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에 대해 알아볼게요!!!!



금융위 "현대상선이 한진해운 우량자산 인수", 한국금융신문

  1.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현대상선이 인수하는 방안이 추진된다.정은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사진)은 31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한진해운 관련 금융시장 점검회의에서 "한진해운의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로 우리나라 기간산업인 해운 경쟁력 약화를 우려하는 시각이 있다"며 "이에 대비해 현대상선이 한진해운의 선박, 영업, 네트워크, 인력 등 우량자산을 인수해 최대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 구체적인 항목으로 정은보 금융위 부위원장은 "한진해운 보유 선박 중 영업이익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선박 인수 및 해외영업 네트워크와 핵심인력 인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3. 정은보 금융위 부위원장은 "선량한 투자자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민원, 분쟁조정절차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다만 한진해운 협력업체의 피해는 불가피한 상황이다.

출처: 한국금융신문: http://www.fntimes.com/paper/view.aspx?num=161255



한진해운 법정관리 돌입... 정부 대책 마련 분주, 한국금융신문

  1. 그간 관행상 법정관리에 들어간 해운사가 회생한 절차가 없다는 점에 비춰 볼 때 국내 해운업계를 이끌던 두 축 중 하나인 한진해운은 역사속으로 사라질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이다.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관련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2. 우선 해양수산부는 31일 윤학배 차관 주재로 '해운·항만 대응반 비상대책 회의'를 긴급 개최, 한진해운의 법정관리에 따른 대응안 마련에 몰두 중이다.
  3.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진해운 청산시 해운업계는 9조2400억원, 부산항만 업계 4400억원, 무역 업계 7조4500억원의 피해가 예상된다.

출처: 한국금융신문: http://www.fntimes.com/paper/view.aspx?num=161254



한진해운 법정관리 돌입 정부 "현대상선 대체선박 투입", 국제신문

  1. 대신 화물억류로 수송지연 피해는 원칙적으로 화주가 스스로 대응해야 한다는 원칙을 밝혔다.
  2. 납기일 지연 등으로 중소 화주에 심각한 경영 위기가 발생하면 금감원과 채권은행 주도로 맞춤형 금융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3. 납기일 지연 등으로 중소 화주에 심각한 경영 위기가 발생하면 금감원과 채권은행 주도로 맞춤형 금융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출처: 국제신문: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160831.99002130023



해수부, 한진해운 노선에 현대상선 대체선박 투입, 뉴스1

  1. © News1(세종=뉴스1) 백승철 기자 = 정부가 법정관리 신청 예정인 한진해운 노선에 현대상선 대체선박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2. 현재 국내기항 한진해운 단독 배선 노선(미주 3, 구주 1) 중 미주 1개(4척), 구주 1개(9척) 노선에 현대상선 대체선박을 투입하기로 했다.
  3. 부산항만공사와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환적화물에 대해 인센티브를 한시적으로 확대개편할 계획이다.중·장기적으로 선?화주 협력을 통한 화물 유치, 선박펀드를 통한 선대규모 확충, 해외 거점 터미널 확보 등을 포함해 국적원양선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운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도 마련한다.특히 한진해운이 보유한 우량 자산, 해외 네트워크, 우수 영업인력 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출처: 뉴스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21&aid=0002253153


현대상선, 한진해운 알짜 자산 인수, 폴리뉴스

  1. [폴리뉴스 전수영 기자] 현대상선의 한진해운 알짜 자산 인수가 추진된다.정부는 법정관리에 들어가게 된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현대상선이 인수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두 회사가 합병할 경우 현대상선이 한진해운의 채무까지 떠안게 돼 기업정상화 중인 현대상선의 부담이 커지게 된다.
  2. 이 때문에 한진해운의 강점만 현대상선이 인수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정은보 금융감독원 부원장은 31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한진해운 관련 금융시장 점검회의에서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로 우리나라 기간산업인 해운 경쟁력 약화를 우려하는 시각이 있다”며 “이에 대해비 현대상선이 한진해운의 선박, 영업, 네트워크, 인력 등 우량자산을 인수해 최대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이어 정 부위원장은 “구체적으로 한진해운 보유 선박 중 영업이익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선박 인수 및 해외영업 네트워크와 핵심인력 인수를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하지만 현대상선은 이미 핵심자산을 (주)한진 등 한진그룹 계열사에 매각한 상태다.
  3. 그러나 아직 항만과 항로 운영권, 일부 선박, 영업 네트워크 등이 남아 있어 이를 현대상선이 인수토록 해 해운업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생각이다.정부는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로 인해 발생하는 금융권의 피해도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

출처: 폴리뉴스: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285977


금융위 "한진해운 우량자산, 현대상선 인수 추진", 연합뉴스TV

  1. 금융위 "한진해운 우량자산, 현대상선 인수 추진"정부가 법정관리에 들어갈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현대상선이 인수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2. 정은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오늘(31일) 열린 한진해운 관련 금융시장 점검회의에서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로 기간산업인 해운업의 경쟁력 약화를 우려하는 시각이 있다"며 이같은 방침을 밝혔습니다.구체적인 인수대상은 한진해운 보유 선박 중 이익창출에 기여하는 선박과 해외영업 네트워크, 핵심인력 등이 될 전망입니다.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끝)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출처: 연합뉴스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22&aid=0000211886


현대상선, 한진해운 우량자산 인수 가능성, 내일신문

  1. 현대상선은 한진해운 우량 자산 인수를 추진키로 했다.
  2. 현대상선 대주주인 산업은행이 한진해운 법정관리를 예측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3. - 한진해운 주요 항로에 현대상선 대체선박 투입

출처: 내일신문: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208594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6개 신문사
한국금융신문 폴리뉴스 연합뉴스TV 국제신문 뉴스1 내일신문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