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지진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여야 지도부, 오늘 일제히 포항行…지진피해 점검 총력, 뉴스1

  1. 15일 경북 포항시에 진도 5.4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2. (독자제공) 2017.11.15/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우원식·홍준표·안철수·유승민·이정미 등 방문(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여야 지도부가 16일 진도 5.4 규모의 지진이 발생한 경북 포항을 일제히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
  3.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경북 포항시 북구에 있는 흥해읍사무소에서 긴급재난대책회의를 주재한 뒤 현장을 둘러본다.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도 같은 날 오전 흥해읍 지진피해현장 및 대피소를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정부의 대응을 점검할 예정이다.

Source: 뉴스1


[포항 지진-초유의 수능 연기, 왜?] 김상곤 "포항 다수 시험장서 균열, 학생 안전 고려", 부산일보

  1. 사상 처음으로 수능이 연기되면서 수능을 연기할 수밖에 없는 구체적인 이유에 대한 궁금증이 높다.일부 고사장 심각하게 파손 시험 시행 형평성 등 검토해 자연재해로는 첫 연기 결정가장 큰 이유는 지진이 발생한 포항 지역의 피해 상황이 예상보다 컸기 때문이다.
  2. 하지만 일부 고사장이 시험을 치르기 어려울 정도로 파손된데다 여진이 이어지고 있어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해 연기를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수능이 일주일 연기되더라도 지진 피해가 컸던 포항 지역의 시험장을 어떻게 확보하느냐도 걱정이다.
  3. 수능일이 다시 연기될 가능성은 낮다.

Source: 부산일보


'포항지진' 엄청난 피해, 거동 힘든 환자들은? "정신 못 차리고 팔에 바늘을…", 디트뉴스24

  1. ▲포항지진 피해 속 환자들 (사진: KBS2)포항지진의 어마어마한 피해 규모가 전 국민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다.15일 발생한 '포항지진'은 규모 5.4의 지진으로 발생했으나, 심리적으로 지진이 발생한 포항 시민들 뿐 아닌 전 국민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다.전국을 공포로 몰아넣은 '포항지진'의 피해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각계의 분야에서 포항 지진 피해를 표출한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 대학 교수는 "지난해 발생했던 경주 지진이 생각나 다리가 후들거렸다.
  2. 이번 '포항지진'이 체감적으로 더 세게 느껴졌다"라며 불안함을 호소했다.거동이 불편한 병원에 입원해있던 환자들 또한 '포항지진'에 대해 느끼는 불안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한 환자는 "갑자기 침대, 위, 벽이 다 흔들려 정신을 못차렸다.
  3. 바늘, 스위치 같은 걸 다 떼고 계단으로 부축받아 내려왔다"라며 포항지진의 긴박했던 상황을 전했다.포항지진 피해가 사방에서 속출하고 있는 상황 속에, 수능까지 연기되는 상황이 일어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Source: 디트뉴스24


포항지진, 이청아·이준호·윤균상 등 스타들 "커다란 피해없길", 한국정경신문

  1. [한국정경신문=여진주 기자] 포항 지진에 스타들이 걱정을 나타냈다.
  2. 포항시 지진...속보들 보는데 아찔하다.
  3. 2PM 이준호 역시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지진으로 인한 2차 피해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Source: 한국정경신문


포항 지진에 수능 연기, 피해 여파로 대학교 건물 붕괴 "살려주세요" 비명…, 무등일보

  1. 포항 지진에 수능 연기, 피해 여파로 대학교 건물 붕괴 "살려주세요" 비명…입력시간 : 2017.
  2. 02:48포항 지진 피해 여파 수능 연기 (사진: kbs)
  3. 포항 지진의 피해 여파로 수능이 연기됐다.

Source: 무등일보


포항 지진이 보여준 ‘1층 주차장’ 필로티 건물의 위험성, 국민일보

  1. 서울시는 ‘건축물 내진 기능 자가점검’ 홈페이지를 통해 지진에 취약한 건축물로 필로티 구조를 소개하고 있다.
  2. 서울시는 ‘1층에는 기둥이 있으나 상부층은 기둥 없이 벽체만 있는 건물은 1층이 지진에 매우 취약하다.
  3. 주차장 기둥이 하중을 견디지 못하고 꺾여있는 위험천만한 건물의 모습도 올라왔다.우리나라는 2015년 개정을 통해 3층 이상 또는 500㎡ 이상인 모든 건축물에 대해 내진설계를 의무화했다.

Source: 국민일보


[TF왜?] 포항 5.4 지진, 경주 5.8 때보다 더 큰 공포 체감…이유는?, 더팩트

  1. 15일 오후 2시 29분쯤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해 도로와 차량, 건물 등이 파손됐다.
  2. /ë
  3. 자 제공[더팩트ă
  4. Łëł€ë™ě§„ 기자] 경뜁 포항에서 5.4 규모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지난해 경죟 사태보다 시민들에게 전해진 체감 공포는 더 읤 ꡸ 배경에 이목이 쏠린다.기상청은 15 오후 2시 29분께 경뜁 포항 뜁꾏 뜁쪽 9㎞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5. 이는 지난해 9월 경북 경주에서 발생한 5.8 규모의 지진에 이어 역대 두 번째 강진이다.진도 5.4의 지진이 발생하면 그릇과 창문 등이 깨지고, 약해진 건물에 손상을 미칠 수 있다.

Source: 더팩트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한국정경신문 더팩트 무등일보 디트뉴스24 부산일보 국민일보 뉴스1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