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몰타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혈압약 발암물질 논란…"대체재 충분, 영향 미미", 이데일리

  1. 유럽의약품청, 중국산 원료서 발암물질 검출돼 회수 조치식약처, 같은 원료 쓴 국내 제품 판매중지 조치전체 발사르탄 중 해당 물질 사용 비율 2.8%에 불과동일 기능 성분 다양 혈압약 공급 문제 없어발사르탄 오리지널 제제인 노바티스 ‘디오반’.(사진=이데일리DB)[이데일리 강경훈 기자] 중국산 고혈압약 원료의약품에서 발암물질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 물질이 검출되면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2. 식약처 관계자는 “허가 사항에 이 회사의 제품을 쓰겠다는 내용이 들어간 최대 리스트”라며 “원활한 수급을 위해 복수의 제조소로부터 원료를 받기 때문에 실제 이 회사의 발사르탄을 쓴 곳은 이보다 적을 수 있다”고 말했다.
  3. 식약처 관계자는 “다른 발사르탄 제제나 발사르탄이 아닌 다른 성분의 약을 처방받을 수 있다”며 “NDMA가 섞인 원인과 발생 시기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으로 조사결과에 따라 회수 및 폐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한편, 발사르탄은 스위스 제약사 노바티스가 개발한 약으로 상품명은 ‘디오반’이다.

Source: 이데일리


유럽 22개국 중국산 '발사르탄' 리콜...미국은 미조치, 데일리팜

  1. 중국 회사가 공급한 발사르탄 원료의약품(API)에서 발암 가능물질이 검출됐다는 이유다.
  2. 이번 사태는 중국 린하이 소재의 제지앙 화하이 파마슈티컬즈(Zhejiang Huahai Pharmaceuticals)가 유럽 각국에 공급하는 발사르탄 API 배치를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NDMA가 검출되면서 불거졌다.
  3. 아울러 "EU 회원국의 약무당국이 제지앙 화하이가 공급한 발사르탄 함유 제품의 회수조치에 나섰다.

Source: 데일리팜


유엔난민기구, "지중해 난민 사망률 급증", MBC 뉴스

  1. 유엔난민기구는 지난달 북아프리카에서 지중해를 건너던 난민 7명 중 1명이 숨진 것으로 집계됐다고 현지시간 6일 발표했습니다."7명 중 1명이 숨지는 사망률은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라며, "지난해엔 38명당 1명이 사망했다"고 유엔난민기구는 전했습니다.난민기구는 이처럼 높은 사망률이, 유럽행 난민들의 관문인 이탈리아와 몰타가 지난달부터 강경 난민 정책을 편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국제부 기자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Source: MBC 뉴스


몰타에서 리타오라 섹시 화보 '화제집중' .. "몰타 배경과 잘 어울려", 금강일보

  1. 사진 출처 = 리타오라 인스타그램/몰타 배경.
  2. 영국이 자랑하는 섹시 팝스타 리타 오라가 과거 아름다운 몸매를 자랑하는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3. 리타 오라는 과거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몰타에서 행복한 한 때"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Source: 금강일보


리비아 연안서 주말 난민 204명 숨져...올들어 1000명 넘어, 톱스타뉴스

  1. [이정범 기자] 지난 주말 리비아 연안에서 난민 최소한 204명이 익사하면서 올들어 지중해에서 숨진 난민이 1000명을 넘어섰다고 몰타 투데이가 지난 2일 보도했다.
  2. 신문은 국제이주기구(IOM) 발표를 인용해 난민을 태우고 유럽으로 향하던 밀항선이 리비아 해역에서 연달아 조난을 당했다며 주말까지 지중해에서 사망하거나 실종된 난민이 1000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3. 이로써 지중해에서 난민 인명피해는 4년 연속 1000명을 상회했다.

Source: 톱스타뉴스


몰타 섬에서 의문의 죽음 맞은 기자, 원인불명 '차량 폭발', 경인일보

  1. 몰타 유명 탐사보도 기자.
  2. 차량폭발로 의문사한 탐사보도 블로그 운영자이자 신문 칼럼니스트인 다프네 카루아나 갈리치아(53) /AP=연합뉴스 NGO 난민 구조선을 입항거부한 지중해 섬 몰타가 화제인 가운데 몰타 고위층의 부정부패를 폭로하다 작년 10월 의문의 죽음을 맞은 탐사전문 기자 사건이 재조명된다. 지난해 10월 몰타에서 유명한 탐사보도 전문 기자 다프네 카루아나 갈리차가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차량폭발로 숨졌다.당시 몰타 경찰은 탐사보도 블로그 운영자이자 신문 칼럼니스트인 다프네 카루아나 갈리치아(53)가 오후 3시께 몰타 섬 북부에서 소유 차량을 몰고 나오던 중에 차량에서 강력한 폭발이 발생해 숨졌다고 밝혔다.
  3. 몰타 국영TV는 갈라치아가 보름 전 "경찰에 협박을 받았다"고 신고했다고 보도했다.몰타 유명 탐사보도 기자.

Source: 경인일보


'걸어서 세계속으로' 몰타 1부, 피라미드보다 오래 된 건축물 '쥬간티아 신전'…고조 섬의 스쿠버다이빙 명소 '블루홀', 중세도시 정취 남은 '시타델', 톱스타뉴스

  1.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2.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3. 고조 섬에는 중세시대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타델’ 또한 관광명소다.

Source: 톱스타뉴스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6개 신문사
이데일리 데일리팜 경인일보 금강일보 MBC 뉴스 톱스타뉴스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