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서적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송인서적 부도, 출판계에 몰고 올 영향은?, 국제신문

  1. 국내 유수의 대형 서적 도매상 '송인서적'이 지난 2일 1차 부도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2. 돌아온 어음 기일을 지키지 못해서다.1959년 '송인서림'으로 출발한 송인서적은 한때 국내 1, 2위를 다투는 대형 도매상으로 성장했다.외환위기 시절 부도가 났지만 1998년 재기해서 20년 가까이 명맥을 이어왔는데 이날 1차 부도를 맞은 것이다.2일 기준 송인서적이 막지 못한 어음 총액은 80억 원으로 알려진 가운데, 출판계는 초긴장하고 있다.송인서적의 거래대상이 되는 출판사는 2000곳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만약 최종 부도처리가 될 경우 이들 출판사의 피해액은 200억 원대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한 중견 출판사는 피해 규모가 3억 원에 달한다고 털어놨으며, 그밖의 중소 출판사 역시 피해 규모가 적어도 수천만 원 선~억대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그렇잖아도 오랜 불황에 신음하던 출판계가 이 정도 충격을 감당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한 출판계 관계자는 "대형 출판사들은 담보나 현금 없으면 책을 주지 않기 때문에 중소형 출판사에 피해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특히 송인서적은 최근 2~3년 동안 특별한 마진 없이 거래해온 것으로 알려지면서 송인서적의 소생 가능성 또한 높지 않은 상황이다.외환위기 당시 업계 1위 보문당 도산 때를 상기해보면 500곳 넘는 서점이 문을 닫았고, 정부는 이 같은 상황을 진정시키는데 500억 원가량을 긴급수혈하기도 했다.출판계는 3일 채권단을 구성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지만 전망은 어두운 것으로 전해졌다.
  3. 김민주 기자.

Source: 국제신문


송인서적 부도에 이 빠진 출판업 톱니바퀴…줄도산 부른다, 한국스포츠경제

  1. 송인서적의 부도가 큰 이슈가 된 것은 그 속내에 출판업계의 줄도산이 기다리고 있어서다.
  2. 따라서 송인서적이 최종부도 처리된다면 출판사들은 인쇄소와 지업사에 재배분한 어음을 출판사의 자력으로 갚아야 한다.
  3. 결국 송인서적의 부도로 이가 빠진 톱니를 채울 수 있는 건 정부 자금뿐이라는 게 출판업계의 탄식이다.

Source: 한국스포츠경제


송인서적, 부도시 중소 출판사 피해액만 수천만원?, 톱스타뉴스

  1. 송인서적, 부도시 중소 출판사 피해액만 수천만원?.
  2. 한 중견 출판사는 피해 규모가 4억원이 넘을 것으로 알려졌고 여타 중소 출판사 등도 피해 규모가 각각 수천만원대일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해시태그   송인서적.
  3. 톱스타뉴스와 사전협의, 동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사진)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Source: 톱스타뉴스


송인서적 1차 부도, 출판계 "회생 가능성 無…청산 혹은 매각" 전망 눈길, 메트로신문

  1. ▲ 송인서적이 1차 부도를 낸 가운데 출판계에서 회생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전망을 내놨다.
  2. 출판계에 따르면 송인서적의 1차 부도는 2일 만기가 돌아온 80억원 규모의 어음 부도를 막지 못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3. 출판계 전체가 불황인 가운데 송인서적의 부도는 거래하는 중소형 출판사들을 중심으로 출판계에 상당한 타격을 줄 것으로 보인다.

Source: 메트로신문


대형 출판 도매업체 송인서적 1차 부도…송인서적은 어떤 업체?, 스포츠조선

  1. 출판계 대형 도매상인 송인서적의 1차 부도 소식이 전해졌다.송인서적은 2일 한국출판영업인협의회 홈페이지에 남긴 글에서 "늘 힘이 돼 주셨던 많은 분의 관심과 협조에도 불구하고 저희 송인서적이 부득이 이날 부로 사업을 접어야 하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밝혔다.이어 "지난 몇 달간 취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어떻게든 최악의 상황은 면해보려 백방으로 노력했으나 도저히 힘에 부쳐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또 "무엇보다 저희 송인서적으로 인해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피해를 입으실 거래처 대표님 이하 관계자 분들을 생각하니 입은 있으나 차마 드릴 말씀이 없다"고 덧붙였다.
  2. 송인서적 측은 "향후 정리는 주어진 절차대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그 과정에서 요구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적극적으로 임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3. 1959년 송인서림으로 출발한 송인서적은 업계 2위 규모에 해당하는 대형 출판 도매상으로 거래하는 출판사가 2000여개에 달한다.1차 부도는 이날 만기가 돌아온 50여억원 규모의 어음을 막지 못해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Source: 스포츠조선


송인서적 1차 부도 소식에 출판업계 ‘비상’…출판사들 긴급 대책회의, 서울신문

  1. [서울신문]송인서적 1차 부도…IMF 이래 두번째 위기 - 출판업계 대형 도매상인 송인서적의 1차 부도 소식이 전해지면서 출판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2. 1959년 송인서림으로 출발한 송인서적은 업계 2위 규모에 해당하는 대형 출판 도매상으로 출판사 2000여곳과 거래하고 있어 피해 속출이 우려되고 있다.
  3. 송인서적 홈페이지 화면 캡처출판업계 대형 도매상인 송인서적의 1차 부도 소식이 전해지면서 출판업계에 비상이 걸렸다.1959년 송인서림으로 출발한 송인서적은 업계 2위 규모에 해당하는 대형 출판 도매상으로 출판사 2000여곳과 거래하고 있다.송인서적 측은 지난 2일 한국출판영업인협의회 홈페이지에 올린 글을 통해 “부득이 이날부로 사업을 접어야 하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Source: 서울신문


대형 출판 도매업체 송인서적, 결국 1차 부도…출판업계 "당혹", 조세일보

  1. ◆…송인서적 부도 <사진: 송인서적 홈페이지>2000여개 출판사와 거래를 해온 대형 서적 도매상인 송인서적이 어음을 막지 못해 1차 부도를 냈다.지난 2일 송인서적 측은 한국출판영업인협의회 사이트에 올린 글에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에도 불구하고 이날부로 사업을 접어야 하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밝혔다.이어 송인서적 측은 "지난 몇 달간 취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어떻게든 최악의 상황은 피하려고 백방으로 노력했지만 도저히 힘에 부쳐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향후 정리는 주어진 절차대로 진행될 예정이며 그 과정에서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덧붙였다.출판관계자들에 따르면 송인서적이 2일 막지못한 어음액은 80억원으로 3일  오전 10시 최종 부도날 경우 송인과 거래를 해온 출판사가 입을 피해액은 최대 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출판계는 오늘 채권단을 구성하기로 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2. 400여개 단행본 출판사들 모임인 한국출판인회의는 3일 오전 12시 출판인회의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기로 했다.
  3. 거래하는 출판사가 2000여개에 달한다.▶ [HOT]알짜 여행정보 '조세일보 여행'▶ [HOT]세무·회계 실무, 맞춤형 교육 '조세일보 재무교육원'..조세일보 / 최동수 기자 choi3450@joseilbo.com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Source: 조세일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서울신문 한국스포츠경제 메트로신문 국제신문 톱스타뉴스 스포츠조선 조세일보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