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틸러슨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틸러슨, 트윗보고 경질 알아"…트럼프 '넌 해고야' TV쇼 방불, 연합뉴스

  1. 워싱턴포스트(WP)와 CNN 방송 등이 백악관 관리를 인용해 전한 바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틸러슨 전 장관이 아프리카를 순방 중이던 지난 9일 '메신저'인 존 켈리 비서실장을 시켜 그에게 경질 소식을 통보했다고 한다.
  2. 틸러슨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을 보고서야 자신이 '아웃'된 것을 명시적으로 알았으며, 해고 이유에 대해서는 제대로 설명을 듣지 못했다는 것이다.
  3. AP통신은 틸러슨 전 장관의 참모를 인용, "트럼프 대통령은 틸러슨 전 장관에게 해임 이유를 알려주지 않았다.

Source: 연합뉴스


“틸러슨 이어 골드스타인 국무차관도 해임통보 받아”, KBS 뉴스

  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 경질에 우회적으로 반발한 스티브 골드스타인 차관이 파면된 것으로 알려졌다.
  2. AP통신 등 외신은 13일(현지시간) 복수의 정부 인사를 인용해 골드스타인 차관이 틸러슨 장관의 경질과 관련한 성명을 발표한 직후 해임을 통보받았다고 보도했다.
  3. 골드스타인 차관은 이날 오전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틸러슨 장관 경질을 발표하자, 틸러슨 장관은 경질 이유조차 모르고 있었다는 내용의 불만 섞인 성명을 발표했다.

Source: KBS 뉴스


트럼프, 틸러슨 전격 경질..후임에 對北 '매파' 폼페이오, 이데일리

  1. 트럼프 "틸러슨과 의견 달랐다"..9일 켈리 비서실장 통해 통보대북정책 놓고 끊임없이 충돌..미국 정가 "올 것이 왔다" 분석남북, 북·미 정상회담 앞두고..대북정책, 더 강경해질 수도사진=AP연합뉴스[뉴욕=이데일리 이준기 특파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렉스 틸러슨(사진) 국무장관을 전격 해임했다.
  2. 트럼프 외교안보팀 내 대표적 대북 ‘비둘기파’인 틸러슨이 낙마하고 ‘매파’인 폼페이오가 전면 배치됨에 따라 향후 남북, 북·미 정상회담을 앞둔 한반도 정세는 파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관측된다.트럼프는 이날 트위터에 이같이 밝힌 후 “틸러슨의 봉직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3. 그간 대북정책을 놓고 트럼프와 틸러슨은 끊임없이 충돌해왔다는 점에서 워싱턴 정가에선 그가 언제 경질돼도 이상할 게 없다는 기류가 널리 퍼졌었다.실제로 틸러슨이 지난해 9월 “북한과 2~3개 정도 채널을 열어두고 있다”고 언급하자, 트럼프는 “‘리틀 로켓맨’(김정은)과 협상을 시도하느라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며 공개 면박을 줬다.

Source: 이데일리


틸러슨 국무장관 전격 경질…폼페이오 CIA국장 내정, MBC 뉴스언론사 선정

  1. ◀ 리포트 ▶트럼프 대통령은 이른 아침 트위터를 통해 틸러슨 국무부 장관의 경질 사실을 알렸습니다.
  2.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틸러슨 장관과 잘 지내왔습니다.
  3. [렉스 틸러슨/미국 국무부장관]"정오 지나서 전용기에 탄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해임)전화를 받았습니다.

Source: MBC 뉴스언론사 선정


틸러슨 "트럼프 정부 대북정책 성공적…31일 퇴임", 아시아경제

  1.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아시아경제 뉴욕 김은별 특파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의해 13일(현지시간) 전격 경질된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이 존 설리번 부장관에게 권한을 위임하고 오는 31일 퇴임하겠다고 밝혔다.경질 소식이 알려진 이날 오후에 처음으로 입을 연 틸러슨 장관은 국무부 청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2. 그는 대북 정책과 관련, 트럼프 정부의 '최대의 압박' 작전은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뒀다고 말했다.또 이날 회견에서 틸러슨 장관은 해임 이후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로 통화했다고 밝혔다.
  3.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트위터 계정에서 "틸러슨 장관의 봉직에 감사한다"라며 틸러슨 장관 해임을 발표했다.

Source: 아시아경제


'5월 회담' 앞둔 트럼프, 틸러슨 국무 경질…폼페이오 지명, JTBC

  1. 틸러슨 장관 교체가 앞으로 북한과 정상회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워싱턴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정효식 기자, 틸러슨 장관은 지난해부터 트럼프 대통령과 외교 정책을 놓고 사사건건 충돌해서 경질설이 돌긴 했습니다.
  2. 뉴욕타임스는 정부 고위 관리를 인용해 "북한 지도자 김정은과 첫 5월 정상회담 앞두고 틸러슨을 새로운 협상팀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또 "현재 진행중인 다양한 무역협상을 위해서 새로운 최고 외교관을 원했다"고도 배경을 설명했는데요.트럼프 대통령은 후임 폼페이오 국장을 항상 주파수가 맞는 사람이라고 말했는데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나는 엄청난 에너지와 굉장한 지적능력을 갖고 있는 폼페이오와 함께 일해 왔습니다.
  3. 같은 주파수대에 있고 국무장관으로서 좋은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결국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주파수 맞는 협상팀을 원했다는 것인데요.틸러슨 장관에 대해선 "내가 끔찍하게 생각하는 이란 핵협상을 포함해 의견이 많이 달랐다"고 했습니다.북·미 정상회담 결정할 때도 "그와는 많은 상의를 하지 않았다.

Source: JTBC


"감사하다" 없었다…불화 드러낸 틸러슨 퇴임연설, 뉴스1

  1. 퇴임 연설을 하는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
  2. © AFP=뉴스1(서울=뉴스1) 김윤경 기자 = 전격 경질된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은 13일(현지시간)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퇴임 연설에서 트럼프 대통령과의 '불화'를 간접적으로 드러냈다.
  3. 틸러슨 장관은 "자정이 조금 지난 뒤 미국의 대통령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Source: 뉴스1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이데일리 MBC 뉴스언론사 선정 JTBC 뉴스1 KBS 뉴스 아시아경제 연합뉴스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