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초선 6인"에 대해 알아볼게요!!!!



박지원 “더민주 초선 6인 방중, 靑이 직접 나서는 건 막장”, 동아일보

  1. [동아닷컴]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사진)는 8일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6명이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체계 국내 배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한 것에 대해 “국익에 손상되는 일을 하지 않으리라고 믿는다”고 말했다.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더민주 초선 여섯 의원들이 중국을 방문해서 국익에 맞는, 그런 품위 있는 언행을 하실 것으로 믿는다”며 이같이 말했다.박 비대위원장은 특히 “청와대에서 ‘가지마라’ 이렇게 간섭하고 나서는 것은 중국을 자극하는 일이어서 바람직하지 않다”며 “지금 외교가 가장 중요한데 청와대가 직접 나서는 것은 결국 막장으로 끌고 가자는 것”이라고 비판했다.앞서 청와대는 더민주 초선의원들의 중국 방문 재검토를 촉구했다.
  2. 아울러 박근혜 대통령도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최근 정치권 일부에서 사드 배치로 북한이 추가 도발을 해도 할 말이 없게 됐다는 이런 북한의 주장과 맥락을 같이하는 황당한 주장을 공개적으로 한다”고 비판하면서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일부 의원들이 중국의 입장에 동조하면서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해 의견 교환을 한다면서 중국을 방문한다”고 지적했다.박 비대위원장은 청와대가 중국 언론의 한반도 사드배치 관련 비판 기사에 ‘본말 전도’라고 응수한 것에 대해서도 “청와대에서 중국의 일부 매체 보도에 대해 저렇게 민감한 반응을 하면 막장으로 가는 것”이라며 “청와대는 마지막 결정을 해야지, 정부차원에서 외교로 풀려고 해야지 저렇게 만기친람(임금이 모든 정사를 친히 보살핌)하면 한중외교를 망치게 된다”고 꼬집었다.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동아일보 단독 / 동아일보 공식 페이스북▶ 매일 업데이트 되는 무료인기만화, 빅툰ⓒ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동아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0&aid=0002994559



‘더민주 초선 6인 訪中’ 손혜원 “독수리 6남매, 공항에서 만나는 분들마다…”, 동아일보

  1. [동아닷컴]‘더민주 초선 6인 訪中’ 손혜원 “독수리 6남매, 공항에서 만나는 분들마다…”손혜원 페이스북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반대하며 중국을 방문하는 더민주 초선 의원 6명을 “독수리 6남매”라고 칭했다.8일 방중한 더민주 의원 6명 가운데 1명인 손 의원은 이날 출국 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곧 비행기가 떠난다”며 “(이야기를) 잘 듣고 오겠다”는 글을 남겼다.그는 “공항에서 만나는 분들마다 말을 걸어 온다”며 그들이 ‘북경에만 한국인 30만명이 일하고 있다.
  2. 부디 잘 해 달라’는 말을 건네왔다고 주장했다.또 이어진 다른 글에서는 ‘사드배치 결사 반대 10만 청원 운동’ 링크를 첨부한 뒤 “수요일 오후, 저 서울 오기 전 까지 10만 서명 채워달라”고 요청했다.이어 “북경대 세미나가 있다는 국회의원 카톡방 공지를 보고 단순한 생각으로 신청했다가 졸지에 독수리 6남매가 되었다.
  3. 잘 다녀오겠다”면서 이날 사드 논의를 위해 방중한 6명을 ‘독수리 6남매’라고 칭했다.이날 오전 더민주 소속 초선의원들은 2박3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해 학계·교민과 사드(THAD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국내배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출국했다.

출처: 동아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0&aid=0002994552



더민주 초선 6인, 사드 관련 中방문차 출국(영상), 포커스뉴스

  1. 더민주 초선 6인, 사드 관련 中방문차 출국(영상) (서울=포커스뉴스) 사드 배치 관련해 중국을 방문하는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들이 8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2. 출국에 앞서 김영호·김병욱 의원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3. 김영호·김병욱 의원을 비롯해 박정·소병훈·손혜원·신동근 의원 등 초선의원 6명은 8일부터 2박 3일간 중국에 머문 뒤 10일 귀국한다.

출처: 포커스뉴스: http://www.focus.kr/media_view.php?key=2016080803124647297



[신율의출발새아침] 더민주 방중, 악용 시 우상호 책임져야, YTN

  1.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6명이 오늘 중국으로 갑니다.
  2. 지금 전대는 8월 말이니까, 의원 외교를 하러 갔다 와서 전대가 치러지죠.
  3. 또 내일이면 중국 가셨던 의원들, 어떤 보도가 나올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음 주에도 이야기할 건 풍성할 것 같습니다.

출처: YTN: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52&aid=0000885719


더민주 6인 '사드 방중' 출국…여권 '맹폭', 연합뉴스TV

  1. 더민주 6인 '사드 방중' 출국…여권 '맹폭'[앵커]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6명이 2박3일의 '사드 방중'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2. 이준서 기자.[기자] 더민주 초선의원 6명이 예정대로 방중 일정에 들어갔습니다.사드 방중을 둘러싼 국내 논쟁이 불거진 탓인지 의원들의 표정은 대체로 무거웠습니다.방중을 주도한 김영호 의원은 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의 입장표명 이후에 상당히 마음이 무겁고 사명감도 굉장히 생겼다"고 말했습니다.청와대의 재검토 요청에 대해선 "방중이 무산되면 마치 대통령이 가로막는 비슷한 모양새가 취해지면서 외교적 파장이 굉장히 클 것"이라며 방중일정 강행의 불가피성을 강조했습니다.방중단은 오늘과 내일 이틀간 베이징대 교수 좌담회, 교민간담회, 베이징 주재 한국언론 특파원 오찬 등의 일정을 소화하고 모레(10일) 귀국합니다.방중 기간 중국 혁명건설촉진회 리홍린 부장이 주최하는 만찬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방중단은 사드 배치에 대한 찬반 입장은 밝히지 않되 중국 측에 한중 우호관계 유지, 북핵 공조 강화, 중국 언론의 자극적 보도 자제 등을 요청한다는 입장입니다.방중 일정이 예정대로 추진되자 여권은 비판 수위를 높였습니다.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국민과 역사가 엄중하게 평가할 것"이라고 경고했고, 지상욱 대변인은 논평에서 "이들이 과연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맞느냐.
  3. 당장 새누리당 전당대회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는데 분위기는 어떻습니까?[기자] 네, 새누리당 전당대회는 바로 내일입니다.전대 막판에 불거진 이른바 오더투표 논란을 두고 후보간 막판 신경전이 치열합니다.오더투표란 특정 계파가 특정 후보를 지지하라고 지침을 내리는 것을 의미하는데요.친박계는 비박계가 단일후보인 주호영 후보를 밀라고 오더투표를 내리고 있다고 주장하는 반면, 비박계는 친박계가 이정현 후보 지지 오더투표를 당원들에게 강요하고 있다고 반박하는 상황입니다.이런 가운데 비박계 단일후보인 주호영 후보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조찬 회동을 갖고 내일 현장투표에서 수도권 표심 확보 기대를 드러냈습니다.이주영·한선교·이정현 후보 등 범친박 후보들은 공개 일정은 갖지 않은채 내일 전당대회에 참여할 대의원들을 상대로 전화를 통해 지지를 호소했습니다.더불어민주당의 경우, 당권주자 3명의 표심 경쟁이 점차 가열되는 양상입니다.특히 범주류 주자로 분류되는 추미애, 김상곤 후보는 박근혜정부와 선명한 대립각을 통해 표심을 공력하는 분위기입니다.이종걸 후보는 비주류 대표라는 차별화로 맞서고 있습니다.오늘 개최되는 서울시당 주최 간담회에서도 날선 공방이 예상됩니다.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끝)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출처: 연합뉴스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2&aid=0000207566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4개 신문사
YTN 포커스뉴스 동아일보 연합뉴스TV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