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화폐란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가상화폐란?…“비트코인은 암호화폐, 가상화폐는 잘못된 용어”, 헤럴드경제

  1. 하지만 상당수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수단으로 받는 비트코인은 디지털 화폐이기는 하나, 가상화폐는 아니게 된다.
  2. 또한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개발자가 발행하지는 않기 때문에 발행 측면에서 보자면 대다수의 암호화폐는 가상화폐가 아니게 된다.암호화폐도 가상화폐의 일종이다.
  3. 비트코인 등은 암호화폐에 속한다.가상화폐나 디지털 화폐는 카카오페이나 네이버 페이 등 가상 공간에서 결제할 수 있는 온라인 지급 결제 수단은 모두 포함하기 때문에 비트코인 등을 가상화폐라고 부르는 것은 용어의 범위가 잘못되었다는 문제가 있다.

Source: 헤럴드경제


가상화폐 규제 반대 청원 청와대 베스트 등극..."정부는 국민이 행복한 꿈 꾸게 한 적 있나?", 국제신문

  1. 12일 오전 가상화폐 규제 반대를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 게시판 글이 7만 명의 서명을 받으면서 베스트 청원에 이름을 올렸다.‘<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들에게 단 한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적 있습니까?’라는 청원은 현재 입소문을 타면서 빠른 속도로 서명 인원을 늘리는 중이다.
  2. 정부는 단 한번이라도 우리 국민들에게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적이 있습니까?”라고 반문하며 가상화폐의 긍정적인 측면을 언급했다.
  3. 무리한 투자로 인해 피해를 보는것은 가상화폐 뿐만이 아니라 주식이든 그 어느 항목에도 해당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덧붙여 “우리 국민들은 가상화폐로 인해서 여태껏 대한민국에서 가져보지 못한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었습니다.

Source: 국제신문


신한銀,가상화폐 실명확인계좌 도입 철회…기존 가상계좌도 정리, 연합뉴스

  1. 가상화폐 취급업자(거래소)에는 기존 거래에 활용되던 가상계좌를 정리하라는 지침을 통보했다.
  2.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는 거래자의 실명계좌와 가상화폐 취급업자의 동일은행 계좌만 입출금을 허용하는 가상계좌 서비스로 거래자의 신원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 출금은 허용하되 입금을 중단하면 기존 가상계좌 거래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된다.

Source: 연합뉴스


[실시간 가상화폐 거래소 시세] '빗썸거래소' 비트코인 1897만·리플 2770원 등 하락세…'코미드' 서버 점검중, 아주경제

  1. [2018년 1월 12일 오전 6시 46분 기준 빗썸거래소].
  2. [2018년 1월 12일 오전 6시 46분시 기준 코미드].
  3. [2018년 1월 12일 오전 6시 46분 기준 고팍스].

Source: 아주경제


법무부 장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추진”…靑 “확정 아냐”, KBS 뉴스

  1. [앵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국내 가상화폐 거래를 도박으로 본다며 거래소 폐지를 위한 특별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박 장관은 지금의 가상화폐 거래 형태를 도박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3. [박상기/법무부 장관 : "법률을 통한 가상화폐 거래를 금지한 법안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Source: KBS 뉴스


금소원, 비트코인 시세 폭락케 만든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지적!, 폴리뉴스

  1. 금소원은 국내 가상화폐 시장의 문제가 있다고 해서 시장의 폐쇄를 운운하는 것은 현실성이 없는 정책일 뿐만 아니라 정부가 그 동안 아무런 준비없이 대응해 온 무능을 극약처방으로 대책을 세우기 보다는 투명성, 안전성, 투자자 보호 등의 시장의 기반이 조성되도록 하는 정교한 정책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2. 금소원은 11일 법무부 장관의 거래소 폐쇄라는 언급은 정부가 그동안 가상화폐에 대해 얼마나 허술한 준비를 해왔고, 문제의 본질을 제대로 파악조차 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무능의 사례가 아닐 수 없다고 보고 있다.
  3. 현재의 가상화폐 사태는 시장과 투자자의 문제 이전에 정부의 금융정책이나 가상화폐에 대한 그 동안의 준비가 없는 무능이 큰 원인인데, 아직도 이런 사태에 대해 명확히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있지 못하면서 우왕좌왕하는 것도 모자라 폐쇄를 검토하고 있다니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Source: 폴리뉴스


[가상화폐] 규제 반대 청와대 국민청원 7만명 돌파 "행복하게 해달라", 한국스포츠경제

  1. 가상화폐 규제 반대, 가상화폐란,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시세, 가상화폐/사진=청와대 국민청원.
  2. 정부는 단 한번이라도 우리 국민들에게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적이 있습니까?"라고 반문하며 가상화폐의 긍정적인 측면을 언급했다.
  3. 덧붙여 "우리 국민들은 가상화폐로 인해서 여태껏 대한민국에서 가져보지 못한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었습니다.

Source: 한국스포츠경제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한국스포츠경제 폴리뉴스 국제신문 KBS 뉴스 헤럴드경제 연합뉴스 아주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