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새해인사말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김명수 대법원장-이진성 헌재소장이 전한 무술년 2018년 새해 신년사, 헤럴드경제

  1. 이진성 헌재소장 김명수 대법원장(사진=YTN 캡처)[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은영 기자] 2018년 무술년을 맞아 김명수 대법원장, 이진성 헌재소장이 2018년 새해인사말을 전했다.
  2. 이진성 헌재소장도 신년사를 전했다.
  3. 이 헌재소장은 “무술년은 1987년 민주화항쟁의 옥동자인 헌재가 태어난 지 서른살이 되는 해"라며 ”국민이 주인인 헌재는 지난 30년 동안 헌법의 규범력을 확보하고 법치주의 원칙이 뿌리내리도록 애써왔다.

Source: 헤럴드경제


2018년 새해 인사말, "무술년 주인공은 너야너~" 이색적인 인사말 뭐가 있을까?, 매일신문

  1. 2018년 새해 인사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 -다국어 새해 인사말
  3.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각국별 새해 인사말을 소개하고 있다.

Source: 매일신문


노동자들, 새해 열사 묘역 앞 '노동적폐 청산' 다짐, 오마이뉴스

  1. 민주노총 부산, 울산, 경남본부 1월 3일 양산 솥발산 열사묘역 합동시무식[오마이뉴스 윤성효 기자] ▲  민주노총 경남, 울산, 부산본부는 새해 1월 3일 합동시무식을 연다.
  2. ⓒ 민주노총 부산본부 새해 부산·울산·경남지역 노동자들이 경남 양산 솥발산 공원묘지에 잠들어 있는 열사들 앞에서 '노동적폐 청산'을 다짐한다.민주노총 부산·울산·경남본부, 부산울산경남열사회는 새해 1월 3일 양산 솥발산 공원묘지에서 '공동 시무식'을 연다.이날 시무식에는 류조환(경남)·김재하(부산)·윤한섭(울산) 본부장 당선자를 비롯해 조합원들이 참석한다.
  3. ▲  민주노총 부산울산경남본부가 2017년 1월 3일 양산 솥발산 열사묘역에서 연 공동시무식에서 조합원들이 열사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Source: 오마이뉴스


경제장관들 신년사 화두 "국민 체감 삶의 질 개선…혁신성장", 연합뉴스

  1. 김동연 "피부로 느끼지 못하는 정책은 없는 정책이나 다름없다"(세종=연합뉴스) 이 율 기자 =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으며 경제장관들이 29일 내놓은 신년사 화두는 '국민이 체감하는 삶의 질 개선'과 '혁신성장'이다.
  2.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백운규 산업통상산업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종구 금융위원장 등은 정부가 약속하거나 발표한 정책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과를 내겠다고 다짐했다.김동연 경제부총리[연합뉴스 자료사진]김동연 부총리는 이날 미리 배포한 신년사에서 피부로 느끼지 못하는 정책은 없는 정책이나 다름없다면서 '국민 삶의 가시적 변화'를 최우선 순위로 두겠다고 밝혔다.
  3. 김 장관은 "스마트시티, 드론, 자율주행차 등 핵심 첨단산업은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산업"이라며 "판교 2밸리를 첨단산업 메카로 중점 육성하고 4차 산업 신기술이 집약된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 미래도시'도 조성하는 등 혁신성장의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텅빈 조선소 둘러보는 백운규 장관[연합뉴스 자료사진]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새해에는 에너지 정책 변화를 우리 국민이 직접 느낄 수 있게 하겠다"면서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로 전환을 위한 후속조치를 충실히 이행하고 신사업도 적극 육성하겠다고 다짐했다.

Source: 연합뉴스


'무술년 황금개띠의 해' 2018년…새해인사말은?, 머니투데이

  1. 2018년은 무술년인 만큼 "2018년 무술년, 행복한 한 해 되기를 기원합니다", "무술년에는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무술년 한 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등이 쓰일 수 있다.사자성어도 새해인사말에 흔히 등장한다.
  2. 2018년이 황금개띠해라는 점을 반영해도 좋다.
  3. 2018년은 하시는 일 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등의 메시지를 보내도 좋다.

Source: 머니투데이


새해 인사말, 2018년 무술년 '듣기 싫은 말' vs '듣기 좋은 말', 머니S

  1. 덕담의 첫번째 조건이 '배려'의 미덕임을 기억해야 한다.그렇다면 새해에 듣기 좋은 덕담과 듣기 싫은 덕담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본문 이미지 영역새해 인사말.
  2.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새해에 듣기 좋은 덕담▲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3. 올해도 행복한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2018년 무술년 새해, '무'리하게 하시지 않아도 '술'술 풀리는 한해 되세요듣기 싫은 덕담▲요즘 경기가 어렵다는데 다니는 회사는 괜찮니? 연봉은 얼마니?▲너 얼굴 좋아보인다.

Source: 머니S


이지혜, 2018년 맞이 새해 인사말 "매순간 최선을 다해 살다보면 웃을 일들이 많아집니다!", 이투데이

  1. 그룹 샵 출신의 이지혜가 새해 인사를 건넸다.이지혜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 한 해 수고 많으셨어요.
  2. 매순간 최선을 다해 하루하루 살다보면 웃을 일들이 많아집니다.
  3. 긍정긍정긍정 그뤠잇! 이틀남은 2017년 알차게 궈궈"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이지혜는 싱가폴의 어느 도로 인도변에서 살며시 인사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새해를 앞두고 팬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이지혜의 모습에 팬들도 댓글로 화답하고 있다.팬들은 "남은 2017년도 행복가득 2018년도 행복 가득하시길 바라요", "2018년은 좋은 일이 우후훗" 등 2018년을 맞아 새해인사말을 전했다.

Source: 이투데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이투데이 매일신문 머니투데이 머니S 오마이뉴스 헤럴드경제 연합뉴스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