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화평"에 대해 알아볼게요!!!!



허화평 “박근혜, 최태민의 정식적 포로···주술의 덫에 걸린 것”, 서울경제

  1. 허화평 전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을 “최태민의 정신적 포로”라고 주장했다.2일 TV조선은 10.26 직후 최태민 씨의 횡령 사기 혐의를 조사하고 강원도에 격리시킨 5공 실세 허화평 전 의원과의 인터뷰를 보도했다.그는 최태민과 박근혜와의 관계에 대해 “그거는 남녀 관계라기보다 권력관계”라며 “정신적 포로다.
  2. 최태민의 사기성 있는 주술에 덫에 걸린 것은 포로가 된 거다.
  3. 최태민이 생에 가장 성공적인 사기를 친 거다”라고 증언했다.이어 최태민 씨에 대해서는 “사기로 돈, 이득을 취득했다”며 “여자관계가 아주 복잡했다”고 말했다.최태민 씨가 1975년 편지를 보내 ‘현몽’을 내세워 박근혜 대통령에게 접근했다는 것에 대해서도 “사실이라고 본다”며 “편지 세 번을 썼고, 그건 사실로 확인된 것 같다.

출처: 서울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11&aid=0002912111



실시간 이슈 '허화평'은 누구인가?, 컨슈머타임스

  1. 허화평은 12.12 쿠테타 당시 전두환, 노태우 등을 중심으로 한 군내 사조직인 하나회의 회원이었다.
  2. 12.12 쿠데타와 5.17 비상 계엄 당시 허삼수, 허문도, 장세동 등과 함께 전두환의 최측근 자리에 있었다.
  3. 같은 해 12월 신군부를 중심으로 한 12.12 사태에 가담했으며 1980년 5·17 비상 계엄에도 참여했다.

출처: 컨슈머타임스: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0018



허화평 “최태민, 朴대통령에 생애 가장 성공적 사기쳐”…1970년대 공천개입도?, 동아일보

  1. [동아닷컴]TV조선 방송 화면 전두환 정권 ‘실세’로 꼽혔던 허화평 전 의원이 최순실 씨의 부친 최태민 씨가 박근혜 대통령을 과거 ‘정신적 포로’로 잡은 것이라며 “최태민이 생애 가장 성공적인 사기를 친 것”이라고 말했다.허화평 전 의원은 지난 3일 TV조선과의 인터뷰에서 “(박 대통령이) 최태민의 사기성 있는 주술 덫에 걸린 포로가 된 것”이라며 “최태민의 감언이설에 넘어간 것은 본인의 권력의지가 있어서 그랬다.
  2. 최태민이 생에 가장 성공적인 사기를 친 것”이라고 주장했다.이와 관련, 4일에는 최태민 씨가 1970년대 말 당시 퍼스트레이디 역할을 했던 박근혜 대통령을 통해 국회의원 공천에도 개입했다는 보도를 하기도 했다.1979년 중앙정보부가 작성한 것으로 알려진 최태민씨 조사 보고서에는 새마음봉사단 사무총장을 지낸 신 모씨가 최태민 씨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간청해 유신정우회 국회의원 공천을 받았다는 내용이 적혀있다고 매체는 보도했다.당시 박근혜 대통령을 등에 업고 있던 최태민 씨가 돈을 받고 공천에까지 관여했다는 주장이다.이에 대해 허화평 전 의원은 “중정에서 올라온 최의 비행 사실, 사기와 월권에 대한 그것을 토대로 사실을 확인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동아일보 단독 / 동아일보 공식 페이스북▶ 어제 못본 TV 명장면이 궁금하다면 'VODA'ⓒ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동아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0&aid=0003016895



‘전두환 심복’ 허화평 “박근혜, 최태민의 정신적 포로”, 전자신문

  1. 사진=TV조선 ''강적들'' 방송 캡처일명 ‘5공 실세’로 불렸던 허화평 전 의원이 폭로한 박근혜 대통령과 최태민의 관계가 눈길을 끈다.허 전 의원은 지난 2일 한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박 대통령과 최태민의 관계에 대해 "남녀 관계라기보다 권력관계로, 정신적 포로”라며 “최태민의 감언이설에 포로가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이어 "(박 대통령이)최태민의 말에 넘어간 것은 본인의 권력의지가 있어서였다”며 “최태민 생애 가장 성공적인 사기를 친 것"이라고 덧붙였다.허 전 의원은 전두환과 함께 12ㆍ12 쿠데타에 참여해 정권을 찬탈하는 데 큰 역할을 한 인물이다.이윤지 기자 yjlee@etnews.com▶ 전자신문 공식 페이스북▶ 전자신문 바로가기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전자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30&aid=0002546051


허화평, "최순실 원수는 전두환"...'박종진 라이브쇼' 출연, 국제신문

  1. 이날 허 이사장은 전두환 전 대통령과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씨와의 관계에 대해 밝혔다.
  2. 허 이사장은 전두환 대톨령에게 추징금을 받아낸 계기를 추측하며 "최순실이 전두환 대통령을 싫어했다.
  3. 자신의 아버지를 사기꾼으로 만들어 쫓아 냈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했다.허 이사장은 최순실 국정농단에 대한 견해를 밝히기도 했다.

출처: 국제신문: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100&key=20161104.99002191553


허화평 "최태민, 박근혜 상대 생에 가장 성공적 사기 쳐", 더팩트

  1. 허화평, 박근혜 대통령과 최태민 관계 폭로.
  2. 허화평 전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과 최태민과 관계에 대해 밝힌 발언이 재조명 받고 있다.
  3. 최태민이 생에 가장 성공적인 사기를 친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허화평 전 의원은 최태민에 대해 "사기로 돈, 이득을 취했다"며 "여자 관계가 아주 복잡했다"고 증언했다.허화평 전 의원은 '최태민이 1975년 현몽을 내세워 박근혜 대통령에게 접근했다'는 루머에 대해 "사실로 본다"면서 "편지 세 번을 썼고, 그건 사실로 확인된 것 같다.

출처: 더팩트: http://news.tf.co.kr/read/ptoday/1662888.htm


[TV조선 단독] 최태민, 朴 통해 공천에도 개입했다, TV조선

  1. [리포트]1979년 중앙정보부가 작성한 것으로 알려진 최태민씨 조사 보고서입니다. 새마음봉사단 사무총장을 지낸 신모씨가 최씨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간청해 유신정우회 국회의원 공천을 받았다고 적혀 있습니다.
  2. 새마음봉사단은 최씨가 주도해 설립했고 박 대통령이 총재를 맡고 있었습니다. 신씨가 대학 운영자인 남편을 내세워 상당한 액수의 돈을 최씨에게 바쳤다는 내용도 있습니다.당시 박 대통령을 등에 업고 전횡을 일삼았던 최씨가 돈을 받고 공천에까지 관여했다는 겁니다.
  3. 또 보고서에는 최씨가 당시 현직 국회의원의 부인으로 새마음봉사당 서울지구에 근무했던 40대 여성에게 남편의 공천 문제로 접근했던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출처: TV조선: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48&aid=0000186391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전자신문 동아일보 더팩트 컨슈머타임스 TV조선 국제신문 서울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