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기스 물티슈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하기스물티슈 유해 물질 발견.. 인체에 어떤 영향 일으키나, 파이낸셜뉴스

  1. 식약처는 "유한킴벌리가 생산한 물휴지에서 메탄올이 허용기준(0.002%)을 초과해 0.003~0.004%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제조과정에서 비의도적으로 혼입됐다"고 설명했다.
  2. 다만 식약처는 "이번에 초과된 메탄올 수치는 위해평가결과, 국내외 기준, 물휴지 사용 방법 등을 고려할 때 인체에 유해를 일으키는 수준은 아니다"고 말했다.
  3. 식약처는 메탄올이 제조과정 중 혼입된 원인을 조사하고 있으며, 유한킴벌리가 만드는 12개 물휴지 중 판매 중지된 10개를 제외한 2개 품목(크리넥스 맑은 물티슈, 크리넥스 수앤수 라임물티슈)은 기준에 적합했다고 밝혔다.

Source: 파이낸셜뉴스


‘하기스 물티슈' 충격... 유한킴벌리는 삼성 제치고 '좋은 직장 1위' 화제, 브릿지경제

  1. ‘하기스 물티슈’를 만든 유한킴벌리에 대한 비난 여론이 급부상 중이다.13일 현재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와 2위에 ‘하기스 물티슈’와 ‘유한킴벌리’가 연이어 오르는 기현상까지 발생한 가운데 제조사인 유한킴벌리에 대한 각종 정보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급속히 전파되는 중이다.특히, 유한킴벌리는 과거 서울시가 선정한 가족친화경영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으로 밝혀져 충격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서울시는 2009년부터 서울 소재 기업 등을 대상으로 가족친화경영 무료컨설팅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들의 가족 친화 제도의 이행 실태를 조사해 매년 가족친화경영우수기업을 선정한다.현재 유한킴벌리는 4조2교대와 시차출퇴근제, 현장출퇴근제 등 유연하고 탄력적 근무제도를 실행하고 있다.
  2. 스마트워크 및 유연복장제, 전문가심리상담프로그램 운영 및 남성사원 대상의 ‘아버지학교’.
  3. 신혼부부학교 등을 여는 등 생애 주기별 가족책임을 고려하는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이에 네티즌들은 “아기 물티슈에 유해 물질 넣는 기업이 우수기업? 개가 웃는다”, “유한킴벌리 직원들은 ‘하기스 물티슈’ 쓰는지 궁금하다” 등의 부정적 댓글이 잇따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한킴벌리가 제조한 물티슈 제품 중 메탄올이 허용기준(0.002%)을 초과한 것으로 확인된 '하기스 퓨어 아기 물티슈' 등 10개 제품을 판매 중지 및 회수 조치한다”고 13일 밝혀 눈길을 끈다.온라인이슈팀.

Source: 브릿지경제


하기스 물티슈 환불, '전제품 대상' 구매장소·날짜·영수증 소지 무관… 유한킴벌리 공식 사과, 머니S

  1. 유한킴벌리가 하기스 물티슈 환불 방법을 안내했다.
  2. 이에 유한킴벌리는 사과문을 게재하는 한편 회수조치된 물티슈 제품 환불 방법도 소비자들에게 공지했다.유한킴벌리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적발 품목뿐만 아니라 하기스 아기 물티슈 전품목을 회수하기로 했다면서, 구매처·구매일자·개봉여부·영수증 소지여부와 무관하게 웹사이트와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회수 대상 제품은 하기스 아기물티슈 전제품과 그린핑거 아기물티슈 전제품이다.
  3. 이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회수 및 환불 접수사이트(http://www.ykbrand.co.kr/refund/application)와 유한킴벌리 고객지원센터에 무료상담전화를 걸어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Source: 머니S


유한킴벌리, 이번엔 아기물티슈… 제품 안전성 '연타', 시사위크

  1. 일부 아기물티슈 제품에 기준치를 초과하는 메탄올이 검출된 것이다.
  2. 식약처에 따르면 일부 아기 물티슈 제품에서 허용치를 초과하는 0.003~0,004%의 메탄올이 검출됐다.
  3. 그러나 이번에 문제가 된 제품 모두 신생아가 쓰는 아기물티슈 제품이라 우려는 쉽게 가시지 않는다.

Source: 시사위크


유한킴벌리 하기스 물티슈서 검출된 메탄올은 어떤 유기화합물?, 스포츠경향

  1. 유한킴벌리의 일부 제품에서 메탄올이 허용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확인됐다.
  2. 유한킴벌리는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일부 물티슈 제품에서 허용 기준치(0.002%)를 초과(0.003∼0.004%)하는 메탄올이 검출됐다는 통보를 받아 13일부터 회수한다”고 밝혔다.일부 물티슈에서 검출했지만, 고객 편의를 위해 유한킴벌리는 이날부터 하기스와 그린핑거 아기물티슈 전 품목을 회수한다.일부 물티슈에서 검출된 메탄올 유도체는 합성염료·수지·의약품·향수 등 많은 화합물 제조에 쓰인다.
  3. 메탄올은 염료로 사용하는 디메틸아닐린이나 합성수지로 쓰이는 포름알데히드로 전환되기도 하며 자동차 부동액, 로켓 연료, 유기용매로도 쓰인다.

Source: 스포츠경향


유한킴벌리, 한땐 대선 후보 냈었는데…'문블리' 원조, 한국스포츠경제

  1.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하기스물티슈, 하기스물티슈, 유한킴벌리 사장/사진=연합뉴스.
  2. [한국스포츠경제 오의정] 유한킴벌리사의 아기 물티슈에서 독성 성분인 메탄올이 기준치 이상 검출됐다.
  3. 식약처는 13일 "유한킴벌리가 생산한 물휴지에서 메탄올이 허용기준(0.002%)을 초과해 0.003~0.004%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하기스 퓨어 아기 물티슈' 등 10개 제품에 대해 판매중지, 회수 조치한다"고 설명했다.

Source: 한국스포츠경제


하기스 물티슈 메탄올 기준치 초과, 식약처 회수 조치, m이코노미

  1. 13일 식품의약안전처는 유한킴벌리가 제조·생산하는 물티슈에서 메탄올이 허용 기준치인 0.002%를 초과하는 것으로 확인하고 ‘하기스 퓨어 아기 물티슈’등 10개 제품에 판매중지 및 회수 조치를 명령했다.
  2.  하기스 퓨어 아기 물티슈 등 10개 제품은 허용치인 메탄올 허용 기준인 0.002%의 2배 정도인 0.003~0.004%이 검출돼 식야처로부터 잠정 판매중지 및 검사명령을 지시 받았다.
  3. 이와 함께 잠정 판매 중지된 10개 품목에 대해서는 검사명령 결과에 따라 메탄올 함량이 기준에 적합한 경우에만 유통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Source: m이코노미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m이코노미 한국스포츠경제 파이낸셜뉴스 시사위크 머니S 브릿지경제 스포츠경향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