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문시장 " ! 가볍게 따라잡는 최신 트렌드 뉴스입니다~!


대구 서문시장 화재, 불과 200m 위치에 소방서 있었다? 상인 "가까이 있었으면서…" 절규, 스타서울TV

  1. ▲ 대구 서문시장 화재 / 사진 = TV조선.
  2. 대구 서문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800개가 넘는 점포가 전소됐다. 
  3. 지난달 30일 새벽2시쯤 서문시장 한가운데 자리 잡은 4지구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Source: 스타서울TV



여야 지도부, 대구 서문시장 방문…박지원 "피해 최소화하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 금강일보

  1. 여야 지도부는 30일 대형 화재가 발생한 대구 서문시장을 일제히 방문, 상인들을 위로하고 피해 수습 지원을 약속했다.
  2.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민생이 어려운 가운데 화재로 큰 피해를 본 상인분들에게 깊은 위로 말씀을 드린다"면서 "지역경제도 망가져 가는데, 대구 지역 여러분께서 다시 일어설 용기를 갖도록 중앙에서도 열심히 노력하자"고 말했다.
  3.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는 "충격과 실의에 빠졌을 상인, 대구 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면서 "정부와 국회가 협력해 피해 복구와 대책을 철저히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Source: 금강일보



빨갱이들의 완장폭거 현실화됐다. 정신 좀 차려라, 뉴스타운

  1. "박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인 대구를 '사수'하자며 서문시장에서 박 대통령 퇴진 반대 집회"를 열었다.
  2. 지금 빨갱이들은 박근혜 지지자 4%를 뺀 96%의 국민들이 자기들 편인 것으로 착각하고 있다.
  3. 광화문 집회에 모인 사람들이 모두 자기들 편이라고 착각하고 있다.

Source: 뉴스타운



대구 서문시장 화재, 11년 전 2지구 화재와 닮은꼴 '피해 금액이 무려…', 중부일보

  1. ▲ 30일 오전 2시 8분께 대구시 중구 서문시장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하고 있다.
  2. 연합대구 서문시장 화재, 11년 전 2지구 화재와 닮은꼴 '피해 금액이 무려…'30일 대구 서문시장 4지구에서 일어난 불은 11년 전 발생한 2지구 화재와 닮은꼴을 보인다.대구 중구에 따르면 2005년 12월 29일 오후 서문시장 2지구에서 난 불로 1천190여개 점포가 타 689억원의 재산피해를 냈다.이는 당시 중구가 상인들에게 피해 내용을 신고받아 집계한 결과다.대구소방본부가 이때 피해 규모를 부동산 10억원(점포 수 700여개), 동산 70억원 등 모두 80억원으로 추산한 것과는 큰 차이가 난다.소방본부 피해액 산정 방식이 물품 판매 가격을 기준으로 피해 규모를 따진 상인들 견해와 달랐기 때문이다.하지만 중구는 상인들을 상대로 파악한 피해액 규모 등을 바탕으로 소방방재청에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건의하는 근거로 삼았다.이날 오전 2시 8분께 발생한 이번 4지구 화재는 11년 전 2지구와 비교하면 실제 시설 규모, 피해 상황 등에서 여러모로 닮았다.4지구는 주차장인 지하 1층에 지상 4층 규모(연면적 1만 5천300여㎡)로 의류, 침구, 액세서리 등 섬유류가 중심인 점포 839개로 구성됐다.2005년 불이 난 2지구는 식당과 대형마트가 있던 지하 1층에 지상 3층 규모(연면적 1만9천900여㎡)로 지하 1층을 빼고 점포들은 주로 의류, 침구, 섬유 원단 등을 취급했다.연말 특수를 기대하고 상인들이 판매할 물품을 많이 구비해뒀다는 점도 비슷하다.
  3. 소방당국은 비상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소방차 100여 대와 인력 750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Source: 중부일보


[뉴스라인 헤드라인], KBS 뉴스

  1. 탄핵 동참을 밝혀온 여당 비주류는, 대통령 퇴진 시기로 내년 4월을 제시하며 여야 협상을 촉구했습니다.박영수 특검 임명 “수사 영역 제한 없어”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게이트 특별검사에 서울고검장 출신의 박영수 변호사를 임명하고, 직접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박 특검은 수사 영역과 대상에 제한 없이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체육계 비리 조사 “김기춘 주도 정황” 최순실의 딸 정유라 씨가 승마대회에서 2등을 한 뒤 실시돼 논란이 된 정부의 체육계 비리 조사를, 김기춘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 주도한 정황을 KBS가 확보했습니다구속영장 청구 현기환 前 수석 자해 해운대 엘시티 비리사건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현기환 전 정무수석이 오늘 저녁 흉기로 자해해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3. 최순실 게이트로 인한 정치적 불확실성 속에서, 경제 성장의 엔진이 멈추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KBS▶ [저작권자ⓒ KB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Source: KBS 뉴스


대구 서문시장 큰불…점포 670여 곳 전소, KBS 뉴스

  1. 오늘 새벽 대구 서문시장에서 큰 불이 나 (19)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진화작업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2. 이상석(대구 서문시장 소방안전관리자/최초목격자) : "뻥뻥 터지는 거에요.
  3. 윤종숙(대구 서문시장 4지구 상인) : "물건을 한가득 넣어 두고, 한창 팔아야 하는데 한가득 넣어 뒀는데 불이 나 버렸으니까.

Source: KBS 뉴스


스프링클러 무용지물…방재 대책 ‘제자리’, KBS 뉴스

  1. 불이 난 대구 서문시장은 11년 전에도 대형 화재가 났던 곳입니다.
  2. 스프링클러가 작동했지만, 급속히 옮겨붙는 화재를 막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3. 방화벽을 못 달잖아요." 서문시장의 화재는 지난 1920년 개장 이후 모두 17차례.

Source: KBS 뉴스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뉴스타운 금강일보 KBS 뉴스 스타서울TV 중부일보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