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에 대해 알아볼게요!!!!



[10월 영화 결산] '럭키' 박스오피스 1위·'죽여주는 여자' 다양성 영화 1위…전년 대비 관객수 15.0% 증가, 스타서울TV

  1. ■ 2016년 10월 다양성영화 : ‘죽여주는 여자’ 다양성영화 흥행 순위 1위.
  2. 1위 ‘럭키’ (10월 13일 개봉)
  3. 1위 ‘죽여주는 여자’ (10월 6일 개봉)

출처: 스타서울TV: http://www.starseoultv.com/news/articleView.html?idxno=433595



[양경미의영화인사이드] 생생한 리더십 교훈 ‘설리’, 세계일보

  1. 영화 ‘설리 : 허드슨강의 기적’(이하 설리)은 우리에게 리더십과 국가시스템이 무엇인가를 말해준다.
  2. 설리는 승무원들에게 승객을 안전하게 탈출시키라고 말한다.
  3. 리더가 어떠한 생각과 방향을 잡느냐에 따라 조직의 발전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허드슨강의 기적은 설리라는 기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출처: 세계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022&aid=0003115250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Sully, 2016), 파운드 매거진

  1.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Sully, 2016)영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Sully, 2016)>비좁은 땅이지만 작은 마당 하나를 두고 싶어서 고민하고 있다.
  2. 하지만 설리가 말한 것처럼 대부분의 시뮬레이션엔 종종 ‘인간적 요소’가 제외된다.
  3. 건축에서도 인간적 요소는 늘 합리적 기준으로 작성된 시뮬레이션 결과와 충돌한다. 작은 집 하나를 짓더라도 일단 기능을 충족시켜야 하고 그것이 안전하게 땅위에 설 수 있는 것이 기본이다.

출처: 파운드 매거진: http://foundmag.co.kr/1181255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트럼프, LOVE YOU!” 축하, 비즈엔터

  1.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클린트 이스트우가 로널드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을 축하했다.
  2. 영화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8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대통령 트럼프, 우리는 당신을 사랑한다”(President Trump WE LOVE YOU!)며 기뻐했다.이스트우드는 “감사하다, 미국(Thank you America)”이라는 글로 이번 대선 결과에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전통적인 보수주의자이자 공화당 지지자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은 일찍이 '트럼프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3. 오스카상을 4차례 수상한 감독으로 한때 우익 파시스트로까지 불렸다.보수를 자처하는 그의 정치적 성향은 영화를 통해 드러나곤 했다.

출처: 비즈엔터: http://www.bizenter.co.kr/view/news_view.php?varAtcId=84874


[강소원의 영화와 삶] 자기 자리에서 제 할 일을 한다는 것, 부산일보

  1. 대통령 하나 잘못 뽑았다고 국가가 이토록 처참하게 망가질 수 있는가? 연일 터져 나오는 특종기사를 따라잡느라 영화관에 갈 생각도 하지 못하고, 한 달 전에 본 영화 한 편을 다시 끄집어내기로 한다.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의 '설리:허드슨강의 기적'(이하 '설리')은 여객기 추락사고의 위기에서 탑승객 전원의 생명을 구해낸 기장 설리의 이야기다.
  2. 영웅 되기가 그리 쉽다는 뜻이 아니라 그게 민주국가의 기본 '시스템'이라는 얘기다.
  3. 실은 각자의 자리에서 누구나 영웅일 수 있는 그 시스템의 위대함을 말한 것은 아닐까.

출처: 부산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61109000319


'서프라이즈', 허드슨강의 기적 소개,'슐렌버거의 감동 실화', 부산일보

  1. ▲ 사진=MBC '서프라이즈' 방송캡처.
  2. 영화 '설리:허드슨강의 기적'의 감동 실화가 소개됐다. 6일 오전 방송된 MBC '서프라이즈'에서는 '1549편 추락사고' 에서 탑승객 전원이 구조된 일화가 전파를 탔다. 2009년 미국, 뉴욕 상공을 날고 있던 한 비행기가 커다란 폭발음과 함께 연기에 휩싸인 후 비행기는 뉴욕의 도심 한복판에 추락했다. 기장 체슬리 슐렌버거는 비행기 엔진에 새가 부딫히는 버드 스트라이크로 인한 사고 원인을 파악했다.  기장은 뉴욕 공항으로 돌아가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해 허드슨 강 착륙을 시도했다.
  3.  이후 슐렌버거는 계속해서 비행기 안을 돌며 남겨진 승객들을 찾았으며 본인은 마지막으로 비행기에서 나오며 기장으로서의 책임을 다했다. 이 사건은 향후 '허드슨 강'의 기적으로 불리며 회자되고 있다.온라인이슈팀 4067park@<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부산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61106000024


‘서프라이즈’, 허드슨강의 기적 재조명...도심 한복판에 추락한 여객기, 한국경제

  1. 서프라이즈 허드슨강의 기적 (사진=해당방송 캡처) ‘서프라이즈’가 실화 ‘허드슨강의 기적’을 재조명했다.6일 오전 방송된 MBC '서프라이즈'에서는 지난 2009년 US에어웨이스 항공사 1549편이 도심 한복판에 착륙했지만 탑승객 전원이 구조된 일화를 소개했다.당시 비행기는 뉴욕 라구아디아 공항 출발 노스캐롤라이나 샬럿 더글러스 공항을 경유해 시애틀에 도착 예정이었으나 비행기 엔진에 새가 부딪히는 버드 스트라이크로 추락 위기에 빠졌다.이에 미 공군 파일럿 출신 기장 체슬리 슐렌버거는 근처 공항에 착륙하기에는 무리가 있음을 판단하고 허드슨 강 착륙을 결심했고 끝가지 포기 않는 조종으로 완벽하게 강 위로 착륙해 단 한명에 사망자도 발생하지 않았다.이는 지금까지도 '기적'으로 불리며 회자되고 있는 사건으로 실제로 올해 개봉한 영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으로도 제작된 바 있다.김경식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한국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15&aid=0003680249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6개 신문사
스타서울TV 부산일보 세계일보 한국경제 파운드 매거진 비즈엔터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