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탄핵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이슈IS] JTBC '뉴스룸' 또 자체 최고…국민적 관심 수치로 입증, 일간스포츠

  1. [일간스포츠 황소영] JTBC '뉴스룸'이 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다.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8일 방송된 JTBC '뉴스룸'은 10.733%(전국 유료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2. 이는 자체 최고임과 동시에 지상파 뉴스를 2배 이상 격차로 따돌린 수치.
  3. KBS 1TV '9시뉴스'의 경우 15.3%로 JTBC '뉴스룸'보다 시청률 수치는 높았지만 리모컨이 습관적으로 KBS1에 고정된 시청층이 많다는 점과 채널을 돌려 JTBC로 향하는 시청층이 적극성이 큰 차이를 두고 있기에 신드롬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Source: 일간스포츠



청와대로 승용차 돌진 뉴스, "기대감에 클릭했다" 고백, 국제신문

  1. 지난 8일 오전 10시께.연일 쏟아져 나오는 '국정 농단' 소식을 비롯해 탄핵 관련 뉴스를 시청하던 시민들은 "청와대로 차량이 돌진했다"는 짤막한 속보를 전했다.
  2. 얼마 안 가 네이버 등 포털 검색어의 최상위권에는 '청와대로 승용차 돌진'이라는 키워드가 내걸렸다.하지만 사고 경위는 이날 오전 9시50분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 도로에서 경찰 교통안내 초소를 들이받은 것이었다.즉 '청와대 돌진'이 아닌 청와대 앞 회차로에서 일언나 사고로, 원인도 운전자 홍모(여·28) 씨의 단순 부주의 탓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그럼에도 만 하루 가까이 지난 9일 현재 여전히 '청와대로 승용차 돌진'이라는 키워드는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커뮤니티 등 온라인 공간에서는 이 단순 해프닝에 대한 뜨거운 관심의 이유를 일부 찾아볼 수 있다.한 네티즌은 "어제 검색어가 올라오자마자 깜짝 놀라면서도 기대감을 갖고 클릭했다"고 털어놨다.해당 네티즌은 "솔직히 국정농단 정국에 열받은 시민이 청와대로 차를 몰아 돌진한 줄 알았다"고도 덧붙였다.이에 "운전자 본인이 탄핵 때문 아니라는데 묘하게 힘빠졌다"는 반응을 남긴 네티즌도 있다.한편 '청와대로 승용차 돌진'이라는 키워드는 여전히 핫토픽 키워드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3. 김민주 기자.

Source: 국제신문



'썰전' 시청률 소폭 하락에도 여전히 8%대…전원책·유시민, 탄핵안 표결 예측하며 설전, 뉴스핌

  1. '썰전'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표결을 예측했다.
  2. [뉴스핌=정상호 기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발의안 투표 하루 전 방송한 JTBC '썰전'이 시청률 8.421%를 찍으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3. 또 '썰전'은 300명 국회의원 중 200명이 찬성하면 가결되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어떻게 흘러갈 지 예측해 눈길을 끌었다.

Source: 뉴스핌



탄핵 가결? 박근혜, 노무현 탄핵 당시 '싱글벌글' 웃음 못참아, 한국스포츠경제

  1. ▲ 탄핵 가결, 박근혜 탄핵, 노무현 탄핵 이유/사진=YTN 캡처.
  2. [한국스포츠경제 이석인] 박근혜 대통령이 고(故) 노무현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 당시 웃는 모습이 포착됐다.
  3. 박근혜 대통령이 노무현 대통령 탄핵 소추안 표결을 끝내고 퇴장하며 웃는 모습이 YTN에 포착됐다.

Source: 한국스포츠경제


[TV풍향계] jtbc '뉴스룸', '손석희 소환' 논란? 최순실 태블릿PC 입수 경위 보도로 잠재웠다, 스포츠Q

  1.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뉴스룸’이 최순실의 태블릿PC 입수 경위를 상세하게 밝히는 것으로 ‘손석희 논란’을 잠재우고 자체최고시청률까지 기록했다. 
  2. 9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은 10.7%(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보다 1.3%P 상승한 수치로 자체최고 시청률이다.
  3. 이 가운데 3차청문회와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앞두고 ‘손석희 소환’ 논란이 불거지자 ‘뉴스룸’에서는 즉각적인 대응 방안으로 ‘뉴스’를 선택했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를 단독 보도한 ‘뉴스룸’ 다운 명쾌한 대처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김윤정 기자  sportsqkyj@sportsq.co.kr<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스포츠Q


'탄핵 표결 방청' 세월호 유족들 "역사의 현장 진중하게 지킬 것", 노컷뉴스

  1. "민주당몫 방청 40석 모두 받게돼 죄송...표결 의원들에 레이저 쏘겠다"[CBS노컷뉴스 문수경 기자]유경근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집행위원장.
  2. 자료사진 유경근 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집행위원장이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표결이 이뤄지는 국회 본회의 방청을 하게 된 과정을 공개했다.
  3. 앞서 8일 더불어민주당은 당에 배정된 국회 본회의장 방청석 40석을 세월호 유족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Source: 노컷뉴스


서경석 목사, 새누리당 백만명 당원가입 운동은 새누리당의 새출발이다., 업코리아

  1. 또한 “국회앞에서 시작되는 새누리당 당원가입운동은 새누리당의 새로운 출발이다.
  2. 이에 우리는 오늘부터 한달 동안 새누리당 백만인 당원가입운동을 전개할 것이다.
  3. 서경석 목사는 ‘새누리당 백만명 당원가입 운동’을 통해서 이루고자하는 몇가지 사항을 제시했다.

Source: 업코리아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한국스포츠경제 뉴스핌 국제신문 일간스포츠 업코리아 노컷뉴스 스포츠Q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