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 대해 알아볼게요!!!!



북핵 실험, 의원들의 질의 받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 노컷뉴스

  1. [CBS노컷뉴스 윤창원 기자]북한의 5차 핵실험과 관련 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긴급 전체회의에서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의원들의 질의를 받고 있다.skynamoo@cbs.co.kr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노컷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79&aid=0002872190



[포토] 국회 정보위원회 긴급 전체회의, 아시아투데이

  1. 아시아투데이 송의주 기자 = 9일 국회에서 북한의 제5차 핵실험 관련 정보위원회 긴급 전체회의가 열리고 있다.
  2.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3. songuijoo@asiatoday.co.kr.

출처: 아시아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60909010005754



세 돌 맞은 '한변', 통일 위한 더 큰 활약 다짐, 법률저널

  1. 이 날 행사에는 홍용표 통일부장관, 권성동 국회법사위원장, 홍일표 국회의원, 하창우 대한변호사협회장이 참석해 축사를 했고 김문수 전 경기도지와 ‘올바른인권통일을위한시민모임’이 각각 공로패와 감사패를 받았다.
  2. ▲ 좌로부터 권성동 법사위원장,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홍용표 통일부장관, 홍일표 국회의원 / 사진 김주미 기자.
  3. ▲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 사진 김주미 기자.

출처: 법률저널: http://www.lec.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848



여야 3당, 북 핵실험 규탄 결의안 채택 합의, 민중의소리

  1. 새누리당 정진석,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회동한 뒤 "북한의 5차 핵실험을 강력히 규탄한다는 국회의 뜻을 결의안으로 담아 채택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2. 더민주 우상호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결의안) 제출 자체는 3당 합의사항으로 하고, 실무적인 준비는 여야 외통위 간사들에게 위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3.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본회의가 20일에 잡혀 있으니 외통위에서 (결의안을) 작성해서 본회의를 열면 3당 대표가 합의해서 통과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민중의소리: http://www.vop.co.kr/A00001067531.html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 "사태에 책임 느껴… 사회 기여방안 고심", 아시아투데이

  1. 연합 최은영0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 연석청문회’(서별관 청문회)에 증인으로 참석한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가운데)이 눈물을 닦고 있다./사진=연합사재출연 질의엔 "고민중"이라며 즉답 피해아시아투데이 문누리 기자 =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은 한진해운 법정관리 사태에 대해 “전 경영자로서 도의적인 책임을 무겁게 느끼고 있다”고 9일 말했다.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 연석청문회’(서별관 청문회)에 증인으로 참석한 최 전 회장은 “2007년 3월부터 2014년 4월 29일 사임할 때까지의 2584일 동안 임직원과 함께 했던 나날들을 생각하고 전 경영진으로 도의적 책임을 무겁게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2. 한진해운 회생을 위한 사재 출연 질문에 대해선 “앞으로 사회에 기여할 방안을 고심하고 있고 주변에 많은 조언을 구하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어떠한 형태로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사재 출연 의지에 대한 구체적인 질의가 이어지자 그는 “검찰 조사를 받고 있고 (한진해운) 법정관리 결과가 나올지 몰랐기 때문에 많이 당황스럽고 시간이 며칠 안 돼 구체적인 생각해보지 않았지만 고민하는 중”이라면서 “어떠한 형태로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천하도록 하겠다”며 즉답을 피했다.최 전 회장은 개인재산 관련해 “지금 사는 집과 시가총액이 1900억원가량 되는 유수홀딩스 지분을 18% 가지고 있으니 계산하면 350억∼400억원이 나온다”고 말했다.이날 청문회가 시작되면서부터 첫 증인으로 나와 질의를 받은 최 전 회장은 답변 중간 말을 잇지 못하고 울먹이며 눈물을 보였다.
  3. 그러면서도 그는 “그동안 한진해운이 쌓아온 영업력이나 직원들의 조직력, 글로벌 해운시장에서의 경쟁력은 아마 앞으로 30∼40년 걸려야 그런 회사가 하나 나올 수 있을 것”이라며 “한진해운이 살아갈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최 전 회장은 이날 발생한 북한의 제5차 핵실험을 언급하기도 했다.

출처: 아시아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60909010005550


보고 받는 한민구 국방장관 '긴급 국방위 전체회의', 일요신문

  1.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북한의 제5차 핵실험 관련 국방위원회 긴급 전체회의에 앞서 보고를 받고 있다.
  2. 사진/임준선기자.

출처: 일요신문: http://ilyo.co.kr/?ac=article_view&entry_id=201998


인사하는 한민구 국방장관 '긴급 국방위 전체회의', 일요신문

  1.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북한의 제5차 핵실험 관련 국방위원회 긴급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마치고 인사를 하고 있다.
  2. 사진/임준선기자.

출처: 일요신문: http://ilyo.co.kr/?ac=article_view&entry_id=201999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일요신문 아시아투데이 노컷뉴스 법률저널 민중의소리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