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민"에 대해 알아볼게요!!!!



'그것이 알고싶다' 박근령 차단한 최태민, 사이비 교주의 전형, TV리포트

  1. [TV리포트=오하니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 최태민과 박근혜 대통령, 진실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26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최태민과 최순실, 최순득 일가의 진실을 추적했다.이날 최태민은 박근혜 대통령의 뒤에 숨어 여러 재단을 좌지우지 했다.
  2. 그는 재단 직원들에게 박근혜 이사장을 대통령으로 만들겠다고 호언장담했다.한 제보자는 “(최태민이) 시대가면 변하면 여러분은 전부 청와대로 들어갈 사람이다”란 말을 했다고 진술했다.한편 제작진은 전형적인 사이비 교주의 수법으로 세 가지를 꼽았다.
  3. 약한 감정을 이용해 믿음을 갖게 할 것, 재산 편취를 위한 가족 관계를 끊게 할 것, 올가미를 씌워 절대적으로 복종하게 할 것 등이었다.실제 동생인 박근령 등은 박근혜 대통령을 만날 수 없다.

출처: TV리포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213&aid=0000928428



'그것이 알고싶다' 전기영 목사 "최태민이 근화당 운영 제안…자금 13억", 스타서울TV

  1. ‘그것이 알고싶다’ 전기영 목사가 최태민에게 제안 받았던 일을 밝혔다.
  2. 이날 전기영 목사는 “최태민이 ‘근화봉사단을 위시해서 70만 명이 전국에 퍼져 있으니 이거를 조직을 움직여줘야 된다’고 했다”고 말했다.
  3. 한편, 당시 육영재단 직원은 “최태민 측근들이 여성 최초로 아마 자네들 이사장이 대통령 될 것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출처: 스타서울TV: http://www.starseoultv.com/news/articleView.html?idxno=436183



‘그것이 알고싶다’ 최태민, 친일 행적…“추천받고 일제순사”, 서울신문

  1. 최태민은 무려 일곱 개의 이름을 사용하고 6명의 부인이 있었다.
  2. 제작진은 해당 기록을 근거로 조사에 나섰다.일제강점기 최태민은 순사로 활동한 것으로 조사됐다.
  3. 그런 예가 별로 없었다”고 말했다.해방 후 최태민의 개명에 대해 박 실장은 “일제강점기에 악질적으로 고등경찰을 했던 사람은 개명을 많이 한다.

출처: 서울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1&aid=0002777496



'그것이 알고싶다' 최태민, 박근혜·육영수에게 최면술로 접근…최태민 아들 "박정희 시절, 청와대 들락날락..., 뉴스핌

  1. '그것이 알고싶다' 최태민이 박근혜 큰 영애에게 최면술로 접근했다.
  2. [뉴스핌=이지은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최태민이 박근혜 큰 영애와 육영수 여사에게 최면술을 시도한 것으로 전했다.
  3. 하지만 최태민이 박근혜 큰 영애에게 범접할 수 있었던 최면술에도 전제조건이 있다.

출처: 뉴스핌: http://www.newspim.com/news/view/20161126000085


‘그것이 알고 싶다’ 최태민, 최면술로 박근혜에 접근…‘오래된 인연’, MBN

  1. 최태민도 그 중 하나”라고 말했다.
  2. 이에 대해 2007년 최태민 문제를 폭로했던 김해호는 “최태민이 과연 박근혜 대통령의 마음을 뭘로 사로잡았느냐.
  3. 최태민에게는 딱 교리는 없었지만 사람들을 꾈 수 있는 좋은 재주를 가지고 있었다.

출처: MBN: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57&aid=0001053495


'그것이 알고 싶다' 최태민, 최면술로 박근혜 홀렸나, 엑스포츠뉴스

  1. [엑스포츠뉴스 뉴스편집부] 최태민이 최면술의 대가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
  2. 최태민은 당초 육영수가 꿈에 나타나 딸을 도와달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박근혜 대통령과 만남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3. 또 과거 한 언론은 최태민이 육영수 여사 서거 전 TV에서 최면술과 관련해 관심을 표해 그가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고 보도한 사실이 전파를 탔다. .

출처: 엑스포츠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311&aid=0000677090


'그것이 알고싶다' "최태민, 병 고쳐준다 신문 광고...사이비 교주 전형", 국제신문

  1. 26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최태민 일가와 박근혜 대통령의 관계에 대해 다뤘다.
  2. 이날 방송은 '악의 연대기-최태민 일가는 무엇을 꿈꿨나?'라는 주제로 일제강점기와 해방 직후, 독재정권기까지 변신의 귀재로 생존을 이어오다 권력에 기생해 부를 쌓아온 최태민과 그의 딸 최순실에 대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최태민은 일본 순사로 활동했다.최태민은 독립 활동을 위해 밀정이 되어 일제 순사가 됐다고 주장했지만, 이는 사실일 가능성이 희박하다.민족문제연구소 관계자는 "시험도 안 보고 (순사로) 추천을 받았다는 건 그만큼 일제에 충성도가 높았다는 단적인 증거다"라고 설명했다.이후 그는 일본 순사에서 불교 승려, 사이버 무속인, 중학교 교장, 목사에 이르기까지 변신을 거듭했다.그는 사이비 무속인으로 활동할 때는 한 신문사에 "병을 고칠 수 있다"고 광고를 내기도 했다.이후 최태민은 '구국'을 명분으로 재단을 만들고 그 재단을 통해 기업에 모금을 강요했다.
  3. 미르와 K스포츠재단 모금 방법과 흡사하다.일반 국민들에게서도 돈을 헌납 받고 그 돈을 모두 관리했다.당시 모금을 담당했던 보건소 관계자는 방송에 출연해 "일반 국민들에게도 모금을 했다.

출처: 국제신문: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100&key=20161126.99002235644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MBN 뉴스핌 엑스포츠뉴스 국제신문 서울신문 TV리포트 스타서울TV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