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여옥 대위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국방부 "귀국 조여옥 대위 기무사 동행설 사실 아냐", MBN

  1. 국방부 "귀국 조여옥 대위 기무사 동행설 사실 아냐" 사진=연합뉴스 국방부는 21일 미국에서 귀국한 간호장교 조여옥 대위를 국군기무사령부가 모처로 데리고 갔다는 보도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국방부는 이날 입장자료를 통해 "지난 18일 조 대위 귀국 때 공항에 기무사 요원들이 나와 모처로 데리고 갔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면서 "당시 조 대위의 부모가 직접 동행했음을 알려드린다"고 말했습니다.앞서 일부 언론은 야당의 한 의원이 "공항에 국군 기무사 요원들이 나와 조 대위를 모처로 데려갔다"고 한 발언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세월호 참사 당일 청와대 간호장교였던 조 대위는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 행적'과 관련해 22일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 국정조사특위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할 예정입니다.조 대위는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 있는 미 육군 의무학교(Army Medical Center)에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urce: MBN



'세월호 7시간의 열쇠' 조여옥 대위, 5차 청문회 출석, 더팩트

  1.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이하 국조특위) 제5차 청문회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가운데 조여욱 대위가 출석하고 있다.
  2. /국회=사진공동취재단[더팩트 ㅣ 국회=이철영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을 풀 열쇠로 알려진 조여옥 전 청와대 간호장교가 22일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5차 청문회에 참석했다.
  3.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을 풀 열쇠로 알려진 조여옥 전 청와대 간호장교가 22일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5차 청문회에 참석하기 위해 출입증을 신청하고 있다.

Source: 더팩트



'최순실 국조' 5차 청문회…우병우 집중 추궁 예상, KNS뉴스통신

  1.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는 오늘(22일) 국회에서 제5차 청문회를 실시한다.
  2. 특히 이날 청문회에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세월호 참사 당시 청와대 간호장교로 근무했던 조여옥 대위가 증인으로 출석할 것으로 알려져 위원들의 강도 높은 추궁이 예상된다.
  3. 특위는 우 전 수석을 상대로 세월호 참사 당시 수사 압력, 국정농단 방조 및 직무유기 의혹, 청와대 주요인사 검증 실패 논란 등에 대한 집중 공세를 벌일 것으로 보인다.

Source: KNS뉴스통신



끝까지 최순실 없는 최순실 청문회…건강 문제 이유, JTBC

  1.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은 출석을 하고, 오늘(22일) 청문회는 우병우 청문회가 될 것 같은데, 세월호 7시간 의혹과 관련해 당시 청와대 간호장교였던 조여옥 대위도 오늘 청문회에 나옵니다.조민진 기자입니다.[기자]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위의 5차 청문회.
  2. 증인으로 채택된 18명 중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조여옥 전 청와대 경호실 간호장교 두 사람만이 출석 의사를 밝혔습니다.
  3. 때문에 우 전 수석 개인 비리는 물론, 최순실 씨 문제를 묵인하고, 세월호 수사에 압력을 행사했다는 각종 의혹에 대한 고강도 검증이 예상됩니다.

Source: JTBC


오늘 5차 최순실 청문회...세월호 7시간 키맨 '조여옥 대위' 국회 출석, 뉴스핌

  1. [뉴스핌=조동석 기자]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 '7시간'의 열쇠를 쥔 것으로 지목된 전 청와대 간호장교 조여옥 대위가 22일 최순실 국조특위 5차 청문회에 출석하기 위해 국회에 도착했다.
  2. 조여옥 대위는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을 알 수도 있는 인물이다.
  3. 조여옥 대위는 2014년 4월 16일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과 관련해 시술을 받았는지 등을 밝힐 중요한 증인이다.

Source: 뉴스핌


오늘 5차 청문회…우병우 고강도 조사, KBS 뉴스

  1.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특위가 오늘 5차 청문회를 열고 우병우 전 민정수석 등을 상대로 고강도 조사를 이어갑니다.
  2. '최순실 게이트' 청문회였는데 정작 최순실 씨는 나타나지 않아 앙꼬 빠진 찐빵이란 비판도 나오지 않았습니까? 국조특위가 아예 구치소를 찾아가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요? 최순실 씨가 서울구치소에 수감돼 있는데, 이번에도 재판 중이라는 이유로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습니다.
  3. 말씀하신대로 최순실 없는 최순실 청문회에 대한 비난 여론이 높아지자, 국조특위가 내일 구치소 청문회 개최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ource: KBS 뉴스


[포토]방문증 서류를 작성하는 조여옥 대위, 이데일리

  1. [이데일리 한대욱 기자] 조여옥 전 청와대 의무실 간호장교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5차 청문회에 참석하기 위해 민원실 앞에서 방문증 서류를 작성하고 있다.
  2. (사진공동취재단)김봉규 (bong86@edaily.co.kr)<ⓒ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Source: 이데일리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이데일리 MBN 더팩트 뉴스핌 JTBC KBS 뉴스 KNS뉴스통신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