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환"에 대해 알아볼게요!!!!



현기환 前수석, 부산 호텔방서 2차례 자해 (종합), 헤럴드경제

  1. [헤럴드경제]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사건으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된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30일 부산 부산진구의 모 호텔 17층 객실에서 2차례나 자해를 시도해 근처 병원으로 옮겨졌다.현 전 수석은 이날 오후 6시를 전후해 호텔방 욕실에서 커터칼로 자신의 왼쪽 손목을 그어 길이 7㎝, 깊이 1㎝가량의 상처가 난 것으로 알려졌다.이 때문에 현 전 수석은 손목 인대가 손상돼 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경찰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30분께 현 전 수석의 수행원이 객실 내 욕실에서 피를 흘리고 있는 현 전 수석을 발견했다.현 전 수석이 욕실에서 오랫동안 나오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수행원이 문을 열고 들어갔을 때다.당시 욕실 바닥과 욕조에는 피가 흥건했다.수행원은 곧바로 호텔 프런트에 전화했고, 지하 1층에 있던 간호사가 급히 17층으로 올라가 침대에 누워 있는 현 전 수석을 발견해 지혈한 뒤 붕대를 감는 등 응급처치를 했다.이때 현 전 수석은 의식이 있었으며 상태를 묻은 간호사의 질문에 정상적으로 대답했다.현 전 수석은 이어 호텔 측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원의 도움을 받으며 병원으로 이송됐고, 현재 수술을 받기 위해 대기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현 전 수석은 병원으로 가는 구급차 안에서 구급대원에게 “오늘(30일) 새벽 1시께도 자해했었다”고 털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2. 왼쪽 손목에 비교적 가벼운 상처가 1군데 더 있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구급대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는 것이다.현 전 수석은 또 이날 오후 6시를 전후해 지인에게 전화해 흐느끼면서 “미안하다”는 말만 하고 곧바로 끊었고, 당시 수화기 너머로 신음소리도 들렸던 것으로 전해졌다.현 전 수석은 29일 오후 11시 30분께 다른 사람 이름으로 이 호텔에 체크인했고, 애초 1박하기로 돼 있었지만 하루 더 투숙했다고 호텔 측은 설명했다.현 전 수석은 29일 오전 10시 엘시티 비리사건을 수사 중인 부산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12시간 넘는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뒤 오후 10시께 검찰청 문을 나섰다.이 일로 상당히 낙담한 현 전 수석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현 전 수석이 묵은 호텔 방 테이블에는 양주병과 맥주병이 다수 있었다고 목격자들은 전했다.현 전 수석의 자해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한 검찰의 수사일정에도 상당한 변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onlinenews@heraldcorp.com▶초등영어 대세, 헤럴드 큐빅(Qbig)▶오늘의 띠별 운세 ▶나만의 변호사 찾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헤럴드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6&aid=0001161762



[뉴스9 헤드라인], KBS 뉴스

  1. 박영수 특검 임명…“수사 영역 제한 없어”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게이트 특별검사에 서울고검장 출신의 박영수 변호사를 임명하고, 직접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박 특검은 수사 영역과 대상에 제한 없이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野 “방법은 탄핵뿐” 與 “4월 퇴진 협상”야3당은 박 대통령의 임기 단축을 위한 여야 협상을 거부하고 탄핵을 계획대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3. 탄핵 동참을 밝혀온 여당 비주류는, 대통령 퇴진 시기로 내년 4월을 제시하며 여야 협상을 촉구했습니다.“체육계 비리 조사, 김기춘 주도 정황” 최순실의 딸 정유라 씨가 승마대회에서 2등을 한 뒤 실시돼 논란이 된 정부의 체육계 비리 조사를, 김기춘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 주도한 정황을 KBS가 확보했습니다.현기환 자해…구속영장 청구 해운대 엘시티 비리사건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현기환 전 정무수석이 오늘 저녁 흉기로 자해해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출처: KBS 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56&aid=0010390518



현기환 전 정무수석 호텔서 흉기로 손목 자해…생명에 지장 없나?, 헤럴드경제

  1.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손목 자해를 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2. [헤럴드경제 법이슈=김은수 기자]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 혐의를 받고 있던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30일 오후 5시 30분께 부산 부산진구 모 호텔에서 손목을 긋는 자해를 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3. 현기환 전 수석의 자해는 구속영장 청구 소식 2시간 전에 이루어져 구속 영장 소식을 미리 접한 후 절망감에 손목을 그은 것으로 해석된다.

출처: 헤럴드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6&aid=0001161761



현기환 구속영장 청구 심리적 압박…자해 소동, 뉴시스

  1. 이에 현 수석은 부산롯데호텔 11층에 머물며 구속영장 청구 소식에 자해 소동을 벌였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 한편 지난 29일 부산지검에서 12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인근 호텔에서 대기하던 현 전 수석은 이날 검찰의 영장 청구 소식에 자해 소동을 벌인 것으로 보인다.
  3. 다행히 현 전 수석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를 앞두고 심리적 부담감에 자해를 시도한 것으로 보고 있다.

출처: 뉴시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7623325


[종합]현기환 前 청와대 정무수석 2차례 자해…“생명엔 지장 없어”, 브릿지경제

  1. 검찰은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사건으로 현 전 수석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2.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사건으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된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30일 부산 부산진구의 모 호텔 17층 객실에서 두 차례나 왼쪽 손목에 자해해 근처 병원으로 옮겨졌다.
  3. 현 전 수석은 병원으로 가는 구급차 안에서 구급대원에게 “오늘(30일) 새벽 1시께도 자해했었다”고 털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브릿지경제: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61130010009484


'뉴스룸'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자해 시도 '해운대 엘시티 사업 비리 연루 혐의', 비즈엔터

  1. [비즈엔터 류동우 기자]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자해를 시도했다.
  2. 30일 JTBC ‘뉴스룸’에서는 현기환 전 수석이 부산 롯데호텔에서 손목을 그어 자해를 시도했다고 보도했다.
  3. 또한 현기환은 자해를 시도 하기 전 지인에게 전화를 걸어 미안하다고 남겼다고 전했다.앞서 이날 오후 부산지검 특별수사부는 부산 해운대 엘시티 개발사업 비리에 연루된 혐의로 현 전 수석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출처: 비즈엔터: http://enter.etoday.co.kr/view/news_view.php?varAtcId=87895


현기환 전 정무수석 자해로 부산백병원 후송, 뉴시스

  1. 【부산=뉴시스】하경민 기자 =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사건으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된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30일 오후 자해를 시도해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다.
  2. yulnetphoto@newsis.com[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3.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n-photo@newsis.com, 02-721-7470)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출처: 뉴시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7623320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KBS 뉴스 헤럴드경제 브릿지경제 비즈엔터 뉴시스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