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망 이케아 서랍장"에 대해 알아볼게요!!!!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연합뉴스

  1. 전문보기 : http://yna.kr/ZORt2KhDAHk ■ 추석 앞둔 주말 고속도로 교통량 486만대…"다소 혼잡" 추석 연휴를 앞둔 이번 주말 전국 고속도로는 다소 혼잡할 것으로 예상됐다.
  2. 전문보기 : http://yna.kr/LPRz2KcDAHY ■ 헤엄쳐 일본 온 탈북자 한국행…"한국영상 보다가 걸려 도망" 북한을 탈출한 후 헤엄쳐 일본에 도착한 탈북남성이 최근 한국으로 보내진 것으로 알려졌다.
  3. 전문보기 : http://yna.kr/.2Rs2KJDAGg.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8676435



이케아, 말름 서랍장 리콜권고 20일부터 실시..추석대목에는 판매?, 국제신문

  1. 이케아 코리아가 아동 사망사고를 일으킨 '말름 서랍장'에 대한 국가기술표준원의 리콜권고를 결국 수용하기로 한 가운데 정작 매출이 집중되는추석 대목 기간동안에는 소비자들에게 해당 제품을 계속 팔겠다는 방침을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2. 이케아는 9일 국가기술표준원의 예비안전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15개 서랍장 제품에 대해 추석 연휴가 지난 오는 20일부터 판매를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 이에 한국소비자원에서 이케아에 리콜을 권고했고 국표원이 이케아에 서랍장 판매중지를 요청했지만 이케아 측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북미에서는 '빈 서랍 문을 다 열어 놓은 상태로 제품의 무게가 앞쪽으로 쏠리더라도 넘어지면 안된다' 등의 안전 규정이 명시돼 있다.

출처: 국제신문: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300&key=20160909.99002115608



어린이 사망 이케아 서랍장, 국내서도 리콜…15개 제품 판매 중단, 스포츠조선

  1. 어린이 사망 이케아 서랍장어린이 사망사고를 유발한 다국적 가구 기업 이케아(IKEA)의 말름(MALM) 서랍장이 국내에서도 결국 리콜된다.9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국내 매출기준 상위 11개 업체의 서랍장 안전성을 조사한 결과 7개 업체, 27개 제품이 예비안전기준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리고 지난달 31일 자로 업체에 리콜 권고를 내렸다고 밝혔다.리콜 조치가 내려진 27개 제품 가운데 이케아 제품은 모두 15개로 모두 말름 서랍장과 크기·모양이 비슷한 제품들이다.
  2. 나머지 12개 제품은 모두 국내 브랜드 모델이다.문제가 된 서랍장 27개는 5세 어린이 평균 몸무게인 23㎏(예비안전기준)에서 파손되거나 전도됐고, 7개 제품은 서랍만 모두 개방해도 넘어진 것으로 확인됐다.리콜 업체와 제품에 대한 정보는 관련 기준에 따라 오늘(9일)부터 제품안전정보센터(www.safetykorea.kr)에 공개된다.리콜 권고를 받은 업체는 해당 제품을 유통 매장에서 즉시 판매 중지하고 수거 해야 하고, 이미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는 수리·교환·환불 등을 해줘야 한다.이케아는 미국에서 문제의 서랍장이 앞으로 넘어지면서 어린이가 숨지는 사고가 잇따르자 북미 판매를 중단했지만, 우리나라와 중국 등에서는 계속 판매해왔다.리콜 권고를 받은 후 이케아 코리아는 입장자료를 내고 국표원의 예비안전기준을 지키기 위해 15가지 서랍장의 판매를 즉시 중단한다고 밝혔다.이케아 코리아는 "새로 적용되는 규정에 따라 현재 유통 중인 자사 서랍장을 국내 인증기관에서 전수 조사하고 있다"며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제품에 대해서는 이달 20일부터 추가로 판매를 중단할 것"이라고 전했다.
  3. <스포츠조선닷컴>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스포츠조선: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76&aid=0002986149



'어린이 사망 서랍장' 이케아 사장, 해외서는 방송서 직접 "그거 방에서 치워라" 경고, 폴리뉴스

  1. [폴리뉴스 하정호 기자] 서랍장이 앞으로 넘어지며 어린이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한 '이케아' 말름서랍장이 국내서도 리콜된다.
  2. 해외서는 진작 리콜 조치된 이케아 서랍장은 국내서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리콜 권유를 받은 후에야 이와 같은 결정을 했다.
  3. 위험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기에 '어거지'로 리콜하는 듯한 이케아의 모습에 국내 사용자들의 분노는 점점 커지고 있다.

출처: 폴리뉴스: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287046


‘어린이 사망’ 이케아 서랍장, 늑장 리콜에 “한국을 우습게 보는 회사, 불매”, 서울신문

  1. 연합뉴스미국에서 잇따른 어린이 사망 사고를 일으킨 이케아(IKEA) 서랍장이 한국에서도 리콜에 들어갔으나 네티즌의 반응은 싸늘하다.
  2. 다음 포털 이용자 ‘anny’는 “이제와서? 진짜 빨리도 한다”고 비꼬았다.미국에 살고 있다는 네이버 아이디 ‘jang****’는 “미국에선 이런 사고 있으면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3. 명령까지 무시해서 사고 나면 그건 고의적 살인이나 마찬가지 아닌가?”라며 징벌 강화를 요구했다.“소비자의 권리는 스스로 찾아서 보장받아야 합니다”(네이버 아이디 ‘jkts****’), “저런 일이 있어도 무시하고 사 주는 한국 소비자에게도 문제가 있음”(네이버 아이디 ‘pck3****’) 등과 같이 소비자들의 의식 개선을 주문하는 누리꾼도 많았다.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서울신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 [인기 무료만화 보기].

출처: 서울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1&aid=0002755389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서울신문 폴리뉴스 스포츠조선 연합뉴스 국제신문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