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시형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檢, MB 아들 이시형 16시간 조사 후 귀가…내달 MB 소환 가시화, 연합뉴스언론사 선정
- 다스 실소유주 의혹·일감 몰아주기·비자금 조성 정황 등 추궁이상은 다스 회장 조사 후 MB 소환으로 수사 3월 마무리 수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다스 실소유주 의혹의 핵심 인물인 이명박(77)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40) 다스 전무가 검찰에 소환돼 16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 검찰이 이날 이 전무에 대한 조사를 마침에 따라 검찰의 다스 실소유주 수사는 사실상 마무리 수순에 들어갔다.
- 이미 이 전 대통령이 다스 실소유주라고 사실상 결론을 낸 검찰은 평창동계올림픽 폐막과 함께 이 전 대통령 소환 조사의 시기와 방식 등을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Source: 연합뉴스언론사 선정
이시형씨, ‘다스 실소유주’ 16시간 檢 조사…다음은 MB, 중앙일보
- 이명박(77)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40) 다스 전무가 검찰에 소환돼 16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26일 새벽 귀가했다.
-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장남 이시형씨가 26일 새벽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조사를 마친 뒤 귀가하고 있다.
- 다스 실소유주 의혹의 핵심 인물인 이명박(77)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40) 다스 전무가 서울 서초구 중앙지검에 소환돼 16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26일 새벽 귀가하고 있다.
Source: 중앙일보
MB 아들 이시형 檢소환… 다스 의혹 첫 조사, 서울신문
- [서울신문]자동차 부품업체 다스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명박(77) 전 대통령의 아들 시형(사진ㆍ40)씨를 25일 오전부터 비공개 소환 조사했다.
- 시형씨가 다스 관련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이날 시형씨의 비공개 소환을 놓고 검찰 관계자는 “참고인 신분이기도 하고, 전직 대통령 가족들을 비공개 소환했던 전례를 참고했다”고 말했다.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큰형인 이상은(84) 다스 회장에게도 조만간 소환 통보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Source: 서울신문
[천지일보 이슈종합] 평창동계올림픽 폐막·MB 아들 이시형·미투 운동·여자컬링·文대통령 김영철, 천지일보
- [천지일보 평창=김성규 기자] 25일 밤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을 마치고 화려한 불꽃이 하늘을 수놓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25.
- [천지일보=김지헌 기자] 문화예술계 미투 운동을 지지하는 일반관객들의 위드유(with you) 집회가 25일 오후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 열린 가운데 참여자들이 피켓을 들고 있다.ⓒ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25.
- ◆개헌 대치에 ‘김영철 방남’ 공방까지… 꽉 막힌 2월 임시국회 ☞ (원문보기).
Source: 천지일보
이시형 소환, 다스 실소유주 집중조사…MB만 남았다, MBC 뉴스
- [뉴스데스크]◀ 앵커 ▶검찰이 오늘(25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 다스 전무를 비공개로 소환해서 조사하고 있습니다.이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소환 조사가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김정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 리포트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가 오늘 오전 검찰에 비공개로 소환됐습니다.검찰은 시형 씨를 상대로 다스의 실소유주가 이 전 대통령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집중적으로 캐묻고 있습니다.또 일감 몰아주기 의혹과 함께 협력업체로부터 부당 지원을 받아 비자금을 조성하려 했다는 의혹 등도 확인 중입니다.
- 검찰은 시형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했다고 밝혔지만, '단순한 참고인으로 보긴 어렵다'고 설명해 조사 결과에 따라 향후 횡령·배임 등의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될 수 있음을 내비쳤습니다.지난 2010년 다스에 입사한 이시형 씨는 4년 만에 전무로 초고속 승진했고, 결국 회사의 실권도 장악했다는 증언이 최근 공개됐습니다.[이동형/다스 부사장(2016년 7월)]"시형이는 지금 MB(이명박 전 대통령) 믿고 해서 뭐 (회사가) 자기 거라고 회사에서 마음대로 하고 있잖아."이시형 씨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이 전 대통령의 형이자 다스 회장인 이상은 씨가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검찰은 이르면 3월 초쯤으로 예상되는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소환 조사를 대비해 조사 방법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MBC뉴스 김정인입니다.김정인 기자 (tigerji@mbc.co.kr)[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Source: MBC 뉴스
'MB 장남' 이시형, 검찰 조사 후 귀가, 뉴스1
- 본 영역은 해당 기사에 대해 이해당사자나 언론사(기자)가 의견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이해당사자는 본문에 명시된 단체로, 언론사(기자)는 본문을 작성한 매체로 제한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삭제됩니다.본문 내용과 관계없는 단체 또는 관련없는 내용을 작성할 경우 해당 단체 ID로 의견 작성이 제한됩니다.
- 게시글은 1000자 내외로 1회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Source: 뉴스1
검찰, 이시형씨 조사…늦어도 다음주엔 MB도 소환할듯, 한겨레언론사 선정
- 검찰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이자 다스의 전무인 이시형(40)씨를 25일 비공개로 소환해 조사했다.
- 평창올림픽이 막을 내린 것에 발맞춰 이 전 대통령 소환 조사를 위한 검찰의 움직임도 분주해지고 있다.
- 검찰 안팎에서는 늦어도 다음 주에는 이 전 대통령의 소환 조사가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Source: 한겨레언론사 선정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천지일보 연합뉴스언론사 선정 MBC 뉴스 서울신문 중앙일보 뉴스1 한겨레언론사 선정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트렌드] 실시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상선기능저하증 혹시 ?. (0) | 2018.02.26 |
---|---|
정석용 ‘효리네민박’ 송새벽··이효리. (0) | 2018.02.26 |
최일화 성추행 고백 연극에 일생을 바쳤는데 결국…경찰에게서 도망쳤다. (0) | 2018.02.26 |
맨유 첼시 [] 1골 1도움 루카쿠 맨유 최고 평점… 첼시는 윌리안 8.5로 최고. (0) | 2018.02.26 |
지누 슈가맨2 히치하이커 美서 대박… 메이저 음반사 연락도 받았다. (0) | 2018.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