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전자화폐 '이더리움' 가격 급상승, 왜 그런가 했더니, 오마이뉴스

  1.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도 화폐 가치 '급상승', 이유는?이더리움은 기존 비트코인이 채택한 블록체인(분산원장) 기술에 한 단계를 더 업그레이드한 가상화폐다.
  2. 일본,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지급결제 화폐'로 공식 인정하지만 아직도 대다수의 국민들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3. 현재 일본은 전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비트코인을 지급결제 화폐로 공식 인정하면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Source: 오마이뉴스


이더리움(Ethereum) 최고치 경신 中 인터넷나야나 "해커와 협상 중"…비트코인 몸값 요구, 뉴스타운

  1. 비트코인 뿐 아니라 또다른 디지털 통화인 이더리움(Ethereum)도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2. 이더리움의 상승세를 이끄는 것은 바로 한국이다.
  3. 한편, 이같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상승세 속에서 해커들에 의한 랜섬웨어 감염피해 복구 몸값요구로 웹호스팅업체 인터넷나야나가 그들과 협상 중이다.

Source: 뉴스타운


이더리움 가격 폭증이 불러운 진풍경…"이더리움 채굴기 팝니다", 경상일보

  1. ▲ 최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가격이 급등하며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가상화폐 채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 최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가격이 급등하며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3.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 화폐는 매입이나 채굴로 얻을 수 있다.

Source: 경상일보


'가상화폐' 광풍, 비트코인에 이더리움까지 연일 최고치, 머니S

  1. 본문 이미지 영역비트코인/사진=이미지투데이가상화폐 비트코인(Bitcoin)에 이어 이더리움(Ethereum)까지 가격이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2. 가상화폐의 일종인 비트코인·이더리움은 실물이 없지만 결제 기능을 갖고 있다.
  3. 최근에는 거래소로 불리는 시장에서 자유롭게 거래되면서 가격이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자금 세탁 등 법의 사각지대에 놓여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국내에선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가 거래되는 거래소는 투자자를 보호하는 장치가 없다.

Source: 머니S


비트코인 상승세 능가하는 '이더리움'…무엇이길래?, MBN

  1. 비트코인 상승세 능가하는 '이더리움'…무엇이길래?이더리움 / 사진= 공식사이트 캡쳐비트코인의 상승세를 능가하는 디지털통화 '이더리움(Ethereum)'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CNBC는 11일 이더리움이 사상 최고가인 250.41달러를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지난 1월 1일에 8.52달러였던 것과 비교하면 2839% 상승한 수치입니다.이더리움의 상승세는 아시아 지역에서 비롯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 중 한국이 이더리움 거래량의 38%를 차지하고 있어, 우리나라가 이더리움에 대한 영향력이 큰 것으로 보여집니다.'이더리움'은 2014년 러시아 이민자 출신 캐나다인 비탈리크 부테린이 개발한 가상화폐입니다.인터넷만 연결되면 어디서든 이더리움 전송이 가능합니다.이더리움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으로 구입하거나 비트코인처럼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채굴해 얻을 수 있습니다.한국에는 2016년 3월 이더리움 거래소가 만들어졌습니다.[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Source: MBN


작전세력 개입설까지 나도는 가상화폐 시장, 한국경제

  1. 5월 말 급등락 직후 일부 커뮤니티서 의혹 제기"중국계 환치기 세력도 가세"금융당국은 '강 건너 불구경'…"규제할 마땅한 방법 없어"[ 이현일/정지은 기자 ]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가격이 치솟는 과정에서 큰손과 작전세력이 개입해 시세를 조종한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2. 최근엔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가 손실을 입은 투자자들이 ‘가상화폐 거래소 피해자 모임’이라는 인터넷 카페를 개설하기도 했다.지난달부터 빗썸 코인원 코빗 등 국내 3개 가상화폐 거래소의 하루 거래대금은 1조원을 넘나들고 있다.
  3.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 이더리움 거래량의 30% 이상이 국내 거래소에서 이뤄지고 있을 정도로 거래가 폭증하고 있다”고 전했다.청소년들까지 가상화폐 투자에 나서는 등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어 소문으로 나돌고 있는 시세조종이 사실이라면 피해가 더 늘어날 것이란 우려가 나오고 있다.

Source: 한국경제


가상화폐 이더리움, 사상 최고가 경신...비트코인 거래액 넘어, 부산일보

  1. 가상화폐 이더리움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미국 CNBC는 1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자료를 인용해 이더리움이 이날 사상 최고가인 250.41달러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올 초 8.52달러였던 것에 비해 2천839%나 급등한 액수다. 거래량에서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을 제쳤다.
  2. 월드코인인덱스에 따르면 12일 오후 1시 20분 기준으로 이더리움의 하루거래량은 8천680억 원이다.
  3. 비트코인의 5천3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더리움은 러시아 이민자 출신의 캐나다인 비탈리크 부테린이 2014년 개발한 가상화폐로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Source: 부산일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MBN 뉴스타운 경상일보 머니S 부산일보 오마이뉴스 한국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