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정 작가 W 대본 공개"에 대해 알아볼게요!!!!



송재정 작가, W 대본 공개 "열혈 시청자께 감사 의미", 시사위크

  1. [시사위크=송희담 기자] 드라마 ‘더블유’의 송재정 작가가 대본 전량을 공개했다.
  2. 송재정 작가는 12일 ‘W’ 공식 홈페이지 내 게시판을 통해 “15회까지 모든 대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
  3. 송재정 작가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실제 1회부터 15회까지의 분량 대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출처: 시사위크: http://www.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78126



'W(더블유)' 송재정 작가, 1~15회 대본 블로그에 모두 공개(공식입장), 아시아투데이

  1. 0W, 더블유 포스터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MBC 수목드라마 'W(더블유)' 송재정 작가가 1회부터 15회 대본을 모두 공개했다.송재정 작가는 12일 'W(더블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녕하세요 작가 송재정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올렸다.송재정 작가는 "탈고하고 이제 여유가 좀 생겨 감사 인사드리기 위해 글을 올립니다"라며 "낯설고 난해하고 복잡하고 이상하고 불친절하기 짝이 없는, 'W'의 세계에 기꺼이 두 달이라는 긴 시간을 투자해주신 열혈 시청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고 시청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송 작가는 "제가 탈고하고 비로소 감옥(?)에서 나와 사람들을 만났더니 모두 저에게 엄청난 질문들을 쏟아내더라. 일일이 답을 드릴수도 청문회를 할 수도 없는지라… 보시는 분들의 이해를 돕고 또 단 하나 남은 마지막회를 좀 더 흥미롭게 시청하실 수 있도록 1회부터 15회까지의 'W' 대본을 모두 공개한다"며 "마지막 회는 마지막 방송 후에 올려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W(더블유)'는 현실 세계의 초짜 여의사 오연주(한효주)가 우연히 인기 절정 웹툰 'W'에 빨려 들어가, 주인공 강철(이종석)을 만나 로맨스가 싹트면서 다양한 사건이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다소 난해하면서 비현실적인 소재임에도 수목극 시청률 1위는 물론 매회 화제를 모아온 인기 드라마다. 송재정 작가가 공개한 대본은 http://blog.naver.com/happycatmini 에서 볼 수 있다.다음은 송재정 작가 공식입장 전문.안녕하세요 작가 송재정입니다.탈고하고 이제 여유가 좀 생겨 감사 인사드리기 위해 글을 올립니다.낯설고 난해하고 복잡하고 이상하고 불친절하기 짝이 없는, 의 세계에 기꺼이 두 달이라는 긴 시간을 투자해주신열혈 시청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방송 중에 바빠서 모두 읽지는 못했지만 때때로 '시청자 왕따시키는 드라마..'  '작가만 혼자 아는 스토리'라는 댓글을 볼때 사실, 몹시, 매우 뜨끔했었습니다..^^;;할 얘기는 많고 횟수는 제한되어 있고 제 필력은 딸리다보니 의도치 않게 불친절한 전개가 진행된 것 같아 송구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내심과 애정으로 끝까지 본방 사수해주신 분들께 그래서 더 깊은 감사를 드리며..작은 서프라이즈 선물을 드리려고 글을 씁니다.제가 탈고하고 비로소 감옥(?)에서 나와 사람들을 만났더니 모두 저에게 엄청난 질문들을 쏟아내더라구요.. 일일이 답을 드릴수도 청문회를 할 수도 없는지라... ^^;보시는 분들의 이해를 돕고, 또 단 하나 남은 마지막회를 좀 더 흥미롭게 시청하실 수 있도록 1회부터 15회까지의 W 대본을 모두 공개합니다.침대에 누워 텍스트로 찬찬히, 지문도 꼼꼼히 읽으시다보면 숨 넘어가게(?) 빠른 한시간 짜리 방송보다는 이해가 수월하시지 않을까 기대합니다.작가 지망생분들과 W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흥미로운 선물이 되기를 바라며..앞으로 저의 작품은 모두 방송 직후에 대본을 전부 공개할 예정이고요...마지막회는 마지막 방송 후에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지상파 미니시리즈를 오랜만에 하는 바람에 분량 계산을 잘못해서 8회까지 대본이 짧아 방송과 내용이 좀 다르게 전개됩니다. 회차도 하나 더 늘었구요.그 점 이해하시고 즐감하세요..! 에 보내주신 시청자 여러분의 과분한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리고...황당하고 뜬금없는 이야기에 실체를 부여하고 현실화하는데 기꺼이 한 여름을 불살라주신 MBC와 모든 스태프, 배우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작가 송재정 올림.  P.S아, 최근에 질문을 받고서야 깨달았는데제가 누구에게도 W가 무슨 뜻인지를 정확히 말한 적이 없더군요.. ;;는 두가지 의미가 있습니다.첫째는 Who와 why를 의미합니다.누가(Who), 왜(Why) 가족들을 죽였는지를 찾아야만 하는, 강철에게 부여된 설정값을 뜻하고요.두번째는, Wonder World를 뜻합니다.<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처럼, 갑작스레 이상한 세계에 빨려들어간 연주의 시선에서 본, 달콤살벌한 만화 속 세상을 뜻합니다.

출처: 아시아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60912000938541



'W' 송재정 작가, "불친절 작가" 댓글에 뜨끔…대본 모두 '공개', 머니투데이

  1. /사진=머니투데이 DB드라마 'W(이하 '더블유')'의 송재정 작가가 대본 공개를 결정했다.12일 송재정 작가는 수목드라마 '더블유' 공식 홈페이지의 게시판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대본 공개를 언급했다.이날 송재정 작가는 "탈고하고 이제 여유가 생겨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글을 올립니다.
  2. 낯설고 난해하고 복잡하고 이상하고 불친절하기 짝이 없는 'W'의 세계에 기꺼이 두 달이라는 긴 시간을 투자해주신 열혈 시청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며 운을 뗐다.이어 "방송 중에 바빠서 모두 읽지는 못했지만 때때로 '시청자 왕따시키는 드라마' '작가만 혼자 아는 스토리'라는 댓글을 볼때 사실, 몹시 매우 뜨끔했었습니다"라며 "할 얘기는 많고 횟수는 제한되어 있고 제 필력은 딸리다보니 의도치 않게 불친절한 전개가 진행된 것 같아 송구합니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3. 송 작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내심과 애정으로 끝까지 본방 사수해주신 분들께 그래서 더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작은 서프라이즈 선물을 드리려고 글을 씁니다"라며 "보시는 분들의 이해를 돕고, 또 단 하나 남은 마지막회를 좀 더 흥미롭게 시청하실 수 있도록 1회부터 15회까지의 W 대본을 모두 공개합니다"라고 대본 공개를 결정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이어 "작가 지망생분들과 W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흥미로운 선물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저의 작품은 모두 방송 직후에 대본을 전부 공개할 예정이고요.

출처: 머니투데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8&aid=0003740915



'더블유' 송재정 작가, 탈고 소감 & 1~15회 대본 공개, 전자신문

  1. 출처 : ''w'' 포스터[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MBC 수목드라마 '더블유(W)'의 1~15회 대본이 온라인에 공개됐다.12일 오전 '더블유'의 송재정 작가는 '더블유' 공식홈페이지에 탈고 소감과 함께 대본을 공개했다.송재정 작가는 "낯설고 난해하고 복잡하고 이상하고 불친절하기 짝이 없는, 'W'의 세계에 기꺼이 두 달이라는 긴 시간을 투자해주신 열혈 시청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운을 뗐다.이어 "할 얘기는 많고 횟수는 제한되어 있고 제 필력은 딸리다보니 의도치 않게 불친절한 전개가 진행된 것 같아 송구하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내심과 애정으로 끝까지 본방 사수해주신 분들께 그래서 더 깊은 감사를 드리며.
  3. 작은 서프라이즈 선물을 드리려고 글을 쓴다"라고 전했다.글과 함께 송재정 작가는 마지막회차 대본을 제외한 15회까지의 대본을 다운받을 수 있는 블로그 링크를 게시판에 함께 남겨 호응을 받고 있다.한편 '더블유'의 최종회는 추석 연휴인 오는 14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leejh@enteronnews.com▶ 전자신문 공식 페이스북▶ 전자신문 바로가기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전자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30&aid=0002524625


송재정 작가 W 대본 공개, ‘W’에 숨은 뜻은?, 스포츠경향

  1. 송재정 작가 W 대본 공개, W에 숨은 뜻은? 송재정 작가는 12일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 최종회를 앞두고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대본을 공개하는 파격 선물을 안겼다.
  2. 송재정 작가는 글에서 “최근에 질문을 받고서야 깨달았는데, 누구에게도 W가 무슨 뜻인지를 정확히 말한 적이 없더라”며 제목 에 담긴 속 뜻을 밝혔다.
  3. 송재정 작가는 이날 “‘시청자 왕따 시키는 드라마’ 라는 댓글을 볼 때 매우 뜨끔했다”며 “단 하나 남은 마지막회를 좀 더 흥미롭게 시청하실 수 있도록 1회부터 15회까지의 W 대본을 모두 공개한다”고 설명했다.

출처: 스포츠경향: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44&aid=0000451240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전자신문 아시아투데이 시사위크 머니투데이 스포츠경향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