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두환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소환조사 두차례 불응 전두환…검찰 체포영장 강제 조사할까, 연합뉴스
- 하지만 진술서는 전 전 대통령의 일방적인 입장만을 드러낸 것이기 때문에 소환조사나 서면·방문조사 등 검찰의 직접 조사가 필요할 수 있다.
- 소환 조사의 경우에는 전 전 대통령이 계속해서 불응할 가능성이 크다는 게 문제다.
- 검찰은 전 전 대통령이 소환조사에 불응하고 대신 제출한 진술서를 토대로 수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Source: 연합뉴스
여야 한목소리 "전두환 전 대통령 소환조사 응하라", MBC 뉴스
- 5·18 민주화운동에 관한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된 전두환 전 대통령이 검찰 소환에 불응한 데 대해 여야가 즉각 수사를 받으라고 촉구했습니다.더불어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법적 처벌을 피하기 위한 꼼수로 국민적 분노를 야기하는 작태를 중단하고 당당히 검찰수사에 응하라"고 밝혔습니다.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도 "5·18 민주화 운동을 역사 속으로 떠나보내기 위해서는 전 전 대통령이 국민 앞에 직접 나서 진상을 밝히고 사죄를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다는 법 상식에 맞게 소환에 응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고, 민주평화당 최경환 대변인 역시 "전두환 전 대통령의 검찰 출석은 5·18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첫 단추라며 "검찰은 철저히 조사해 엄벌하라"고 강조했습니다.[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Source: MBC 뉴스
평화당 "'소환불응' 전두환, 법정 세워야 5·18정신 바로 서", 뉴스1
- "전두환은 반인륜적 범죄자…검찰서 진실 밝혀야"최경환 민주평화당 대변인.
- 2018.2.12/뉴스1 © News1 한산 기자(서울=뉴스1) 김성은 기자 = 민주평화당은 11일 5·18 민주화운동과 관련한 표현으로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된 전두환 전 대통령이 최근 검찰 소환에 불응한 것과 관련, "전두환을 다시 법정에 세워 5·18 정신을 다시금 바로 세우고 피해자와 유족들의 한을 달래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최경환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고 "전두환은 내란죄로 1심에서 사형선고를 받고 항소심에서 무기징역으로 감형됐던 반인륜적 범죄자"라며 이같이 밝혔다.최 대변인은 전 전 대통령을 겨냥해 "이제 와서 자신이 피해자이고 죄가 없는 것처럼 역사를 부정하고 왜곡하려는 의도는 용서할 수 없는 행위"라며 "이제는 검찰에 나가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했다.
- 전두환의 검찰 출석은 5.18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첫 단추"라며 "검찰은 반드시 전두환을 소환해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조사해 엄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sekim@news1.kr▶ [뉴스1] 채널설정하기 ▶ 제보하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뉴스1
바른미래당 "전두환, 검찰소환에 즉각 응해야", 노컷뉴스
- [광주CBS 김삼헌기자]전두환 전 대통령과 부인 이순자 여사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전두환 전 대통령이 5.18 명예훼손 혐의와 관련한 검찰의 소환에 불응한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이 즉각 소환에 응하라고 촉구했다.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11일 논평을 통해 "전 전 대통령이 검찰소환에는 응하지 않으면서 진술서에 '5.18은 폭동이고 북한이 개입했으며 헬기사격은 없었다'는고 입장을 밝혔다고 한다"며 "법앞에 만인은 평등하다는 보편적인 법 상식에 맞게 당연히 검찰 소환에 응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또, "지난 2월 28일 5.18광주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이 제정돼 아직도 밝히지 못한 발포명령자, 헬기기총소사, 암매장지 등에 대한 진상을 밝혀 광주정신을 올바른 역사로 기록하고 전 세계적으로 민주화운동의 정신으로 승화시키려고 하는 상황이다"며 "전두환 전 대통령의 진술서에 대한 내용은 국민들의 역사인식은 물론 정부의 입장과도 배치되는 것이다"고 비난했다.바른미래당은 아울러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검찰에 촉구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gondang@hanmail.net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노컷뉴스
"진술할 사항 없다"…전두환, 두 차례 출석 요구에도 '불응', SBS 뉴스
- 80년 광주에서 헬기 사격이 있었다고 증언한 천주교 신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인데 전 씨는 비서관 책임 아래 회고록 원고가 작성됐다면서 자신은 할 말이 없다고 버티고 있습니다.박세용 기자입니다.<기자>전두환 씨는 회고록에서 5·18 당시 헬기 사격을 증언한 고 조비오 신부를 파렴치한 거짓말쟁이라고 비난했습니다.이런 허위 내용이 담긴 회고록의 판매를 금지해 달라는 신청이 제기됐는데 법원은 지난해 5·18 때 헬기 사격이 있었다는 건 충분히 소명됐다고 판단했습니다.조비오 신부 유족은 사자 명예훼손 혐의로 전 씨를 고소했습니다.
- 광주지검은 전두환 씨에 대해 지난달 22일과 27일 두 차례 소환을 통보했지만 전 씨는 모두 응하지 않았습니다.전 씨 변호인은 헬기 사격 부분은 회고록 책임 정리자인 민정기 전 비서관이 작성한 것이어서 전 씨가 진술할 사항이 없다고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습니다.지병을 앓고 있고 고령이어서 광주까지 조사받으러 가기 어렵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전 씨는 별도로 지난 2일 검찰에 의견서를 제출해 각자의 입장에 따라 다른 시각을 가질 수 있다며 회고록에 대한 해석과 평가는 역사의 몫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법적 책임을 피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하지만 헬기 사격은 지난해 법원의 판단에 이어 최근 국방부 5·18 특조위 조사를 통해서도 역사적 사실로 인정됐습니다.검찰은 전 씨에 대한 직접 조사가 필요하다고 보고 체포영장 청구나 방문 조사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영상편집 : 이승진)박세용 기자(psy05@sbs.co.kr)☞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뉴스 특집] 올림픽의 감동을 다시 한번!☞ [나도펀딩] 가수 하림이 인스타그램에 직접 찍어 올린 연주 영상※ ⓒ SBS & SBS Digital News Lab.
Source: SBS 뉴스
‘5ㆍ18 회고록 명예훼손’ 전두환, 검찰 소환 불응, 중앙일보
- 『전두환 회고록』에서 자신을 '(5·18의) 치유와 위무를 위한 씻김굿의 제물'이라 표현해 비난을 받고 있는 전두환 전 대통령.
- [중앙포토 ] 『전두환 회고록』에서 5ㆍ18 민주화운동과 관련한 표현으로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된 전두환 전 대통령이 검찰 소환에 응하지 않은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 [중앙포토] 다만 전 전 대통령 측은 자신과 5ㆍ18 진압이 무관하다는 취지의 진술서를 검찰에 보내왔다.
Source: 중앙일보
‘소환 불응’ 전두환, 학살 혐의로 법정 세울 수 있나?, 한겨레언론사 선정
- [한겨레] 전 전 대통령 검찰 소환 불응…“광주와 관련없다”고 주장박경규 경북대 박사 “국제범죄로 다시 기소해 처벌 가능” 최근 두차례나 검찰 소환에 불응한 전두환 전 대통령.
- 5·18민주화운동을 왜곡하고 폄훼하는 행위를 바로잡으려면 국제범죄 시각에서 5·18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 내란죄, 내란목적살인죄로 유죄판결을 받았더라도 전씨 등의 학살행위를 국제범죄로 검찰에 고발하면 다시 기소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기 때문이다.
Source: 한겨레언론사 선정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MBC 뉴스 SBS 뉴스 중앙일보 뉴스1 노컷뉴스 한겨레언론사 선정 연합뉴스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트렌드] 실시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상미 잘 부탁드립니다 익스 슈가맨2 등장 10년 만에 노래 불러봐. (0) | 2018.03.12 |
---|---|
이상미 슈가맨2 익스 결혼? 갔다 왔다…요가 강사로 활동 중. (0) | 2018.03.11 |
이승훈 집사부일체 어린시절 내가 대견스러워 월등한 신동이었다. (0) | 2018.03.11 |
이장우 복면가왕 용수철씨는 015B …매트릭스 정체는?. (0) | 2018.03.11 |
전원주 며느리 맨몸 몰래 봤다? 아들이 어떤 몸매 좋아하나. (0) | 2018.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