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340억대 사기대출' KAI 협력사 대표, 혐의 전면 부인, 연합뉴스

  1. 매출 부풀린 허위 재무제표로 대출…"분식회계 인정, 사기 의도 없어"한국항공우주산업(KAI) 협력업체 D사 대표 황모 씨가 지난달 14일 구속영장 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으로 들어서는 모습.
  2.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허위 회계자료를 바탕으로 340억 원대 사기대출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협력업체 D사 대표가 "분식회계로 인해 신용등급이 올라가지 않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기대출을 받으려는 의도가 없었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3. 변호인은 "분식회계를 한 사실 자체는 인정하지만, 매출만 과다 계상한 것이 아니라 매입도 과다 계상했다"며 "다른 이유로 분식회계를 했을 뿐 대출을 받기 위한 의도가 아니었다"고 말했다.

Source: 연합뉴스


김인식 KAI 부사장, 압박 있었나? 촉망받던 인재 사망, 헤럴드경제

  1. KAI 김인식 부사장 사망=연합뉴스[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경영비리가 세간을 떠들썩하게 하는 가운데 김인식 부사장이 숨진 채 발견돼 그 이유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KAI 김인식 부사장은 지난 2015년 해외사업본부장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한 인물이다.
  2. 당시 김인식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킨 KAI는 미국 고등훈련기(T-X) 사업에 주력하는 한편 수출 사업전략과 해외고객 대응체제를 일원화하겠다는 전략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3. 특히 KAI 관계자는 김인식 부사장 등 인사개편이 “한국형 전투기 KF-X 등 대형 사업을 조기에 안정화하고 수출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 설명한 바 있다.김인식 부사장은 지난 2월 KAI 임원진들의 주식 매입에 적극 동참하며 애사심을 보이기도 했었다.

Source: 헤럴드경제


“김인식 부사장 죽음, 석연치 않은 의혹 남겨…KAI연루 朴정부 인사 철저수사”, 동아일보

  1. [동아닷컴]정의당은 21일 김인식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부사장이 숨진 채 발견된 것과 관련해 “석연치 않은 의혹을 남겼다”라고 밝혔다.
  2.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김인식 KAI 부사장이 숨진 채로 발견됐다고 한다.
  3. 한편 21일 경찰에 따르면, 김인식 부사장은 이날 오전 경남 사천시 KAI 직원 숙소용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된다.

Source: 동아일보


숨진 김인식 KAI 부사장 자택서 유서…검찰수사 관련 언급없어, 중앙일보

  1. 이 직원은 김 부사장이 출근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자 아파트를 찾은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2. KAI 관계자는 “김 부사장이 이번 사건과 관련해 참고인 등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는지는 확인이 안 된다”고 말했다.
  3. 경찰은 김 부사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Source: 중앙일보


김인식 KAI 부사장, 경남 사천에서 숨진 채 발견, KBS 뉴스

  1. 경남 사천에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 KAI의 김인식(65·남) 부사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
  2. 김 부사장을 발견한 직원은 김 부사장이 오늘 아침, 출근하지 않고 전화도 받지 않아 아파트를 찾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3. 사망 현장에서는 김 부사장의 자필로 보이는 A4 용지 넉 장의 유서가 발견됐다.

Source: KBS 뉴스


김인식 KAI 부사장 숨진채 발견…"미안하다" 유서, 머니투데이

  1.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이보라 기자] [(상보)21일 오전 KAI 직원숙소에서 목맨 채 발견…경찰 "정확한 경위 파악 중"]한국항공우주산업(KAI) 경남 사천 본사 / 사진=뉴스1김인식(65)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부사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
  2. 현장에서 발견된 유서에는 "미안하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3. 경찰은 사망 현장에서 유서를 발견해 김 부사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Source: 머니투데이


김인식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부사장, 자택서 숨진채 발견…유서 내용은?, 한국경제

  1. 김인식 한국한공우주산업(KAI) 부사장이 21일 오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21일 경찰에 따르면 김인식 부사장은 이날 오전 8시 40분께 자신이 거주하던 경남의 한 아파트에서 목을 매 숨져있었고, 이를 직원이 발견했다.김인식 부사장은 전날 긴급 체포된 하성용 전 KAI 대표와 고교 동창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김 부사장은 경북고 출신으로 하성용 전 대표와 동창이며 지난 2016년 정기 인사에서 김 부사장이 전무에서 해외사업본부장(부사장)으로 승진했던 때는 하 전 대표가 재임하고 있을 시기다.김 부사장은 제8전투비행단, 항공사업부 KFP사업기획실, 항공사업부사업관리실을 거쳐 2006년 한국항공우주산업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주재사무소장을 지냈다.
  2. 이후 수출본부장, 수출사업본부장을 역임했다.경찰은 김인식 부사장이 스스로 목을 매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현장에서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3. 현장에서는 유서가 발견됐지만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한편, 검찰은 KAI의 대규모 분식회계, 부정 채용, 비자금 조성 등을 계속 수사해나간다는 방침이다.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한국경제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한국경제 동아일보 머니투데이 중앙일보 KBS 뉴스 헤럴드경제 연합뉴스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