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신년토론회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JTBC 신년토론회’김성태 의원“위안부합의 후속조치,국가연속성 부정”vs유시민“日도 그랬다”, 아주경제

  1. 이에 유시민 작가는 “한ㆍ일 위안부 협상 과정의 문제를 드러낸 것을 갖고 국가의 연속성을 부정했다는 것은 모기한테 대포 쏘는 식의 비판이다”라며 “일본도 2014년도에 고노담화 수정하는 과정에서 그 동안의 협의 과정을 다 공개했다”고 말했다.
  2. 유시민 작가는 “원래는 이러면 안 되지만 한ㆍ일 관계는 특수한 관계이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본다”며 “한ㆍ일 경제 교류라든가 문화 교류와 과거사 문제는 분리 대응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3. 유시민 작가는 “앞으로 한ㆍ일 관계는 이렇게 분리된 채로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ource: 아주경제


[TV풍향계] '뭉쳐야 뜬다' 결방, 'JTBC 뉴스룸 신년토론회' 시청률은?, 스포츠Q

  1.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뭉쳐야 뜬다'가 JTBC '뉴스룸 신년토론회' 방송으로 결방했다. 
  2. 3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JTBC '뉴스룸 신년토론회'는 1.8%(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3. 2018 JTBC '뉴스룸 신년특집 토론' 김성태, 노회찬 의원 [사진 = JTBC '뉴스룸 신년특집 토론' 방송화면 캡처].

Source: 스포츠Q


황교익, JTBC ‘신년토론회’ 김성태·박형준 일침…“탑골공원 가면 온종일 들어”, 아시아경제

  1. 사진=칼럼니스트 황교익 페이스북칼럼니스트 황교익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박형준 동아대학교 교수의 토론 태도를 지적했다.
  2. 2일 황교익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형준 김성태 정도의 말은 탑골공원 가면 온종일 들을 수 있다”면서 토론은 사실을 근거로 해야 한다는 기본조차 지키지 않는 이들과 뭔 토론을 한다고!”라는 글을 게재했다.
  3. 이는 이날 진행된 JTBC 신년토론회에서의 김 원내대표와 박 교수의 토론 태도를 꼬집은 것으로, 두 사람은 위안부 합의 문제, 적폐청산, 외교 안보 문제 등에 대해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와 유시민 작가와 이야기를 나눴다.

Source: 아시아경제


'JTBC 신년토론회' 유시민, 강지영에 "왜 여당 대표패널 없느냐" 사이다 발언, 부산일보

  1. 2일 JTBC가 신년특집으로 준비한 '신년토론회'에 앞서 유시민이 여당인 민주당 의원 없이 패널을 구성한 JTBC를 꼬집었다.방송 전 강지영 아나운서가 진행한 '소셜라이브'에서 유시민은 "오늘 패널 구성에 대해서 말 많은 거 아시죠?"라며 "정의당도 나오고 제1야당 대표패널은 나오는데 왜 여당 대표패널은 안 나오느냐"라고 시청자들의 지적을 전달했다.강 아나운서가 "예, 그거에 대해선 저희도 반성하고 있다"고 답하자 유시민은 "그래서 오늘 제가 민주당원도 아니지만 여당 입장에서 토론할 생각이다"라고 남다른 각오를 보였다.이날 유시민은 김성태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 인식과 거의 비슷하다.
  2. 면전에서 미안한 말이지만 참 안이한 인식"이라고 날을 세우자 "난 한 패"라고 웃으며 여당 입장에서 토론을 이어갔다.디지털콘텐츠팀 multi@.

Source: 부산일보


[시선강탈] 손석희 앵커, 김성태 의원에 "사과 안 하실거죠?" (JTBC 신년토론회), 티브이데일리

  1. 김성태 의원은 "자유한국당은 제왕적 대통령 권한 구조를 바꾸려고 하는거다.
  2. 이를 들은 유시민 작가는 "자유한국당이 소극적이기에 개헌이 안 될 것 같다는 것이 제 의견이다"라고 했다.
  3. 이에 김성태 의원은 "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에 실시하지 못한 부분은 안타깝고 개헌하겠단 약속은 한다"고 했다.

Source: 티브이데일리


JTBC 주최 신년 토론회 쟁점별 '썰전' 모음, 굿모닝충청

  1. -(유시민) “이 상황은 김성태 대표님의 아무 근거 없는 주장이었습니다.”
  2. -(김성태) “문재인 정부에게 꾸짖어야지. 대한민국 희한한 야당 다 봤다. 야당 맞냐. 요즘 대한민국에 희한한 야당이 있다."
  3. -(노회찬) “그렇다. (잘하는 일이다).”

Source: 굿모닝충청


"그러니까 탄핵당했지" 김성태에 일침 가한 노회찬…신년토론회서 설전, MBN

  1. "그러니까 탄핵당했지" 김성태에 일침 가한 노회찬…신년토론회서 설전노회찬 김성태 /사진=JTBC 신년토론회 'JTBC 신년토론회'에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유시민 작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와 설전을 벌여 화제입니다.
  2. 이날 방송에서 UAE 원전 이면계약과 임종석 비서실장의 비공개 특사 방문 등이 의제로 등장하자 참여자들은 뜨거운 논쟁을 벌였습니다.김성태 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UAE 특사 건을 수습하려면 지금처럼 적폐청산이란 미명 하에서 국제 외교 관계에서도 화를 부르는 섣부른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한다"면서 "원전 수주와 함께 마치 뒷거래가 있었던 것처럼 문재인 정권이 뒷조사를 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김 대표는 "특사 방문은 방문 사실과 목적을 미리 공개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3. 야당에서 이 문제를 덮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나와야 정상"이라고 말했습니다.이에 유시민 작가는 "이상 김성태 대표님의 아무 근거 제시 없는 주장이었다"고 지적했고, 노회찬 원내대표는 "공상과학소설 같은건데, 별로 과학적이지 않다"고 비판했습니다.노 대표는 이어 "왜 특사를 가면서 공개적으로 못갔냐고요? 그러면 왜 MOU체결은 비공개로 했나?"면서 "잘못된 군사 MOU체결 때문에 사단이 나서 가는데 공개적으로 간다는 것은 앞뒤가 안 맞지 않냐"고 지적했습니다.

Source: MBN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MBN 굿모닝충청 티브이데일리 부산일보 스포츠Q 아시아경제 아주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