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시형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檢, MB 아들 이시형 16시간 조사 후 귀가…내달 MB 소환 가시화, 연합뉴스언론사 선정

  1. 다스 실소유주 의혹·일감 몰아주기·비자금 조성 정황 등 추궁이상은 다스 회장 조사 후 MB 소환으로 수사 3월 마무리 수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다스 실소유주 의혹의 핵심 인물인 이명박(77)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40) 다스 전무가 검찰에 소환돼 16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2. 검찰이 이날 이 전무에 대한 조사를 마침에 따라 검찰의 다스 실소유주 수사는 사실상 마무리 수순에 들어갔다.
  3. 이미 이 전 대통령이 다스 실소유주라고 사실상 결론을 낸 검찰은 평창동계올림픽 폐막과 함께 이 전 대통령 소환 조사의 시기와 방식 등을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Source: 연합뉴스언론사 선정


이시형씨, ‘다스 실소유주’ 16시간 檢 조사…다음은 MB, 중앙일보

  1. 이명박(77)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40) 다스 전무가 검찰에 소환돼 16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26일 새벽 귀가했다.
  2.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장남 이시형씨가 26일 새벽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조사를 마친 뒤 귀가하고 있다.
  3. 다스 실소유주 의혹의 핵심 인물인 이명박(77)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40) 다스 전무가 서울 서초구 중앙지검에 소환돼 16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26일 새벽 귀가하고 있다.

Source: 중앙일보


MB 아들 이시형 檢소환… 다스 의혹 첫 조사, 서울신문

  1. [서울신문]자동차 부품업체 다스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명박(77) 전 대통령의 아들 시형(사진ㆍ40)씨를 25일 오전부터 비공개 소환 조사했다.
  2. 시형씨가 다스 관련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 이날 시형씨의 비공개 소환을 놓고 검찰 관계자는 “참고인 신분이기도 하고, 전직 대통령 가족들을 비공개 소환했던 전례를 참고했다”고 말했다.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큰형인 이상은(84) 다스 회장에게도 조만간 소환 통보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Source: 서울신문


[천지일보 이슈종합] 평창동계올림픽 폐막·MB 아들 이시형·미투 운동·여자컬링·文대통령 김영철, 천지일보

  1. [천지일보 평창=김성규 기자] 25일 밤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을 마치고 화려한 불꽃이 하늘을 수놓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25.
  2. [천지일보=김지헌 기자] 문화예술계 미투 운동을 지지하는 일반관객들의 위드유(with you) 집회가 25일 오후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 열린 가운데 참여자들이 피켓을 들고 있다.ⓒ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25.
  3. ◆개헌 대치에 ‘김영철 방남’ 공방까지… 꽉 막힌 2월 임시국회 ☞ (원문보기).

Source: 천지일보


이시형 소환, 다스 실소유주 집중조사…MB만 남았다, MBC 뉴스

  1. [뉴스데스크]◀ 앵커 ▶검찰이 오늘(25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 다스 전무를 비공개로 소환해서 조사하고 있습니다.이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소환 조사가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김정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2. ◀ 리포트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가 오늘 오전 검찰에 비공개로 소환됐습니다.검찰은 시형 씨를 상대로 다스의 실소유주가 이 전 대통령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집중적으로 캐묻고 있습니다.또 일감 몰아주기 의혹과 함께 협력업체로부터 부당 지원을 받아 비자금을 조성하려 했다는 의혹 등도 확인 중입니다.
  3. 검찰은 시형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했다고 밝혔지만, '단순한 참고인으로 보긴 어렵다'고 설명해 조사 결과에 따라 향후 횡령·배임 등의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될 수 있음을 내비쳤습니다.지난 2010년 다스에 입사한 이시형 씨는 4년 만에 전무로 초고속 승진했고, 결국 회사의 실권도 장악했다는 증언이 최근 공개됐습니다.[이동형/다스 부사장(2016년 7월)]"시형이는 지금 MB(이명박 전 대통령) 믿고 해서 뭐 (회사가) 자기 거라고 회사에서 마음대로 하고 있잖아."이시형 씨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이 전 대통령의 형이자 다스 회장인 이상은 씨가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검찰은 이르면 3월 초쯤으로 예상되는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소환 조사를 대비해 조사 방법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MBC뉴스 김정인입니다.김정인 기자 (tigerji@mbc.co.kr)[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Source: MBC 뉴스


'MB 장남' 이시형, 검찰 조사 후 귀가, 뉴스1

  1. 본 영역은 해당 기사에 대해 이해당사자나 언론사(기자)가 의견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이해당사자는 본문에 명시된 단체로, 언론사(기자)는 본문을 작성한 매체로 제한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삭제됩니다.본문 내용과 관계없는 단체 또는 관련없는 내용을 작성할 경우 해당 단체 ID로 의견 작성이 제한됩니다.
  3. 게시글은 1000자 내외로 1회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Source: 뉴스1


검찰, 이시형씨 조사…늦어도 다음주엔 MB도 소환할듯, 한겨레언론사 선정

  1. 검찰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이자 다스의 전무인 이시형(40)씨를 25일 비공개로 소환해 조사했다.
  2. 평창올림픽이 막을 내린 것에 발맞춰 이 전 대통령 소환 조사를 위한 검찰의 움직임도 분주해지고 있다.
  3. 검찰 안팎에서는 늦어도 다음 주에는 이 전 대통령의 소환 조사가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Source: 한겨레언론사 선정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천지일보 연합뉴스언론사 선정 MBC 뉴스 서울신문 중앙일보 뉴스1 한겨레언론사 선정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