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각"에 대해 알아볼게요!!!!



남경필 "지금 개각할 타이밍 아냐..국민 신뢰의 회복이 우선" 지적, 국제신문

  1. 남경필 경기지사가 2일 박근혜 대통령의 개각에 대해 "지금은 인사를 할 타이밍이 아니"라며 "진짜 위기가 시작됐다"고 경고했다.   (사진제공=남경필 페이스북)남경필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금은 인사를 할 타이밍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2. 그는 " 거국적 위기 극복을 위한 야당과의 소통과 협치가 이뤄져야 한다"며 "협치의 바탕 위에 총리를 비롯한 인사가 이뤄져야 한다.
  3. 야당과는 물론이고 소통도 없는 일방적 인사발표는 위기 극복의 해법이 아니다"고 일침을 가했다.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일 김병준 국민대 교수를 국무총리로 내정하는 내용의 개각을 단행했다.

출처: 국제신문: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100&key=20161103.99002012625



안철수 "박 대통령 즉각 물러나라" 퇴진 요구, TV리포트

  1. [TV리포트]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2일 "더이상 박근혜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니다.
  2. 박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라"고 촉구했다.안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김병준 국무총리 후보자 내정 등 개각과 관련, "제게 주어진 정치적 소명을 담아 비장한 각오로 선언한다"며 이같이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했다.안 전 대표는 "박 대통령은 국민들의 피땀 어린 세금을 강탈했으며, 대한민국의 외교 안보를 위험에 빠트렸다.
  3. 또한 최순실 일파의 사욕을 위해 온갖 권력을 남용했다"면서 "더이상은 용납할 수 없다"고 일갈했다.안 전 대표는 앞서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번 개각에 대해 "대통령이 현 상황의 심각성을 전혀 모르는 것 같다"며 "정말 분노할 일"이라고 비판했다.TV리포트 뉴스팀 tvreportnewsteam@tvreport.co.kr/ 사진=안철수 페이스북 ▶ TV리포트 만화 섹션 오픈! 무료 만화 보러 가기.

출처: TV리포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213&aid=0000922439



朴대통령 개각, 사상 첫 검찰 조사 받는 대통령? TV조선 "朴, 직접 조사받을 듯", 스타서울TV

  1. ▲ 朴대통령 개각 / 사진 =TV조선.
  2. 박근혜 대통령이 신임 국무총리에 참여정부 출신의 김병준 교수를 내정하는 등 개각을 단행한 가운데, 사상 처음으로 현직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받는 상황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3. 2일 TV조선은 최순실 국정 농단 사태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이 검찰 조사에 응하는 방안을 청와대가 검토하고 있다고 단독으로 보도했다.

출처: 스타서울TV: http://www.starseoultv.com/news/articleView.html?idxno=432390



안철수 기자회견 "박근혜 즉각 물러나라" 여론조사 순위 뒤집혔다? '깜짝', 스타서울TV

  1. 안철수 기자회견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직접 요구한 가운데 최순실 사태로 인해 안철수를 포함한 유력 대권후보들의 여론조사 순위가 뒤집혔다.
  2. 2일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직접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했다.
  3. 안철수 전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십시오.

출처: 스타서울TV: http://www.starseoultv.com/news/articleView.html?idxno=432388


박원순 "국민 우롱 개각이다…박근혜 퇴진" 촛불집회 참석한 모습보니?, 스타서울TV

  1. 박원순 국민 우롱 개각이라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박원순 시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집회에 참석한 모습이 공개됐다.
  2. 박원순 서울시장은 "국민과 함께 촛불을 들겠다.
  3. 이날 촛불집회에는 수백명의 시민들을 포함해 청와대의 개각을 비판한 박원순 서울시장이 첫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출처: 스타서울TV: http://www.starseoultv.com/news/articleView.html?idxno=432387


[뉴스분석] 지지부진한 구조조정 책임 있는데 경제사령탑?, 중앙일보

  1. 임 후보자는 현 정부 들어 첫 정통관료 출신의 경제수장이다.
  2. 최순실 사태가 초래한 정책 리더십 위기 속에서 우선 동요하는 관료사회를 다독이고 이후 아웃 카운트를 하나하나 쌓아 가듯 위험요인들을 줄여 나가겠다는 것이다.이날 내정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임 위원장은 “엄중한 상황에서 경제부처가 하나가 돼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첫째로 할 일은 경기, 부채, 기업 구조조정, 구조개혁 등의 부문에서 위험요인을 해소하고 불확실성을 제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3. 이에 대해 임 후보자는 “여러 평가가 있을 수 있지만 그동안 정부는 구조조정 문제를 일관성 있게 추진해 왔다”고 해명했다.문제는 한국 경제 곳곳에서 비상등이 켜지면서 ‘컨트롤타워’가 더 이상 주춤거릴 여유가 없다는 것이다.

출처: 중앙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5&aid=0002656301


증시 공포지수 4개월 새 최고…외국인 추가 하락에 베팅, 중앙일보

  1. 미국발 악재와 최순실 사태가 겹치면서 2일 코스피가 2000선이 무너져 1978.94로 마감됐다.
  2. [사진 강정현 기자]미국의 금리 인상 가능성과 미국 대통령 선거전에서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지지율 상승 같은 대외 불안요소에다 최순실 사태가 겹치면서 국내 금융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3. 달러화에 대한 원화가치는 10원 가까이 떨어졌다.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는 전날대비 1.42%(28.45포인트) 빠진 1978.94에 장을 마감했다.

출처: 중앙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5&aid=0002656306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4개 신문사
TV리포트 스타서울TV 중앙일보 국제신문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