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원"에 대해 알아볼게요!!!!



숨진 채 발견된 ‘롯데그룹 2인자 이인원’은 누구?, 경향신문

  1. 26일 검찰 소환 조사를 앞두고 숨진 채 발견된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은 신동빈 회장에 이어 롯데그룹의 ‘넘버 2’로 꼽히는 인물이다.
  2. 이 부회장은 롯데그룹 창업주인 신격호 총괄회장의 최측근에서 보좌한 인물이다.
  3. 신격호 총괄회장 사람으로 분류됐던 이 부회장은 지난해 신동주·동빈 형제간 경영권 분쟁을 거치며 신동빈 회장 편으로 노선을 정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출처: 경향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2&aid=0002724730



'극단 선택' 이인원, 검찰에서 어떤 조사 받을 예정이었나, 포커스뉴스

  1. (서울=포커스뉴스) 롯데그룹 비리 의혹과 관련해 26일 검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던 이인원(69) 롯데그룹 부회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알려졌다.
  2. 당초 서울중앙지검 롯데수사팀은 이날 오전 9시 30분 이 부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각종 의혹에 대한 조사를 벌일 예정이었다.
  3. 이 밖에도 검찰은 이 부회장을 상대로 롯데케미칼 원료 수입 과정에서 별다른 역할이 없던 롯데물산을 끼워 넣고 '통행세'를 챙겨가게 했다는 의혹과, 신 총괄회장은 물론 신 회장이 계열사를 통해 해마다 300억원대 배당금을 받아간 의혹 등에 대해서도 조사를 벌일 방침이었다.

출처: 포커스뉴스: http://www.focus.kr/view.php?key=2016082600090603563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 양평 한 산책로서 숨진채 발견… 유서 발견되지 않아(2보), 경인일보

  1.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 양평 한 산책로서 숨진채 발견 /연합뉴스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이인원(69) 롯데그룹 부회장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현장 주변에서는 이 부회장의 차량이 발견돼 경찰이 현장 감식을 하고 있다.26일 오전 7시 10분께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한 산책로에서 60대 남성이 나무에 넥타이로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시신 옷 안에서 발견된 신분증으로 미뤄 시신은 이 부회장으로 추정되나 경찰은 더 정확한 신원확인을 위해 지문을 분석하고 있다.아직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이 부회장은 전날 밤이나 이날 새벽 양평 현장으로 와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된다.발견 당시 이 부회장은 산책로 가로수에 넥타이와 스카프로 줄을 만들어 목을 맸으나, 줄이 끊어져 바닥에 누운 상태로 발견됐다.이 부회장이 이 현장과 어떤 연고가 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9시 30분 롯데그룹 비리 의혹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에 횡령·배임 등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될 예정이었다.
  2. /디지털뉴스부.

출처: 경인일보: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60826010008260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 추정 시신 발견…검찰조사 앞두고 자살 가능성 높아, 넥스트데일리

  1.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이인원 그룹 부회장(69·정책본부장)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26일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인근 한 산책로에서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2. 사진은 지난해 롯데월드타워 공사 현장은 방문한 이인원 부회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소진세 롯데그룹정책본부 대외협력단장(사장, 맨 왼쪽)과 문서 구속 수감중인 노병용 롯데물산 사장(왼쪽에서 두 번째).
  3.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이인원 그룹 부회장(69·정책본부장)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26일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인근 한 산책로에서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출처: 넥스트데일리: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60826800018


"롯데그룹 2인자 이인원, 검찰조사 앞두고 자살", 현대경제신문

  1.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의 최측근이자 그룹내 2인자인 이인원(69·사진) 그룹 정책본부장(부회장)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2. 경찰은 시신 옷 안에서 발견된 신분증으로 미뤄볼 때 이 부회장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더 정확한 신원확인을 위해 지문분석 등을 하고 있다.
  3. 이 부회장은 이날 소환된 황각규(62) 정책본부 운영실장(사장)과 함께 신 회장의 최측근 심복으로 통한다.

출처: 현대경제신문: http://www.fi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38916


[이인원 부회장 자살] 롯데그룹 2인자…어떤 역할해왔나, 헤럴드경제

  1.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26일 검찰 소환이 예정돼 있던 이인원 롯데그룹 정책본부 본부장(69ㆍ부회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검찰은 이날 이 부장을 소환해 롯데그룹 경영비리와 관련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2. 롯데쇼핑에 근무한 10년 동안 롯데쇼핑을 유통업계 1위 자리에 올려놓는데 큰 힘을 보탰다는 게 업계 평가다2007년 2월엔 롯데그룹 정책본부장에 올라 신동빈 회장을 보좌하면서 ‘그룹의 두뇌’역할을 했다.
  3. 이후 2011년부터는 롯데그룹 오너일가가 아닌 경영인 출신으로는 최초로 부회장에 오르면서 정책본부장을 맡아 지금까지 신동빈 회장의 핵심참모 역할을 했다.지난해에는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95)이 지시한 이른바 ‘살생부’ 명단에 이름이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헤럴드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6&aid=0001107082


롯데그룹 2인자 이인원 자살··양평 서종면서 숨진채 발견, 한국경제TV

  1. [한국경제TV 양승현 기자]롯데그룹 2인자이자 신동빈 회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이인원 부회장(그룹 정책본부장·69)이 검찰 조사를 앞두고 26일 오전 자살한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이날 오전 7시10분께 이 부회장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돼 조사에 나섰다.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한 산책로에서 60대 남성이 나무에 넥타이로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운동 중이던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한 것.시신 옷 안에서 발견된 신분증으로 미뤄 시신은 이 부회장으로 추정되나 경찰은 더 정확한 신원확인을 위해 지문을 분석하고 있다.이 부회장은 이날 소환된 황각규 사장(정책본부 운영실장)과 함께 신 회장의 '가신그룹'으로 꼽히는 인물로 롯데그룹 비리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이날 이 부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배임횡령 혐의를 조사할 계획이었다.신 회장의 검찰 수사가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이 부회장이 자살을 선택함으로써 롯데그룹 내부는 충격에 휩싸였다.양승현기자 yanghasa@wowtv.co.kr한국경제TV 바로가기, 바로가기, 바로가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한국경제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5&aid=0000490439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경인일보 포커스뉴스 넥스트데일리 현대경제신문 헤럴드경제 한국경제TV 경향신문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