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양올림픽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나경원’,문재인 대통령 공약이행 사로잡혀…‘평양올림픽’ 둔갑 비판, 국제신문

  1. 나경원 의원이 평창올림픽에 대해 ‘평양올림픽’으로 둔갑되었다고 비판했다.   (사진 = 나경원 의원이 평창올림픽에 대해 ‘평양올림픽’으로 둔갑되었다고 말했다.나경원 의원 블로그 제공)
  2. 지난 21일 나경원 의원은 블로그를 통해 ‘평창올림픽, 평양올림픽으로 둔갑시키는 문재인 정부’라는 제목의 글과 영상을 게재했다.영상을 통해 “평창올림픽이 평양올림픽으로 둔갑하고 있다”며 “‘사람이 먼저다’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슬로건은 ‘북한 사람이 먼저다’라는 댓글을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다.이어 “평창 올림픽이 평양 올림픽으로 둔갑 되는건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낳고 있다”며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이 부분에 대해 걱정하고 있으며 72% 국민이 단일팀을 반대하는데도 문재인 정부는 강행하고 있다”고 발언했다.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4월 강원도 유세에서 ‘금강산 육로를 통한 북한 선수단 대회 참가, 북한 동계 스포츠 인프라 활용, 북한 응원단 속초항 입항, 금강산 운정각 일대에서 올림픽 전야제 개최’를 추진하겠다고 연설 한 것을 언급하며 “이번 평창 올림픽 ‘5대 구상’이 대통령 선거를 앞둔 대통령 후보로서 공략사항이었다”고 말했다.또 이를 두고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통령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 전전긍긍 뛰어다니고 있다”며 비판했다.블로그 본문에는 “더이상 평창올림픽이 ‘평양’올림픽으로, 북한의 체제선전장으로 둔갑되어선 안될 것이며 IOC 헌장에 분명히 명시된 올림픽의 ‘정치 중립성’ 원칙에 위배되는 일이기도 하다”며 “이러한 우려를 담아 IOC 및 IPC 지도부에 서한을 발송했다”는 글을 추가했다.이후 지난 2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나경원 의원 평창올림픽 위원직을 파면시켜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으며 오늘 오전 5시 40분 기준 23만2759 명을 돌파했다.참여인원이 20만 명을 넘어섰기 때문에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는 답변을 내놓을 예정이다.어주영 인턴기자 inews@kookje.co.kr

Source: 국제신문


평양올림픽, 낯선 단어에 많은 이들 '어리둥절'..."평화올림픽 지원합니다" 글 이어져, 웹데일리

  1. [웹데일리 김희연 기자] 평화올림픽 평양올림픽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
  2. 한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에 평화올림픽 평양올림픽이 나란히 올라와 있다.
  3. (평양올림픽 평화올림픽 / 사진=방송화면 일부 캡처)news@webdaily.co.kr

Source: 웹데일리


나경원 평창올림픽 위원직 파면 청원 20만 돌파...평양올림픽VS평화올림픽 논란 가중, 국제신문

  1.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의 평창올림픽 위원직 파면을 촉구하는청와대 국민 청원 참여자 수가 20만 명을 넘었다.
  2. 24일 오전 7시20분 현재 청와대 국민 청원게시판(www1.president.go.kr/petitions)에는 ‘나경원 의원 평창올림픽 위원직을 파면시켜주세요’라는 청원글의 참여자 수가 23만866명을 기록하고 있다.
  3. 앞서 나경원 의원은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공약 이행에 사로잡혀 평창올림픽을 평양올림픽으로 둔갑시키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Source: 국제신문


청와대, '평양올림픽' 비난에 '평화올림픽' 호소..나경원 국민청원 어떤 입장 보일까?, 그린포스트코리아

  1. 박 대변인은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반도 평화를 넘어 동북아의, 그리고 세계의 평화를 앞당길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평창 올림픽이 '평화 올림픽'이 될 것이라 기대했다.
  2. 최근 야당 일부 의원들이 평창 올림픽을 '평양 올림픽'이라 부르며 비난한 것에 대해서는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3. 청원자는 청원 글에서 "평창올림픽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는 나경원 의원이 '평창올림픽이 평양올림픽이 될지도 모른다'며 IOC와 IPC에 (남북) 단일팀 반대 서한을 보내고 한반도기 입장을 반대한다는 기사를 봤다"면서 "어처구니가 없다"고 말했다.

Source: 그린포스트코리아


문재인 대통령 생일맞이 '평화올림픽'…야권은 '평양올림픽' 비난일색, MBN

  1. 문재인 대통령 생일맞이 '평화올림픽'…야권은 '평양올림픽' 비난일색뉴욕 전광판에 등장한 문재인 대통령/사진=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을 생일을 맞아 청와대의 대국민 호소에 등장한 '평화 올림픽'이 실검에 등장했습니다.
  2. 청와대가 최근 야권 일각에서 '평양 올림픽'이라는 비난과 남북 단일팀 결성 등을 둘러싸고, 비판여론이 일자 "평창 동계올림픽은 '평양 올림픽'이 아닌 '평화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하고 나섰습니다.
  3. 문 대통령은 여당 원내대표단과의 회동에서 과거 큰 국가적 행사가 있을 때 초당적 협력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렇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깝다고 말했다고 참석자들은 전했습니다.자유한국당은 청와대의 거듭된 대국민 호소는 야당과 국민을 상대로 한 정치 공세라면서 평창 올림픽이 왜 평양 올림픽 논란에 휩싸였는지 냉정하게 반성부터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한편, 문 대통령의 생일을 맞아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그의 생일 광고가 등장한 바 있습니다.

Source: MBN


IOC 위원장, 평양올림픽? “평창동계올림픽 관계자들 무시하는 발언”, 한국스포츠경제

  1.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가운데) / 사진=연합뉴스.
  2. [한국스포츠경제 김솔이]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일각에서 제기되는 ‘평양올림픽’ 논쟁에 대한 입장을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3. 지난 23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바흐 위원장은 ‘평창올림픽이 아니라 평양올림픽’이라는 발언을 두고 “적어도 나는 그런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며 “평창 겨울올림픽을 열심히 준비해온 이들을 무시하는 발언이다”고 답했다. .

Source: 한국스포츠경제


평화올림픽·평양올림픽, 실검 1위 엎치락뒤치락...文대통령 생일 선물, 이데일리

  1.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66번째 생일인 24일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실검) 순위 1위에 ‘평화올림픽’과 ‘평양올림픽’이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다.문 대통령을 지지하는 누리꾼들은 전날부터 생일 선물을 준비했다.
  2. 이에 대해 23일 청와대는 박수현 대변인을 통해 “평창 올림픽에 ‘평양 올림픽’이라는 딱지를 붙이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문을 내며 야권의 공세에 정면으로 대응했다.실검에 등장한 ‘평양올림픽’도 ‘평화올림픽’을 띄운 문 대통령 지지자들에 반격하는 일부 누리꾼의 공세라고 볼 수 있다.23일(현지시간) 오전 미국 뉴욕 맨해튼의 타임스 스퀘어에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게재되고 있다.
  3. 24일은 문 대통령의 66번째 생일이다 (사진=연합뉴스)한편,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 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광고는 현지 시각으로 23일 오전 10시와 10시 반 두 차례 방송됐다.

Source: 이데일리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6개 신문사
이데일리 MBN 한국스포츠경제 웹데일리 국제신문 그린포스트코리아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