 1999년 MBC 베스트극장 ‘앙숙’으로 데뷔했다.
  3. 한편 지난 14일 방송된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에서는 상상암 판정을 받은 서태수(천호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Source: 한강타임즈


[영상] 위암이 아닌 상상암? 황당한 전개에 시청자 ‘분노’, 국민일보

  1. ‘황금빛 내 인생’에서 천호진의 병명이 상상암으로 밝혀지면서 시청자들이 분노했다.
  2.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엔 ‘상상암’이 랭크됐고 시청자 게시판엔 ‘황당한 전개’라는 항의가 쏟아졌다.
  3. 칼럼에 따르면 상상암은 실제로 암을 확진 받은 것은 아니지만 본인은 암으로 생각하는 경우를 말한다.

Source: 국민일보


상상암 작가가 만든 병? 정말 있나? “사이비 치료까지...”, 전자신문

  1. 상상암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황금빛내인생’에서 천호진이 진짜 암이 아닌 상상암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상상암이라는 병이 실제로 존재하는 지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하지만 포털사이트에서도 상상암을 검색하면, 이에 대한 정확한 정의는 없다. 드라마에서 상상암이 등장한 후 각종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상상암에 대해 질문하는 글이 게재됐다.한 네티즌의 질문에 정신과 전문의 이자 ‘내 몸은 내가 지킨다’ 저자 의사 최명기 씨는 과거 칼럼에서 “상상암 환자도 있다”며 “실제로 암을 확진 받은 것은 아니지만 본인은 암으로 생각하는 경우”라고 말했다.이어 “어떤 경우는 병원에서 암이 아니라고 얘기를 해도 본인은 암이라고 믿으며 사이비 치료를 받게 되기도 한다. 우울증, 조현병, 망상장애, 불안장애, 신체형장애가 동반할 수 있다. 정신과 치료를 요하는 상태인데, 검증 받지 않은 치료를 받게 되는 것”이라며 “사이비 치료자들 중에 하지만 마음을 사로잡는 이를 만나게 되면 통증과 불편함을 가시는 것을 느께 되고 암이 나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진 기자 (leehj@etnews.com)▶ 전자신문 인기 포스트▶ 전자신문 공식 페이스북▶ 전자신문 바로가기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전자신문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전자신문 금강일보 충청매일 폴리뉴스 웹데일리 국민일보 한강타임즈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