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타바이오"에 대해 알아볼게요!!!!



보타바이오, 주가 조작 논란에 '하한가'… 29.99% 폭락, 머니S

  1. 본문 이미지 영역/자료사진=머니S DB코스닥 상장사 보타바이오가 주가 조작 논란에 오늘(3일) 하한가를 기록했다.3일 보타바이오는 오후 3시30분 기준 전 거래일 종가보다 1225원(-29.99%)까지 떨어진 2860원에 거래를 마쳤다. 매도 거래량이 대폭 늘어 전 거래일(23만5960주)의 25배 수준인 588만여주가 거래됐다.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은 이날 회사 주가를 조작한 혐의(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로 보타바이오 전 이사 이홍헌씨(50)를 최근 구속했다고 밝혔다.이씨는 2014년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보타바이오의 주가를 부풀려 유상증자로 받은 주식을 매각해 40억원 상당의 시세 차익을 챙긴 혐의다.검찰은 이씨가 수차례 유상증자 과정에서 '홍콩계 자본이 투자한다'는 등의 호재성 내용을 허위로 공시해 주가를 띄운 것으로 보고 이씨를 구속했다.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2. 김수정 기자 superb@mt.co.kr.

출처: 머니S: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17&aid=0000193065



[공식입장] 견미리 측 "주가조작혐의와 무관, 경영 일체 관여 안했다", 마이데일리

  1. 탤런트 견미리씨는 코스닥 상장회사인 주식회사 보타바이오에 투자한 대주주에 불과하고, 회사의 경영에는 일체 관여하지 아니하였습니다.
  2. 견미리씨는 대주주로서, 이번 사건으로 인해 보타바이오의 주가가 폭락하거나 다른 주주들의 피해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자신이 유상증자 과정에서 취득한 주식을 단 1주도 매각하지 않고 그대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3. 견미리씨가 이홍헌의 배우자라는 점, 유상증자를 통해 대주주가 된 점은 이홍헌의 구속과는 전혀 무관한 사실입니다.

출처: 마이데일리: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17&aid=0002796690



견미리 측 "보타바이오 주가조작 혐의와 무관, 심각한 명예훼손"(공식입장), 헤럴드POP

  1. 견미리 측은 남편 이홍헌씨의 구속사실과 함께 마치 견미리가 이홍헌씨의 구속이나 회사의 경영에 관련된 것처럼 보일 수 있는 것을 경계했다.견미리 측에 따르면 견미리는 2014년 말경 코스닥 상장회사인 주식회사 보타바이오에 투자한 대주주에 불과하고, 회사의 경영에는 일체 관여하지 않았다.견미리는 앞선 언론 보도에 대해 "소유와 경영의 분리를 근간으로 하는 우리 회사법 체계에서 대주주의 지위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해당 개인을 회사 자체 또는 경영진과 동일시 할 수는 없다.
  2. 견미리 측은 "견미리는 대주주로서, 이번 사건으로 인해 보타바이오의 주가가 폭락하거나 다른 주주들의 피해가 발생할 것을 우려, 자신이 유상증자 과정에서 취득한 주식을 단 1주도 매각하지 않고 그대로 보유하고 있다.
  3. 견미리는 보타바이오의 주가가 등락을 거듭하는 동안, 수차례의 시세차익 실현의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 약 2년 가까이 유상증자 과정에서 취득한 주식을 단 1주도 매각하지 않았다.

출처: 헤럴드POP: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12&aid=0002837597



견미리 측 "대주주일 뿐, 주가조작 혐의와는 무관"(전문), 더팩트

  1. 견미리씨는 대주주로서 이번 사건으로 인해 보타바이오의 주가가 폭락하거나 다른 주주들의 피해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자신이 유상증자 과정에서 취득한 주식을 단 1주도 매각하지 않고 그대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2. 견미리씨의 남편 이홍헌씨가 지난달 말경 구속된 것은 사실입니다.
  3. 각 언론사들께서는 보타바이오 주가조작 사건을 보도하심에 있어 견미리씨의 실명 보도를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더팩트: http://news.tf.co.kr/read/entertain/1649923.htm


주가조작 논란 견미리 측 "취득 주식 1주도 매각NO", 엑스포츠뉴스

  1. 이와 관련해 견미리 측은 "견미리는 대주주로서, 이번 사건으로 인해 보타바이오의 주가가 폭락하거나 다른 주주들의 피해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자신이 유상증자 과정에서 취득한 주식을 단 1주도 매각하지 않고 그대로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 이어 "견미리는 보타바이오의 주가가 등락을 거듭하는 동안, 수차례의 시세차익 실현의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약 2년 가까이 유상증자 과정에서 취득한 주식을 단 1주도 매각하지 않았다.
  3. 견미리씨는 대주주로서, 이번 사건으로 인해 보타바이오의 주가가 폭락하거나 다른 주주들의 피해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자신이 유상증자 과정에서 취득한 주식을 단 1주도 매각하지 않고 그대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엑스포츠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311&aid=0000636098


견미리 측 "남편 구속-주가조작 혐의와 무관"[공식입장 전문], 스포츠조선

  1. 탤런트 견미리씨는 코스닥 상장회사인 주식회사 보타바이오에 투자한 대주주에 불과하고, 회사의 경영에는 일체 관여하지 아니하였습니다.가.
  2. 견미리씨가 이홍헌의 배우자라는 점, 유상증자를 통해 대주주가 된 점은 이홍헌의 구속과는 전혀 무관한 사실입니다.
  3. 위 사실들이 이홍헌의 구속사실과 함께 보도되어 마치 견미리씨가 이홍헌의 구속이나 회사의 경영에 관련된 것처럼 보일 수 있는 위험성이 충분합니다.다.

출처: 스포츠조선: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76&aid=0002966421


견미리측 "남편 주가조작혐의와 무관, 경영관여 안해"(전문포함), 스타뉴스

  1. 대호 측은 이홍헌 씨의 보타바이오 주가조작과 관련 "견미리 씨는 코스닥 상장회사인 주식회사 보타바이오에 투자한 대주주에 불과하고, 회사 경영에는 일체 관여하지 아니하였습니다"고 밝혔다.
  2. 현재 다수의 언론매체에서, 보타바이오의 주가조작 혐의와 관련하여 견미리씨의 남편 이홍헌씨의 구속사실을 전하면서, 이와 무관한 견미리씨의 이름을 제목과 본문에 부각 시키고 있는 사태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견미리씨를 대신하여 입장을 밝히니 보도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견미리씨는 대주주로서, 이번 사건으로 인해 보타바이오의 주가가 폭락하거나 다른 주주들의 피해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자신이 유상증자 과정에서 취득한 주식을 단 1주도 매각하지 않고 그대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스타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08&aid=0002545241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스타뉴스 더팩트 마이데일리 엑스포츠뉴스 머니S 스포츠조선 헤럴드POP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