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표시간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6.13 지방선거 투표시간, 투표 방법 및 유의사항은?, 국제신문

  1. 투표소에 대기자 수가 많아 줄을 섰다가 투표 마감 시간인 오후 6시가 지났을 경우 번호표를 배부 받아 모두 투표할 수 있다.   (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2. 본인의 투표소를 모를 경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투표소 찾기를 활용하면 된다.
  3. 1차에는 교육감선거, 시·도지사선거, 구·시·군의장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해당 선거구민에 한함)의 투표용지를 받게 된다.

Source: 국제신문


[6‧13 지방선거] 내 투표소 찾기 먼저 알아두세요 "표 한 장에 2891만원짜리", 한국영농신문

  1. 6‧13 지방선거 날을 맞아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기 전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내 투표소 찾기다.
  2. 6‧13 지방선거 내 투표소 찾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3.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유권자들의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숫자로 보는 제 7회 지방선거’를 공개했다.

Source: 한국영농신문


6·13 지방선거 투표시간이 오전 6시부터 시작인 이유는?, 경남매일신문

  1. ▲ 6·13 지방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투표에 참여할 국민들은 투표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있다.
  2. 6·13 지방선거가 내일 코앞에 다가오면서 투표를 앞둔 국민들은 투표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있는 모양새다. .
  3. 13일 열릴 6·13 지방선거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Source: 경남매일신문


손가락 인증샷 ‘OK’ … 투표용지 촬영 ‘NO’, 세계일보

  1. ‘한 표 행사’ 유의 사항 / 후보자 경계선 기표 땐 무효 / 초등생부턴 기표소 출입 ×제7회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당일 투표는 사전투표와 달리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해야 한다.
  2. 기표할 때는 반드시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를 사용해야 한다.
  3. 다른 용구를 사용한 투표용지는 무효 처리된다.두 후보자 이상에게 기표하거나 후보자 간 경계선에 기표한 것, 어느 후보자란에 기표했는지 알 수 없는 것, 성명을 기재하거나 낙서한 것, 기표하지 않고 문자나 기호를 써넣은 것도 무효다.

Source: 세계일보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와 달리 ‘지정 투표소’ 찾아야···내 투표소 어디?, 서울경제

  1. [서울경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투표 시간과 장소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사진=연합뉴스오는 13일 진행되는 6·13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1만 4134개 투표소에서 진행된다.전국 모든 투표소에서 투표가 가능했던 사전투표와 달리, 이날 투표는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할 수 있다.
  2. 지정 투표소는 가정으로 배송된 투표 안내문에 명시돼있다.
  3. 또 중앙선관위와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스마트폰 선거정보 앱이나 포털사이트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투표 시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이정인기자 lji3633@sedaily.com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서울경제


6.13 지방선거 투표시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만 19세 이상인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 넥스트데일리

  1. 6.13 지방선거의 투표시간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이나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명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3. 한편 기표소 안에서는 투표지를 촬영할 수 없다.

Source: 넥스트데일리


[6.13 지방선거] 투표 시간 및 주의사항은? 실수 한 번에 '무효표'-당선자 윤곽은 언제쯤, 미디어펜

  1. 대학에서 발급한 학생증 등은 유효한 신분증이 아니다.이날 투표는 사전 투표와 달리 두 차례에 나눠 실시된다.
  2. 1차 투표용지와 2차 투표용지는 색으로 구분된다.
  3. 사전 투표와 거소 투표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집계에 반영된다.

Source: 미디어펜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넥스트데일리 국제신문 미디어펜 경남매일신문 서울경제 한국영농신문 세계일보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