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제고사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일제고사 폐지에 네티즌 뿔났다… “정권 바뀔 때마다 학생이 피해”, 글로벌이코노믹

  1.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일제고사)가 모든 학생이 치르는 '일제고사'에서 일부 학생만 대상으로 한 표집 방식으로 바뀐 것이다.
  2. ‘일제고사’로 불리는 학업성취도평가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분석하고자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는 시험이다.
  3. 일제고사 폐지면 올해부터 전부 없애주세요(ppij****)” 등의 반응을 보였다.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

Source: 글로벌이코노믹


“정부 ‘일제고사’ 폐지 추진, 적극 환영”, 광주드림

  1. 주말제안숲나들이asdasd생각하는교육Gwangju News전라도맑은강 푸른산인연나눔.

Source: 광주드림


사실상 ‘일제고사’ 폐지…전수평가→표집평가, 동아일보

  1. 일제고사는 초·중·고교 학생들의 학력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모든 학교에서, 같은 시간에, 같은 문제를 치르는 시험이다.교육부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제안을 반영하여 ‘금년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일제고사)는 시·도교육청에서 자율적으로 시행하고, 국가수준의 결과 분석은 표집학교에 대해서만 실시한다”고 밝혔다.
  2. 앞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지난 9일 개최된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일제고사)가 원래 평가취지에 부합되도록 전수 평가를 폐지하고, 표집 평가로 대체할 것을 제안했다.이에 교육부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일제고사)가 국가수준에서 학생의 학업성취 수준을 체계적으로 진단한다는 취지를 구현하면서도, 시·도교육청의 자율성·다양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였다고 했다.
  3. 이에 따라 2017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는 오는 20일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되, 교육부에서 선정한 표집학교에서는 단위학교 시행 매뉴얼에 따라 평가를 시행한다.

Source: 동아일보


김종년 학교운영위 경남협의회장 "교육엔 보수·진보 없이 아이들만 있어야", 부산일보

  1. 시·군별 학교운영위원장 지역협의회 대표로 구성된 학교운영위원회 경남도협의회는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을 지원하고 주요 교육 현안을 함께 고민하는 교육공동체이다.지역에 맞는 교육 정책 중요 초등 전 학년 시험 폐지엔 반대 협의회 법제화로 목소리 높일 것이번 선거에서 중도를 표방하고 나선 김 회장은 교육에 있어서 이념적 편향을 경계했다.
  2. 그는 "바람직한 방향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육에서 보수나 진보의 잣대를 갖다 대는 것은 옳지 않다"면서 "박종훈 교육감의 경우도 진보로 출발하였으나 거기에서 벗어나 교육 정책을 펴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김 회장은 "경남은 중·동·서부 간 지역적 특색이 뚜렷한 것이 큰 특징인데,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 정책을 펴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3. 그러나 도시의 동 단위 지역에 무상급식을 놓고 논란이 돼 그동안 급식법 개정 운동이 이뤄졌다"며 "문재인 정부 들어 정부가 직접 무상급식을 한다고 하니 지켜볼 일"이라고 밝혔다.김 회장은 경남에만 유일하게 초등학교 전 학년에서 중간과 기말고사가 전면 폐지된 것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보였다.

Source: 부산일보


중·고교 학업성취도 ‘일제고사’ 폐지, 세계일보

  1. 9년 만에 표집평가로 재전환 / 지나친 경쟁·데이터 필요 대립 끝 / 20일 평가부터 948개교서만 실시 / 나머지 학교는 시도교육청 ‘자율’ / 일각 “학력 저하·정책 수립 저해” / “학생들 사교육 내몰릴 것” 우려도현재 고등학교 2학년과 중학교 3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가 일부 학생만 치르는 표집평가 방식으로 바뀐다.
  2. 전수평가 방식으로 진행한 학업성취도 평가는 1998년 0.5∼5%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표집평가로 변경됐지만, 이명박정부가 출범한 2008년 전수평가로 되돌려졌다.교육부의 이날 발표로 학업성취도 평가는 교육부가 선정한 표집학교에서만 치르고, 나머지 학교에서의 시행 여부는 시도교육청 자율로 결정한다.
  3. 시도교육청별·학교별 평가 결과는 따로 공시되지 않는다.학업성취도 평가의 표집평가 방식으로의 전환이 학력 저하와 국가 교육정책 수립 저해 등을 초래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Source: 세계일보


'일제고사 폐지'에 네티즌은?…"사교육 집중될 것 vs 이제라도 진짜교육", 문화뉴스

  1. 반면 llsa****는 “일제고사는 시대에 맞지 않죠.
  2. chin****는 “교유감 아닌 교육현장 전체의 의견을 수렴한다면 일제고사 폐지가 맞습니다.
  3. 일제고사로 학교 점수를 올리려고 일어나는 부작용이 부지기수입니다”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기도 했다.

Source: 문화뉴스


일제고사 폐지, 본래 취지 잃은 전수평가 방식 배제 표집평가로 변경, 한국경제

  1. 일제고사 폐지 전수평가 대신 표집평가 시행 (사진=방송캡처) 중ㆍ고등학생의 학업성취도를 측정하는 일제고사가 사실상 폐지 된다.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시행 방식을 지금의 전수평가에서 표집평가로 변경하는 안을 교육부에 공식 제안했다고 밝혔다.이미 전국 시·도 교육감협의회는 국정기획위와 간담회를 통해 평가 방식의 변경을 요청한 바 있다.전수평가를 통한 방식이 본래의 평가 목적이 사라지고 지역 간 학교 간 서열 경쟁으로 변질됐기 때문이다.학업성취도평가는 학생들의 학습의 이해도를 조사하기 위해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는 시험이다.전수조사 방식으로 시행했지만, 1998년 이후 0.5∼5%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표집평가로 바꿨다.
  2. 하지만 2008년 이명박 정부가 다시 전수평가로 변경해 시행 했다.국정기획위는 평가의 본래 취지를 위해 "올해 평가를 표집방식으로 전환하는것을 기본으로 하지만, 평가를 준비를 마친 교육청을 고려해 올 시험 실시 여부는 교육청이 자율적으로 결정하는 방안을 교육부에 제안했다"고 설명했다.또한 "교육부가 제안에 응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강조하며 "일선 학교에서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도 당부했다"고 덧붙였다.양민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한국경제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문화뉴스 동아일보 광주드림 부산일보 글로벌이코노믹 세계일보 한국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