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모함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맥마스터 미 안보보좌관 "트럼프, 북핵 해결 위해 모든 옵션 준비 지시", 한국일보
- 맥마스터 미 안보보좌관 "트럼프, 북핵 해결 위해 모든 옵션 준비 지시"허버트 맥마스터 미국 국가안보보좌관.
- 플로리다=AP 연합뉴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옵션(full range of options)을 준비해 둘 것을 안보팀에 지시했다고 허버트 맥마스터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보좌관이 밝혔다.
- 맥마스터 NSC 보좌관은 9일(현지시간)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북한은 핵을 가질 수있는 불량 정권(rogue regime)”이라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과 우리의 역내 동맹에 대한 북한의 핵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모든 옵션을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고 말했다.
Source: 한국일보
“中, ‘북 위협 행동 필요한 수준’에 동의”, KBS 뉴스
- 북한 핵 위협이 행동이 필요한 수준이라는 데 중국이 동의했다고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 이재원 특파원, 틸러슨 장관 발언은 북핵과 관련해 중국 압박 의도도 있는 것으로 보이는군요? 지난주 미·중 정상회담이 끝나고 틸러슨 국무장관이 회담 결과를 설명했습니다.
- 중국조차도 북한이 자국의 이익에 위협이 된다는 걸 인식하기 시작했다고 틸러슨 장관은 말했습니다.
Source: KBS 뉴스
미국 북한 선제타격 초읽기, 핵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호' 한반도 이동, 크리스천투데이
- 칼빈슨 항모강습단을 지휘하는 제임스 킬비 해군 준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칼빈슨호는 북한이 한국에 가하는 위협을 억제하기 위해 한국에 왔다"며 "이번 입항은 대한민국의 안보에 대한 미국 해군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 한편 북한은 어지러운 정세속에서 국제대해 축구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 북한과의 불안정한 대북관계 속에서 북한 인권한국교회연합은 "한국교회의 모든 구성원들은 하나님의 정의와 평화가 이 땅에 임하도록 합심해서 기도하고 행동에 나서야 한다"라고 말했다.
Source: 크리스천투데이
美 항공모함, 한반도 인근 이동 중 ‘북한 경고 의미?’, MTN
- 미국의 핵 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함이 한반도 인근으로 이동 중이다.9일 미 태평양사령부는 핵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함이 한반도 인근 서태평양으로 이동 중이라고 밝혔다.앞서 칼빈슨함은 한미연합훈련을 마치고 한반도 해역을 떠난 상태였다.
- 칼빈슨함의 재이동은 이례적인 일로 북한의 잇따른 도발과 6차 핵실험 등 가시화된 위협에 대한 경고로 보인다.데이비드 벤험 미국 태평양사령부 대변인은 "북한이 무모하고 무책임하며 안정을 해치는 미사일 시험과 핵무기 개발 때문에 이 지역의 최고의 위협"이라며 "서태평양(동해)에서 존재감과 준비 태세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칼빈슨 항모전단을 북쪽으로 이동하도록 지시했다"고 설명했다.(사진:뉴스1)[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 고충처리인 : 뉴스총괄부장ombudsman@mtn.co.kr02)2077-6225.
Source: MTN
항공모함 한반도 전격 배치…러 “북한과 대화가 필요한 시기”, 스포츠경향
- ● 항공모함 한반도 전격 배치미국 핵 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호/사진공동취재단미국이 우리나라 인근 해역에 핵 항공모함을 배치해 북한과 중국에 강한 압박을 나선 가운데 러시아가 이를 비판했다.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빅토르 오제로프 러시아 상원 국방·안보위원회 위원장은 9일(현지시간) 미국 칼빈슨 항공모함 전단의 한반도 배치에 깊은 우려를 표했다.그는 “북한이 미국 항모 출동에서 자국 안보에 대한 위협을 느낀다면 이는 북한 지도부의 예상치 못한 행동을 충동질할 수 있다”며 “항모의 한반도 해안 배치는 북한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아주 부적절한 것”이라고 주장했다.이어 그는 “미국이 북한 군사 시설에 미사일 공격을 가하는 상황을 배제하지 않는다”며 “시리아 공군기지 폭격을 자국 안보에 대한 위협으로 설명한 미국에 북한은 더 큰 위협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모든 관련국이 미국의 군사 행동에 반대하는 연론을 조성하는데 동참해줄 것을 촉구했다.앞서 북한은 “미국의 시리아 미사일 공격은 ‘명백한 침략 행위’이며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미국의 침략 책동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핵 무력을 강화해 온 우리의 선택은 옳았으며 앞으로도 미국에 맞서 핵·미사일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미국이 중국과 정상회담이 끝나자마자 핵 추진 항공모함인 칼빈슨호를 한반도 근처로 이동시켰다.
- 시리아 공습에 이어 북한을 향해 도발하지 말라는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보인다.미 태평양사령부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과 핵무기 개발이 역내 최고의 위협”이라며 북한을 겨냥한 조치임을 인정했다.▶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스포츠경향 핫&스타포토] [따라해 보세요! 다이어트 영상]©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스포츠경향
미 NSC 보좌관 "트럼프, 모든 대북 선택지 준비 지시", 연합뉴스TV
- 미 NSC 보좌관 "트럼프, 모든 대북 선택지 준비 지시" [앵커] 미·중 정상 회담 이후 미국이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선택지를 꺼낼지가 주목되는데요.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모든 선택지를 마련해 두라고 지시했습니다.
- 워싱턴 강영두 특파원입니다.[기자]지난주 미국에서 열린 미·중 정상회담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북한 문제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시진핑 주석과 저는 미·중 관계에 있어 엄청난 진전을 이뤄냈습니다."두 정상은 회담에 만족감을 나타냈지만, 북핵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까지는 마련하지 못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북핵 문제에 대한 모든 선택지를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고 백악관 안보 사령탑인 허버트 맥매스터 국가안보보좌관이 전했습니다.
Source: 연합뉴스TV
러, 美항모 한반도 배치 우려…"예상못한 北행동 충동질할 수도", 연합뉴스TV
- 러, 美항모 한반도 배치 우려…"예상못한 北행동 충동질할 수도"러시아 의회 지도자들이 미국 칼빈슨 항공모함 전단의 한반도 배치에 깊은 우려를 표시하고 나섰습니다.
- 빅토르 오제로프 러시아 상원 국방·안보위원회 위원장은 북한 지도부의 예측할 수 없는 행동을 촉발할 수 있다고 비판했습니다.국방·안보위원회 위원인 알렉세이 푸슈코프도 "시리아 폭격 성공으로 자신감을 얻은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인근으로 미 해군을 파견했다"며 "미사일 폭격의 지리적 범위가 넓어질 수 있는 만큼 이는 아주 위험한 일"이라고 우려했습니다.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생방송 시청 | 뉴스스탠드 구독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Source: 연합뉴스TV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6개 신문사
크리스천투데이 연합뉴스TV MTN 한국일보 스포츠경향 KBS 뉴스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트렌드] 실시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조 틴탑 탈퇴 후 근황은?…행복하게 심경 눈길. (0) | 2017.04.10 |
---|---|
안철수 딸 딸 재산 의혹 네거티브로 일축한 안철수. (0) | 2017.04.10 |
북한 중국도 위협된다고 생각한다는 미국 국무장관. (0) | 2017.04.10 |
릴리m K팝스타 출신 깜짝 출연 누리꾼 뜨거운 반응 우승자 아님?. (0) | 2017.04.10 |
김영애 국민 어머니 췌장암 투병 끝 별세. (0) | 2017.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