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무현 탄핵 이유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왜? 노무현은 탄핵하고 오바마는 탄핵하지 않았을까?... 선거중립 위반의 '이유', 아주경제

  1. 노무현 전 대통령이 탄핵된 이유는 '선거중립 의무 위반'이었다.
  2. 한편, 미국에서는 대통령이 이와 같은 발언을 해도 탄핵하지 않는다.
  3. 올해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는 오바마 대통령이 민주당 클린턴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Source: 아주경제



인터넷에 빗발치는 박근혜 탄핵 '운명의 날', 아이티투데이

  1. 포털사이트 다음의 실시간 이슈에도 탄핵과 관련된 이슈들이 눈에 띈다.
  2. 실시간 검색 이슈 중 탄핵 표결 시간은 9일 오후 3시가 예상되며,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다.
  3. 또 하나의 실시간검색 이슈 중 눈에 띄는 것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탄핵 이유이다.

Source: 아이티투데이



박근혜 탄핵 ‘운명의 날’…故 노무현 탄핵 이유 ‘관심↑’, 뉴스웨이

  1. 사진=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 '운명의 날'이 밝았다.
  2.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이 9일 오후 3시 국회에서 이뤄지는 가운데, 과거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탄핵 이유와 결과가 재조명되고 있다.
  3. 한편, 박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표결은 9일(오늘) 오후 3시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Source: 뉴스웨이



노무현 탄핵 표결 당시 박근혜 활짝 웃는 모습 포착…탄핵 이유는?, 조세일보

  1. ◆…노무현 탄핵 이유는 <사진: YTN>박근혜 대통령이 고 노무현 대통령 탄핵 소추안 표결 당시 웃는 모습이 공개됐다.최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돌발영상 최순실 사건 박근혜 노무현 대통령 탄핵 국회 표결 당시 웃는 모습'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올라왔다.
  2. 공개된 영상 속에는 박근혜 대통령이 노무현 대통령 탄핵 소추안 표결을 끝내고 퇴장하며 활짝 웃는 모습이 YTN 카메라에 잡혔다.  당시 노무현 대통령 탄핵 사유는 선거법 위반이었다.
  3. 여당인 열린우리당을 지지했다는 것.  노 대통령 탄핵 소추는 2004년 3월 새천년민주당과 한나라당, 자유민주연합의 주도하에 찬성 193표, 반대 2표로 통과됐다.  이때 노 대통령 직무는 정지됐고 고건 국무총리가 권한을 대행했으나 그해 5월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소추안이 기각되면서 대통령 직무에 복귀했다.▶ [HOT]알짜 여행정보 '조세일보 여행'▶ [HOT]세무·회계 실무, 맞춤형 교육 '조세일보 재무교육원'..조세일보 / 김홍조 기자 kiruki54@joseilbo.com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Source: 조세일보


느려도 법치주의를 따라야 한다- 노동일(경희대 법대 교수), 경남신문

  1. 대통령도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한다는 주장이나, 의혹만으로 유죄로 단정할 수는 없다는 얘기는 같은 선상에 있는 것이다.탄핵 역시 이런 법치주의의 산물이다.
  2. 박 대통령이나 친박계 의원들을 위해서도 탄핵은 바람직하다.
  3. 그만큼 엄중한 의미를 갖는 대통령 탄핵이다.

Source: 경남신문


[인터뷰] 박찬종 "朴 대통령, 탄핵 가결되면 스스로 빨리 그만둬야",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

  1. 저도 국민의 한 사람으로 노 대통령에 대한 탄핵은 정말 지나친 일이다.
  2. ▷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이 가결되면 가장 덕을 보는 사람이 바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다, 이런 말을 했던데요.
  3. 대통령이 헌법재판소까지 가면 헌법재판소에서 탄핵 결정이 나게 되면,.

Source: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


대체 무슨 잘못 했길래…노무현 탄핵 이유는?, 머니투데이

  1. 하지만 헌법재판소는 64일 만에 노 전 대통령이 중대한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다며 탄핵소추안을 기각했다.
  2. 노 전 대통령은 취임한 해인 2003년 9월 새천년민주당을 탈당했다.
  3. 노 전 대통령의 정부를 출범시킨 새천년민주당이 야당으로 신분이 바뀌자 두 당의 갈등은 크게 증폭됐다.새천년민주당 의원들은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고 선거법 위반에 대해 사과하지 않으면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Source: 머니투데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 아이티투데이 경남신문 머니투데이 뉴스웨이 조세일보 아주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