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대표 탈진"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정현 대표 탈진, 최장기록 27일 경신할까···‘중단 쉽지 않아’, 서울경제

  1. 이정현 대표 탈진, 최장기록 27일 경신할까···‘중단 쉽지않아’이정현 대표의 단식 농성이 새로운 국면으로 전환 되기는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1일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정세균 국회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시작한 단식 농성이 6일째를 맞았다.단식이 계속 되면서 현재 이 대표가 탈진에 구토증세까지 겹치며 심각한 상황이라는 소식이 있으나 여야의 극한 대립이 이어지면서 이 대표의 단식 농성은 쉽사리 중단되기 어려운 상황이다.이 대표가 단식 중단을 위해 내건 조건은 정세균 국회의장의 사퇴지만 현실적으로 정 의장이 사퇴안을 받아들일 가능성은 낮다.
  2. 때문에 일부에서는 최근 정진석 원내대표가 “정 의장이 납득 할 만한 말씀을 주시면 난 (허리를 90도로 꺾는) 폴더 인사보다 더 숙일 수도 있다”며 “(해임안 강행처리에) 뛰쳐나가면서 화나서 한 마디 한 걸 가지고 계속 트집을 잡아서 되겠나”라고 언급한 것을 두고 새누리당이 ‘출구전략’에 돌입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현 상황이 장기적으로 고착화 될 경우 정 의장 입장에서도 여론의 부담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정 의장의 유감 또는 사과 표명 정도로 이 대표의 단식농성이 종료되는 것 아니냐는 것이다.그러나 이 대표의 초강경한 자세를 이유로 합의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3. 이 대표는 단식에 돌입하면서 이미 “정 의장이 사퇴하든지 내가 죽든지···”라고 이미 확고한 입장을 표명한 바 있고, 보수결집을 위해 퇴로까지 차단하면서 단식 농성에 나선 이상 납득할 만한 야권의 태도 변화만이 유일한 출구전략의 명분이 될 것이라는 해석이다.

출처: 서울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1&aid=0002893070



이정현 대표, 탈진·구토증세… 건강 ‘빨간불’, 머니S

  1. 본문 이미지 영역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정세균 국회의장 사퇴를 요구하는 무기한 단식농성을 엿새째 생일은 맞은 이정현 대표 다리를 민경욱, 이현재, 이채익 의원(왼쪽부터)들이 주무르고 있다.
  2. /사진=뉴시스단식 6일째를 맞은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의 건강에 빨간불이 켜졌다.지난달 26일 정세균 국회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무기한 단식 투쟁에 돌입한 이 대표는 단식 내내 생수와 식염만 섭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3. 윤영석 의원(대표 비서실장)은 이날 “지금 (이 대표의) 혈압과 혈당이 떨어지고 있고 탈진 상태로 화장실도 휠체어를 타고 다니고 있다”고 말했다.새누리당 소속 의원들은 이 대표의 생일을 맞아 당 대표실 벽면에 “이정현 대표님 생신을 축하합니다.

출처: 머니S: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417&aid=0000202975



58세 생일 맞은 이정현, 오늘로 단식 엿새째… “이 대표 부모도 곡기 끊어”, 여성신문

  1.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정세균 국회의장 사퇴를 요구하는 무기한 단식농성을 엿새째 이어가는 이정현 대표가 휠체어를 이용해 기도실로 이동하고 있다.
  2.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정세균 국회의장 사퇴를 요구하는 무기한 단식농성을 엿새째 이어가는 이정현 대표를 찾은 의원들이 이 대표를 걱정스럽게 바라보고 있다.
  3. 새누리당 이주영 의원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정세균 국회의장 사퇴를 요구하며 엿새째 단식을 이어가는 이정현 대표를 찾아 인사하고 있다.

출처: 여성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310&aid=0000054366



이정현 대표 탈진, 야당 대표 방문도 거절.."오늘 넘기면 병원에 실려 갈 정도", 전자신문

  1. 출처 : 채널A 캡쳐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탈진 증세를 보이는 가운데, 야당 대표 방문도 거절하고 있다.
  2. 새누리당 초재선 의원 13명이 이날 오전 이 대표를 위로 방문을 했고 이 대표의 부친도 직접 전화를 걸어 단식 중단을 호소했지만, 이 대표는 단호하게 거절햇다.
  3. 야당 대표의 방문도 거절했다.당 관계자는 "어제 오후부터는 탈진 상태가 심해져서 오늘부터 앰뷸런스를 대기시키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출처: 전자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30&aid=0002531009


이정현 대표 탈진…정청래 前의원 “나는 휠체어를 타지 않았다”, 동아일보

  1. [동아닷컴]정청래 트위터 캡처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이 “나는 휠체어를 타지 않았다”며 단식으로 인해 탈진 상태에 빠진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에게 쓴 소리를 건넸다.정 전 의원은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과거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24일간 단식 농성을 진행했던 당시의 사진을 개제하며 이 같이 말했다.그는 “나는 쓰러지지 않았다.
  2. 나는 휠체어를 타지 않았다”는 말로 이 대표를 에둘러 비난했다.정 전 의원은 이전부터 꾸준히 이 대표의 단식에 날을 세운 발언을 해왔다.지난달 29일 “제가 세월호 단식 때 24일간 쌩쌩했던 것은 지지응원 방문 덕분”이라며 “낮에 누워본 적도 그럴 틈도 없었다.
  3. 힘들어 보이는데, 공개로 전환하고 지지방문을 받으면 힘이 난다”며 이 대표가 당 대표실에서 단식 중인 것을 지적했다.28일에는 “제가 단식해봐서 잘 안다.

출처: 동아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0&aid=0003008215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머니S 여성신문 서울경제 전자신문 동아일보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