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동춘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5차 청문회 D-1, 우병우 청문회? 이완영 청문회?, 오마이뉴스

  1. ⓒ 공동취재사진 우병우 청문회가 될까, 이완영 청문회가 될까.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22일 열리는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아래 국조특위)' 5차 청문회에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이완영·이만희 새누리당 의원의 위증교사 논란이 청문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21일 국조특위 측에 따르면, 우 전 수석은 22일 진행되는 5차 청문회에 출석 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2. ⓒ 남소연 5차 청문회의 또 다른 쟁점은 이완영·이만희 새누리당 의원을 둘러싼 위증교사 논란이다.
  3. 어쨌든 5차 청문회 현장에서는 이완영·이만희 의원 및 K스포츠재단 관계자 사이의 진실게임이 벌어질 전망이다.하지만 위증교사 논란이 5차 청문회의 쟁점으로 떠오를 경우, 자칫 "우 전 수석과 관련된 문제를 제대로 파헤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상황이다.

Source: 오마이뉴스



이외수 "최순실 측 정동춘, '반기문 대통령 만들기'에 관여?", 이뉴스투데이

  1. 이외수 소설가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대선 출마와 관련해 최순실과 정동춘 K 스포츠재단 이사장을 언급했다.
  2. [이뉴스투데이 김채린 기자] 이외수 소설가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대선 출마와 관련해 최순실과 정동춘 K 스포츠재단 이사장을 언급했다.
  3. 이외수가 공개한 글에는 최순실의 최측근으로 위증 논란에 서있는 정동춘 K 스포츠재단 이사장이 '반기문 대통령 만들기'에 깊게 개입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Source: 이뉴스투데이



국민의당 "청문회 농단 3인방, 즉각 물러나야", 일요신문

  1. [일요신문] 최순실 국정농당 청문회의 일부 여당 소속 의원들이 증인들과 사전 공모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야권의 공세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2. 이어 "이완영 의원은 청문회 야당 위원들을 만나 '국정조사를 조기에 중단시키자'고 요청했다고 한다.
  3. 손 대변인은 이완영 의원을 포함한 증인 사전 공모 의혹을 받고 있는 여당 의원들을 두고 "새누리당의 청문회농단을 용납할 수 없다"라며 "청문회농단의 3인방 이완영, 이만희, 최교일 의원은 청문회 위원직에서 즉각 물러나야 한다"고 요청했다. 

Source: 일요신문



22일 '우병우 출석' 5차 최순실 청문회...정유라도 나오면 '사이다' 될까, 뉴스핌

  1. 하지만 이번 5차 청문회에는 우병우(49) 전 수석과 조여옥(여·28) 간호장교가 출석의사를 밝히면서 다시 활기를 찾는 분위기다.
  2. 고영태(40) 씨는 지난 7일 2차 청문회에 출석했으나, 국조특위 내 친박계 의원들의 위증교사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다시 증인으로 서게 됐다.
  3. 실제 최순실 씨, 안 전 수석, 정 전 비서관 등 3명은 '구속 중'이라는 이유로 청문회 출석을 거부해 왔다.

Source: 뉴스핌


[리포트+] 내일 '키맨 청문회'…미리 보는 관전 포인트 4가지, SBS 뉴스

  1. 기업의 간부나 중심인물, 특정 사건의 핵심이 되는 인물을 의미합니다.자물쇠를 푸는 열쇠처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서, '키맨'이라고 불립니다.내일(22일),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이른바 '최순실 국정농단 5차 청문회'가 열립니다.'국정조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청문회는 이번 5차 청문회가 여야 간 합의된 마지막 청문회입니다.
  2. 이날 청문회에는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인물들이 다시 증인으로 채택됐습니다.5차 청문회가 '키맨 청문회'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3. 최순실, 정유라, 문고리 3인방, 우병우 등 이름만 들어도 궁금해지는 출석 예정 증인들이 줄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오늘 리포트+에서는 5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채택된 '키맨'은 누구인지, 파헤칠 의혹은 어떤 것인지 살펴봤습니다.5차 청문회의 키맨들을 살펴보겠습니다.최순실 씨와 최 씨의 언니인 최순득 씨, 딸 정유라 씨 등 최씨 일가가 5차 청문회의 증인으로 채택됐습니다.'문고리 3인방'으로 불리는 안봉근, 정호성, 이재만 전 비서관도 박근혜 정부의 비선실세 의혹을 설명할 핵심 인물들입니다.국정농단 사건의 장본인인 최순실 씨는 검찰 수사와 신경쇠약을 이유로 2차 청문회에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Source: SBS 뉴스


커지는 '최순실 청문회' 위증모의…부인하는 친박, 매일일보

  1. 심지어 이완영 의원은 청문회를 아예 중단시키려고도 한 것으로 드러났다.
  2. 정 전 이사장은 이날 한 언론사와의 통화에서 “이완영 의원 측 보좌관이 만나자고 연락이 와 만난 것이며, 이 의원이 태블릿PC에 주로 관심을 갖고 물어봐 ‘박 과장이 이런 이야기를 했다’고 전달해 준 것”이라고 밝혔다.
  3. 당사자인 친박 이완영을 비롯한 이만희·최교일 의원은 전날(20일) 의총에서 “하늘에 맹세코 위증을 교사하거나 지시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Source: 매일일보


野 대변인들도 청문회 사전모의 이완영 의원 일제히 비판, 노컷뉴스

  1. 이어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선출된 뒤 첫 작품이 '이완영 유임'이라니 참담하기 그지 없다"며 "이것이 새누리당의 민낯이자 실체라는 것을 국민들께서 똑똑히 확인하셨을 것"이라고 공세를 늦추지 않았다.국정조사 특위 청문회의 본질은 최순실씨의 국정농단이라며 사전 모의 의혹과 일정한 거리를 두던 국민의당도 입장을 바꿔 공세에 나섰다.
  2.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 대변인은 "이완영 의원이 청문회 위증을 사전 모의했다는 의혹이 점점 구체화되고 있다"며 "정동춘 K스포츠 이사장의 인터뷰에 따르면 이완영 의원의 보좌관이 연락을 해 청문회 전 이 의원을 만났다"고 비판했다.
  3. 손 대변인은 "특히 이완영 의원은 청문회 야당 위원들을 만나 '특검이 진행 중이니 국정조사를 중단하고 그 결과를 보자'고 요청했다"며 "새누리당은 어디까지 추해질 것인가? 국정농단에 책임지고 사죄하기는커녕 진상조사를 위한 청문회를 축소·조작하려 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Source: 노컷뉴스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뉴스핌 SBS 뉴스 매일일보 오마이뉴스 이뉴스투데이 노컷뉴스 일요신문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