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들이 "포켓몬 고 한국 출시"를 <---- 관심있게 검색을 많이 하는 걸까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포켓몬 고 한국 출시 에 대해 최신 뉴스기사를 살펴보고 3줄로 요약해 보았습니다.^^ 이것만 읽으면 나도 트랜드 스타 ~~!!!



정준영·엑소 찬열 등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 앓이 중…속초행 버스 매진, 중부일보

  1. 곧 속초간다.
  2. 속초로 떠날까.
  3. 포켓몬 고"라는 글과 함께 동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동영상 속에는 찬열이 하고 있는 게임 '포켓몬GO'의 장면이 담겨있다.
출처: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089467



속초서만 되는 '포켓몬GO'… 日출시되면 부산서도 '포켓몬 사냥' 가능할 듯, 경인일보

  1. 속초서만 되는 '포켓몬GO'… 日출시되면 부산서도 '포켓몬 사냥' 가능할 듯.
  2. 디지털뉴스부.
출처: 경인일보: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60713010004370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 미국·호주서 폭발적 인기…한국은 언제 출시될까?, 중부일보

  1. ▲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 미국·호주서 폭발적 인기…한국은 언제 출시될까?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 미국·호주서 폭발적 인기…한국은 언제 출시될까?일본의 인기 비디오게임 시리즈 '포켓몬스터'를 바탕으로 만든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GO)'가 미국, 호주 등 출시 국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한국 출시 가능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일본 게임업체 '닌텐도'와 미국 게임업체 '나이언틱랩스' 등이 협력 개발한 포켓몬고는 스마트폰 지도에 표시된 장소를 실제로 찾아가 화면을 통해 동물형 캐릭터(포켓몬)를 포획·수집 하는 게임이다.
  2. 예를 들어 실제 호수나 강 등 물가에서는 물에 살거나 물을 이용해 공격하는 등 물과 관련된 포켓몬이 나타난다.'포켓몬고'가 지난 6일 호주와 미국에서 출시된 지 일주일 만에 폭발적 인기를 얻으면서 AR이나 VR이 대중화할 것이란 관측도 일부 나오고 있다.하지만 국내 주요 게임업체는 현재 PC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출시 여부가 불투명하다.
  3. 이는 일본이나 중국 등의 활발한 움직임과 확연히 대비된다.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VR 게임이나 AR 게임은 콘텐츠가 많고 관련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기기 또한 많아야 하는데 국내에서는 그러한 시장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또 다른 관계자 역시 "개발 담당 부서에서 향후 가능성을 보고 있긴 하지만 기기 보급, 대중성, 상업화 등을 놓고 성공할 수 있을지 담보하기엔 어려운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AR 기술을 활용한 게임 개발에 나선 업체가 일부 존재하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대부분은 실험적으로 개발에 나섰을 뿐 상업적으로 성공한 곳은 없다.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국내 AR 게임 시장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며 "상업적으로 성공한 업체가 없어 게임 개발도 어렵고 개발 도구(Tool)도 부족한 상태"라고 말했다.이어 이 관계자는 "VR은 오큘러스, 기어VR 등 주변 기기가 많지만 AR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며 "MS의 홀로 렌즈 등이 있지만 400만 원 정도 고가라 드물다"라고 덧붙였다.게임 콘텐츠 및 산업을 주관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역시 시장 확대를 위해서 게임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있지만 아직은 주변 기기가 발달한 VR 게임에 집중하는 상황이다.이처럼 호주, 미국 등의 지역에서 '포켓몬 고'의 열풍이 계속되면서 국내에서도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많지만 당장은 쉽지 않아 보인다.닌텐도코리아는 '포켓몬 고'의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해 "현재 결정된 바가 없다"며 "기술적 부분, 게임 사양 등 구체적인 부분 역시 결정된 게 없어 확인이 어렵다"고 답했다.
출처: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089143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4개 신문사
경인일보 연합뉴스TV G1 중부일보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이 글이 도움되었다 생각하시는 분은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