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병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의학칼럼]우울한 기분은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아시아경제

  1. 자신을 돌보지도 주의를 살피지도 못한 중년의 삶을 살아왔기 때문에 무기력해지고 우울해지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 아닐까 싶다.그녀는 이제 다른 삶의 방식을 선택해야만 한다.
  2. 더 이상 아들은 그녀의 인생 목표도 아니고 위로도 되지 않으며 평생을 본인의 인생과 맞바꿔 일궈낸 ‘떠나보낸 자기 자신’ 일수밖에 없다.이 같은 이유로 우울한 기분이 심해졌을 때는 분명 우울증 약이 필요하지만 보다 장기적으로는 삶에 대한 태도도 바뀌지 않으면 안 된다.
  3. 다만, 그녀가 여전히 예전의 삶의 방식과 태도를 고수하고 있다면 약물의 용량을 줄이거나 끊게 되면 다시 우울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Source: 아시아경제


한국얀센, 신경정신 사업부 부서장 라이언 슬레이터 이사 임명, 약업신문

  1. ㈜한국얀센(대표이사 김옥연)은 2017년 1월 1일자로 신경정신 사업부 부서장에 라이언 슬레이터(Rijan Slater) 이사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2. 라이언 슬레이터 이사는 2015년부터 한국얀센 비즈니스 엑설런스부를 이끌며, 회사의 비즈니스 및 프로세스 강화, 직원 역량 계발을 통해 변화하는 제약 환경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얀센 비즈니스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3. 라이언 이사는 영국 리즈 메트로폴리탄대학교 비즈니스를 전공하고, 영국 차타드 마케팅 연구소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Source: 약업신문


박 대통령 기자 간담회, JTBC 빼고 모두 '용비어천가', 오마이뉴스

  1. TV조선은 MBC처럼 세월호 참사 7시간 의혹 부인과 뇌물죄 혐의 부인을 따로 1건으로 받아쓰고는 박 대통령의 '심경 보도'를 1건 더 추가했습니다.
  2. ▲  박 대통령 ‘감성 호소’에 ‘아버지와의 추억’까지 보도한 TV조선(1/1) ⓒ 민주언론시민연합6.
  3. TV조선 보도만 보면 이재명 시장이 철거민에 막말을 하고 이에 이의를 제기한 시의원에게도 막말을 한 것이 기정사실처럼 보입니다.

Source: 오마이뉴스


8만명 중 75% 강제입원, 삼청교육대가 돼버린 정신병원, 미디어오늘

  1. 정신병원의 상당수는 환자들의 이용시설이 아니라 ‘함께 살 수 없는 자들’의 수용소가 됐다.
  2. 가족들이 기댈 수 있는 신속한 길은 정신병원에 이들을 격리시키는 것이었다.
  3. 정신병원이라는 수용시설의 문제는 정신장애인이 인권을 침해당하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침해당할 인권 자체가 없는 ‘헌법의 진공’ 상태라는 점에 있다.

Source: 미디어오늘


[단독] 30억 재력 가진 조현병 환자, 성년후견제 사각지대서 신음, 한국일보

  1. 다만, A씨가 아닌 성년후견 전문가그룹인 한국성년후견지원본부(이하 후견지원본부)에 김씨의 신상과 재산 보호를 다 맡기며 한정후견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2. 한정후견은 후견인이 법원의 허가를 받아 요양시설 입소 등 신상 결정권과 예금 처분 등 재산 관련 대리권을 성년후견보다 제한적으로 행사하도록 하는 것이다.하지만 김씨를 지켜주겠다던 사촌 K씨는 돌변했다.
  3. 청구인이 자기 뜻대로 법원 결정이 나오지 않으면 신청을 취하해버려서 김씨 같은 피후견인들이 방치되는 일이 생기고 있다.

Source: 한국일보


한국얀센, 신경정신사업부장에 라이언 슬레이터 이사 임명, 브릿지경제

  1. 라이언 슬레이터 한국얀센의 신임 신경정신사업부장한국얀센은 지난 1일자로 신경정신사업부장으로 라이언 슬레이터(Rijan Slater) 이사를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2. 라이언 신임 신경정신사업부장은 2015년부터 이 회사의 비즈니스엑설런스(Business Excellence)부를 이끌었다.
  3. 2011년부터는 호주 얀센의 신경정신계와 감염질환·백신 사업부에서 영업·마케팅 매니저로 근무하며 조현병치료제와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치료제 등을 성공적으로 출시했다.김선영 기자 sseon0000@viva100.com.

Source: 브릿지경제


한국얀센 신경정신 사업부서장에 라이언 슬레이터 이사, 코메디닷컴

  1. (주)한국얀센 (대표이사: 김옥연)은 2017년 1월 1일자로 신경정신 사업부 부서장에 라이언 슬레이터 (Rijan Slater) 이사를 임명했다고 밝혔다.라이언 슬레이터 이사는 2015년부터 한국얀센 비즈니스 엑설런스부 (Business Excellence)를 이끌며, 회사의 비즈니스 및 프로세스 강화, 직원 역량 계발을 통해 변화하는 제약 환경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얀센 비즈니스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2. 라이언 이사는 2003년 호주 아스트라제네카에 입사, 이후 2011년 호주 얀센의 신경정신계와 감염질환 및 백신 영역의 영업 및 마케팅 매니저로 근무하며 조현병 치료제와 HIV 치료제의 성공적 출시를 이끈바 있다.라이언 이사는 영국 리즈 메트로폴리탄대학교 (Leeds Metropolitan University) 비즈니스를 전공하고, 영국 차타드 마케팅 연구소 (Chartered Institute of Marketing) 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ource: 코메디닷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코메디닷컴 미디어오늘 브릿지경제 오마이뉴스 아시아경제 약업신문 한국일보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