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봉균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IMF 위기 극복 사령탑' 강봉균 전 재경부 장관 별세, JTBC

  1. IMF 외환위기 당시 한국 경제 사령탑이었던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이 어젯(31일)밤 향년 74세 나이로 별세했습니다.고인은 김대중 정부 시절 재정경제부 장관을 지내면서 IMF 외환위기 극복에 앞장섰고, 지난해 4·13 총선 때는 새누리당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냈습니다.
  2. 이후 경제 원로 역할을 하던 강 전 장관은 최근 췌장암으로 건강상태가 급속히 나빠졌습니다.고인의 빈소는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됐고, 1일 오전 10시 반부터 조문객을 받을 예정입니다.정제윤▶ JTBC 뉴스 공식 SNS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3. All Rights Reserved.

Source: JTBC


'IMF 극복 사령탑' 강봉균 전 재경부 장관 별세…"경제는 사람에 대한 투자", 조세일보

  1. ◆…강봉균 전 재경부 장관 별세 <사진: YTN>20년 전 IMF 외환위기 극복 과정에서 우리나라 경제 사령탑이었던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이 지난달 31일 암으로 별세했다.
  2. 향년 74세.고인은 노동부 차관과 경제기획원 차관, 정보통신부 장관을 거쳐 IMF 사태를 물려받은 김대중 정부 들어서 청와대 정책기획수석과 경제수석, 재경부 장관을 역임했다.당시 기업, 금융, 공공, 노동 등 4대 부문 구조조정 계획 수립과 실행에 앞장선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경제는 사람에 대한 투자다.
  3. 사람이 편하고 아늑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경제"라는 의지를 설파했다.2002년 8월 16대 국회 재보선에서 전북 군산 국회의원에 당선됐고 그해 노무현 대통령 후보의 경제공약을 주도했다.이후 17대와 18대에 걸쳐 국회의원으로 활동했으며 지난해 4·13 총선 시기에는 새누리당의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기도 했다.3년 전부터 췌장암과 사투를 벌이면서도 관치경제 탈피, 공직자 청렴, 기업 지배구조 재편 등 우리 경제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빈소는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졌다.

Source: 조세일보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 별세, MTN

  1.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이 지난달 31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2. 강 전 장관은 IMF 외환위기 당시 구조조정을 진두지휘하는 등 한국경제 체질개선을 이끈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3. 전북 군산 출신인 강 전 장관은 행정고시를 통해 1969년 경제기획원 사무관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Source: MTN


‘별세’ 강봉균 전 재경부 장관 누구? DJ 시절 ‘정책 브레인’, 외환위기 극복 ‘경제사령탑’, 동아일보

  1. [동아닷컴]강봉균 전 재경부 장관 별세사진=동아일보DB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당시 한국 경제를 이끈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이 지난달 31일 향년 74세로 별세했다.
  2. 김대중(DJ) 정부 시절 ‘정책 브레인’으로 통한 정통 경제관료인 강 전 장관은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여파로 한국 경제가 몸살을 앓던 1999년 재경부 장관을 지내며 위기 극복을 이끈 ‘경제 사령탑’ 역할을 했다.
  3. 김대중 전 대통령 시절 대통령정책기획수석과 경제수석, 재경부 장관을 역임하는 등 경제사령관 역할을 맡으며 전성기를 누렸다.특히 그는 IMF 외환위기 여파로 건국 이래 한국 경제가 가장 큰 어려움을 겪던 시기에 재경부 장관을 지내며 재벌 개혁, 부실기업과 금융기관 구조조정 등을 이끌었다.

Source: 동아일보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 췌장암으로 별세 곳곳에서 애도 물결, 크리스천투데이

  1. DJ정부 핵심 브레인이자 IMF 외환위기 극복의 장본인인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74세)이 지난달 31일 별세 했다.
  2. 전북 군산출신인 강봉균 전 장관은 3선 의원 출신에 합리적 중도성향을 가진 인물로 최근까지 구조개혁과 재정개혁을 위해 노력해왔다.
  3. 강봉균 전 장관은 대표적 기독교 정치인으로서 많은 교계행사에 참여하였었다.

Source: 크리스천투데이


강봉균,"정치적 불확실성만 제거한다면 예전의 위기극복 잠재력 다시 발견할 수 있다"마지막 메시지, 글로벌이코노믹

  1. 연합뉴스에 따르면 강 전 장관은 지난해 11월 30일 '코리안 미러클 4 : 외환위기의 파고를 넘어' 발간보고회에서 한국 경제 상황에 대한 쓴소리를 쏟아냈다.
  2. 정치적 불확실성만 제거하면 예전의 잠재력을 다시 발견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힘주어 말하며 후배들을 격려했다고 한다.
  3. 강 전 장관의 한 지인은 "외환위기 당시 경제위기를 극복한 경험을 책에 담아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셨다"라며 "투병 중에도 새벽에 일어나 집필하시기도 했다"라고 말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Source: 글로벌이코노믹


IMF 극복 경제 사령탑 강봉균 전 재경부 장관 별세, 뉴시스

  1. 【세종=뉴시스】이예슬 기자 = 김대중 정부 당시 외환 위기 극복에 앞장섰던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장관이 지난달 31일 숙환으로 별세했다.
  2. 고인은 지난해 11월 '코리안 미러클 4 : 외환위기의 파고를 넘어'의 발간보고회에서 "지금의 혼란스러운 상황이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것이다.
  3. 김대중 정부 시절 재정경제부 장관을 역임한 그는 위기 후 구조조정 사령탑 역할을 한 것으로 유명하다.

Source: 뉴시스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동아일보 뉴시스 JTBC MTN 글로벌이코노믹 크리스천투데이 조세일보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