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로 세월호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밝힌다...자로는 누구? '2012년 결정적 활약한 네티즌 수사대', 전자신문

  1.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밝힌다...자로는 누구? '2012년 결정적 활약한 네티즌 수사대'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세월호 침몰 원인에 대한 주장을 내놨다.25일 세월호 다큐 공개를 앞둔 네티즌수사대 자로가 세월호 침몰의 원인이 외부 충격이라는 분석을 내놨다.앞서 JTBC 보도에 따르면 세월호 다큐 공개를 앞둔 자로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과 만나 세월호가 외부 충격 때문에 침몰했다고 주장했다.자로는 전문가와 함께 복원력을 다시 계산했고, 복원성 부족만으론 참사 원인을 설명할 수 없다고 말하며 진도 VTS의 레이더 영상을 분석한 결과, 외부 충격이 침몰 원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한편 자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 자로는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혐의를 뒷받침할 증거를 찾아내며 가장 영향력 있는 네티즌 수사대 중 한 명으로 분류된다.
  3. 자로의 증거는 서울고법에서도 인용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게 하는 데 결정적 영향을 줬다.한편 25일 방송 예정인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네티즌수사대 자로가 2년여의 시간 동안 파헤쳐 온 세월호 침몰 원인을 분석한 ‘세월X’ 영상과 자로와의 인터뷰가 공개될 예정이다.이윤지 기자 yjlee@etnews.com▶ 전자신문 인기 포스트▶ 전자신문 공식 페이스북▶ 전자신문 바로가기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전자신문



네티즌수사대 자로 세월호 진실 담은 다큐 '세월 X' 공개 앞두고 관심 높아져, 부산일보

  1. 25일 세월호의 비밀을 담은 다큐멘터리 '세월X(SEWOLX)'에는 무슨 내용이 담겼을까?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자로는 한 방송사와 만나 세월호가 외부 충격 때문에 침몰했다고 주장했다.
  2. 자로는 "전문가와 복원력을 다시 계산했더니 복원성 부족만으론 참사 원인을 설명할 수 없었다"며 "진도 VTS의 레이더 영상을 분석한 결과, 외부 충격이 침몰 원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3. 자로는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 자료를 넘겼으며, 25일 방송에는 자로가 파헤친 세월호 침몰 원인을 분석한 '세월X'영상과 자로의 인터뷰를 공개할 예정이다.한편 자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Source: 부산일보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자로 영상 공개 예정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자로 용기에 감사", 미디어펜

  1. ▲ (사진=자로 블로그).
  2. [미디어펜=정재영 기자]‘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가 네티즌 자로의 ‘세월X’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오는 25일 오후 9시 40분 종합편성채널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네티즌 자로가 제작한 ’세월X‘다큐멘터리 영상과 인터뷰 영상이 공개된다.이규연 JTBC 탐사기획국장은 “자로의 영상은 단순 음모 제기가 아니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나름대로 진지한 과학적 추정을 근거로 제작됐다”며 “세월호 침몰을 둘러싼 과학적 논쟁을 촉발시킬 것”이라고 했다.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와 진짜 꼭 시청해야겠다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sohy****)” “아직도 기다리고 있음 잠을 못 자겠음 (ppee****)” “믿을 수 있는 언론사가 한군데라도 있어서 다행이네요 (whse****)” “자로의 용기에 감사드립니다 이 거대한 진실이 가라앉지 않고 떠올라 무수한 죽음의 한을 풀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ghdw****)”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3.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Source: 미디어펜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자로 영상 공개 앞두고... 네티즌“영상보기 무섭다” “용기에 감사”, 브릿지경제

  1. 네티즌 자로가 세월호 참사 우너인을 다룬 다큐멘터리를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측에 전달했다.
  2.   지난 24일 종합편성채널 JTBC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측에 자로가 '세월X‘영상을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3.   한편 자로의 ‘세월엑스’영상은 25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되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Source: 브릿지경제


자로, 세월호 영상 공개 임박...네티즌들 "신변보장 철저"부터 "밤새 기다려"까지 다양한 반응 보여, 스포츠월드

  1. 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세월호와 관련된 동영상을 게재한다고 말했던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다.
  2. 이와 함께 자로의 세월호 관련 영상에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자로는 18일 자신의 유투브 채널에 세월호 티저 동영상을 게재했다.동영상 속에는 "모든 접촉은 흔적을 남긴다" "세월호 사고 시각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 등의 자막과 진중한 음악이 나오며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특히 그는 이 영상에 "이 다큐는 크리스마스에 유투브로 공개할 예정입니다"라는 글로 궁금증을 더했다.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사고면 떳떳하게 밝혀야지 정부는 뭐가 캥겨서 쉬쉬야? 사고 맞지?(eun2****)" "'그것이 알고싶다'도 그렇고 화물칸에 뭔가 있긴 했던 것 같은데(ohsu****)" "진실은 밝혀져야하지만 정치적 이용은 고인에 대한 모욕일 뿐입니다(izur****)" "몇시 쯤이라고 얘기는 해줘야지.
  3. 밤새 기다리느라 잠도 못잤는데(seab****)" "신변보장 철저하게 해줘야 된다(mrjy****)" 등 다채로운 반응을 쏟아냈다.이런 네티즌들의 반응은 절대적인 평가가 아닌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여론을 참고하는 정도로 바라봐야겠다.온라인팀 ent@.

Source: 스포츠월드


자로, 세월호 영상 공개 날 밝아...누리꾼들 "신변보장 철저" 등 다채로운 반응 나타내 '눈길', 브릿지경제

  1. (사진=해당영상캡처).
  2. 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세월호와 관련된 동영상을 게재한다고 말했던 크리스마스 날이 밝으며 누리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자로는 18일 자신의 유투브 채널에 세월호 티저 동영상을 게재하며 "이 다큐는 크리스마스에 유투브로 공개할 예정입니다"라는 글을 남겨 누리꾼들의 궁금증을 높였다.해당 동영상에는 "모든 접촉은 흔적을 남긴다" "세월호 사고 시각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 등의 자막과 진중한 음악이 나와 진중한 분위기를 자아냈다.많은 누리꾼들은 이 영상에 "신변보장 철저하게 해줘야 된다(mrjy****)" 일단 오전 4시 16분은 아닌가...하...(nyon****)" "도대체 언제 영상을 공개하겠다는건지 시간을 알려줘야지(tast****)"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dnfl****)" "공개한다고 해놓고 과연 방송사에 공짜로 넘겼을까?(mins****)" 등 여러가지 반응을 보여 눈길을 모았다.이런 누리꾼들의 반응은 개인의 주관적인 평가일 뿐 절대적인 평가는 아니므로 여론을 참고하는 정도로 생각해야 되겠다.온라인뉴스부.

Source: 브릿지경제


세월호 진실 담은 다큐 공개 앞둔 자로, '진실 그것은...외부 충격' 꼬리문 의혹, 기호일보

  1. 자로가 오늘 세월호 침몰 원인을 분석한 동영상을 공개하겠다고 해서 화제다. 25일로 세월호 다큐 공개를 눈 앞에 둔 자로는 SNS를 통해 '감히 그날의 진실을 말하려 합니다'란 제목으로 게시글을 올린후 동영상 공개를 앞두고 JTBC 스포트라이트 취재진과 만나 세월호가 외부 충격 때문에 침몰했다고 주장했다.검·경 합동수사본부는 세월호가 복원력 부족과 급격한 변침 등으로 침몰한 것으로 봤지만 자로는 전문가와 함께 복원력을 다시 계산했고, 복원성 부족만으론 참사 원인을 설명할 수 없다고 세월호 다큐 공개를 앞두고 자로는 주장했다.                                                              세월호 다큐 공개 앞둔 자로의 '리멤버 0416세월호 다큐 공개 앞둔 자로는 진도 VTS의 레이더 영상을 분석한 결과, 외부 충격이 침몰 원인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자로는 "저는 그동안 세월호 침몰 원인을 찾기 위해 미친 듯이 달려왔다.
  2. 제가 한동안 잠수를 탔던 이유가 바로 이 다큐를 만들기 위해서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세월호 다큐 공개를 앞둔 자로는 "세월호 사고 시각 8시 49분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 "세월호의 진짜 침몰 원인을 파헤친 8시간 49분 필리버스터 다큐멘터리"로 끝을 맺고 있다.네티즌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3. 그간 세월호 참사관련 진실을 두고 일반적인 사고가 아닌 음모론이 개입했다는 각종 설이 나돌았고 자로가 이 범위를 벗어나는 새로운 사실을 밝히고 기존의 가설들을 입증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앞서 더불어민주당이석현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자로 님이 트윗에 안보여 궁금했는데, 세월호 진실을 찾아 다녔군요"라며 "라면도 조심하시고 혼자 다니지 마세요"라고 전했다.한편 세월호 다큐 공개 앞둔 자로는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에게 전체 영상을 미리 넘겼다고 전하며 자로의 인터뷰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Source: 기호일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6개 신문사
전자신문 스포츠월드 브릿지경제 부산일보 미디어펜 기호일보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