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텍사스 열기구 추락"에 대해 알아볼게요!!!!



美 텍사스 열기구 추락, "탑승객 16명 전원 사망", 더팩트

  1. 30일(현지 시각) 미국 텍사스 주에서 비행 중이던 열기구가 화재로 추락해 탑승한 인원 16명 모두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YTN 방송 화면 갈무리[더팩트 | 오경희 기자] 미국 텍사스 주에서 비행 중이던 열기구가 화재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30일(현지 시각) AP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이 사고로 열기구에 탑승한 인원 16명 모두 사망했다.열기구 추락 사고는 이날 오전 7시40분께 텍사스 주 록하트 부근에서 발생했고, 초원과 곡물 재배 지역인 이곳은 주말에 스카이다이빙과 열기구 놀이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CNN 방송은 전했다.한편 추락 열기구는 1회에 399달러 상당 열기구 투어를 제공하는 현지 회사 소유인 것으로 알려졌다.
  2. ari@tf.co.kr.

출처: 더팩트: http://news.tf.co.kr/read/life/1649398.htm



美 열기구 화재 후 추락…16명 전원 사망, TV조선

  1. [앵커]미국 텍사스 주에서 비행중이던 열기구가 추락해 탑승자 16명 전원이 사망했습니다.
  2. 워싱턴주 시애틀에서는 고등학교 졸업생 파티 도중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숨졌습니다.
  3. 현지 시간 30일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는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습니다.

출처: TV조선: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448&aid=0000173820



美 텍사스서 열기구 추락…탑승자 16명 전원 사망, 원인은 고압선 충돌?, 조세일보

  1. ◆…美 텍사스 열기구 추락 <사진: MBN>美 텍사스에서 열기구가 추락해 탑승객 16명이 모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 AP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30일(현지 시각) 7시 40분께 미국 텍사스주 록하트에서 운행 중이던 열기구가 화재 후 초원 지대에 추락했다.텍사스 공공안전국(DPS) 대변인은 "이 사고로 탑승자 16명 전원이 숨졌다"고 밝혔다.추락 현장에서 400m 인근에 사는 한 목격자는 "하늘을 보니까 불꽃놀이 폭죽이 올라가는 것 같은 광경이 보였고 그 불덩이는 거대한 고압선 송전선 밑에 걸려 있어서 손을 뻗치면 닿을 것처럼 낮아 보였다"고 말했다.  NBC는 이번 사고가 지난 2013년 2월 이집트 룩소르에서 화재 폭발 후 추락해 외국인 관광객 19명이 사망한 사고 이래 최대 규모의 열기구 참사라고 전했다.조사 당국은 사고가 난 열기구가 고압선과 충돌해 불이 붙은 뒤 추락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HOT][조세일보 페이스북 바로가기]▶ [HOT][조세일보 여행섹션 오픈!]조세일보 / 김홍조 기자 kiruki54@joseilbo.com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3.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조세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23&aid=0002139986



美텍사스서 열기구 추락, 최악의 비극 "생존자 없다", 에너지경제

  1. [에너지경제신문 한상희 기자] 미국 텍사스 주에서 30일 오전(현지시간) 비행 중이던 열기구가 화재 후 추락해 탑승자 전원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 이 사고로 열기구에 탑승한 인원 중 최소 16명이 사망했다고 미국 언론이 콜드월 카운티 경찰국을 인용해 전했다.사고 조사와 수습에 나선 연방항공청(FAA)과 미국 연방교통안전국(NTSB)은 사고 직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정확한 사망자 수를 밝히지 않아 최종 탑승 인원이 밝혀지면 사상자는 더 늘어날 수도 있다.
  3. FAA의 발표에 따르면 열기구 추락 사고는 이날 오전 7시 40분께 텍사스 주 록하트 부근에서 발생했다.사고 열기구의 종류와 소속, 구체적인 피해 상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콜드월 카운티 경찰국의 한 관계자는 "현재로선 생존자가 없어 보인다"면서 "경찰이 희생자의 수와 신원을 현재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탑승자 명단을 일일이 기록하는 여객기와 달리 간단한 티켓 구매로 즐기는 열기구 놀이의 특성상 수사 당국은 우선 열기구 운영 업체로 추정한 한 여행사를 대상으로 탑승 인원 규모를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사고 지점에서 약 400m 떨어진 곳에서 개와 산책을 하다가 열기구 추락을 목격한 마거렛 와일리는 미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고압선 밑으로 추락한 열기구를 가리키며 "화구(火球)가 떨어지는 것 같았다"면서 "추락 직전 고압선에 충돌했을 것"이라고 말했다.CNN 방송도 텍사스 주 공공안전국(DPS)를 비롯한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고압선을 건드려 화재가 발생한 뒤 열기구가 추락한 것으로 보도했다.미국 연방수사국(FBI)의 지원으로 사고 자료 확보에 나선 NTSB는 31일 인원을 보강해 대대적인 조사에 착수할 예정이다.이번 사고는 2013년 2월 26일 이집트 룩소르에서 화재와 함께 300m 상공에서 추락해 외국인 관광객 19명이 사망한 사건 이래 최대 열기구 참사다.NTSB는 또 사망자가 16명으로 확정되면 지난 1993년 8월 8일 콜로라도 주 애스펀에서 고압선과 충돌 후 추락해 6명이 숨진 사건 이래 자국에서 발생한 최악의 열기구 참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출처: 에너지경제: http://www.ekn.kr/news/article.html?no=230772


[한장뉴스] 美 텍사스 열기구 추락…"고압선 건드린 듯", MBN

  1. [한장뉴스] 美 텍사스 열기구 추락…"고압선 건드린 듯"사진=연합뉴스, MBN미국 텍사스 주에서 30일 오전(현지시간) 비행 중이던 열기구가 화재 후 초원 지대에 추락했습니다.이 사고로 열기구에 탑승한 인원 중 최소 16명이 사망했다고 미국 언론이 콜드월 카운티 경찰국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MBN: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57&aid=0001000157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조세일보 MBN 더팩트 에너지경제 TV조선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