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시민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알쓸신잡' 유시민 항소이유서 비화 공개 "감옥에 누워 첫 문장부터 마지막까지 머릿속에 모든 문장 넣었다..., 일요신문

  1. [일요신문] '알쓸신잡'에 출연 중인 유시민 작가가 항소이유서 비화를 공개해 화제다. .
  2. 이날 방송에서 유시민 작가는 자신이 썼던 ‘항소이유서’ 비화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3. 퇴고가 불가능한 상황이었기에 모든 문장과 한자까지 다 외워 썼다.

Source: 일요신문


유시민, 정치인 시절 디스 "이러다가 망했잖아", 전자신문

  1. 사진=tvN 캡처유시민이 자신의 정치인 시절을 디스했다.9일 방송된 tvN '알쓸신잡'에서는 순천으로 여행을 떠난 잡학 박사들의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저녁, 다같이 둘러 앉아 순천의 갖은 향미를 맛보던 박사들 사이에서 때아닌 '참꼬막' 논쟁이 일어났다.유시민이 "이거 새꼬막이잖아요?"라고 말하자, 황교익이 "이게 왜 새꼬막이에요, 참꼬막이지"라고 정정했다.이에 유시민은 "이런 태도로 임하다가.
  2. 정치에서 망했잖아"라며 남들과 다른 생각을 하는 자신에 대해 스스로 디스해 웃음을 안겼다.한편 황교익은 "(새꼬막으로 보이는 게) 잘아서 그래요"라며 유시민을 다독였다. 박민희 기자 (mhee@etnews.com)▶ 전자신문 인기 포스트▶ 전자신문 공식 페이스북▶ 전자신문 바로가기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전자신문


인터파크도서, I-포인트 전면 개편…"고객 혜택 강화", 이뉴스투데이

  1. 먼저 인터파크도서 고객은 별도의 구매확정 없이도 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 받을 수 있고, 10P 이상부터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도록 바뀐다.
  2. 인터파크도서는 상품 구매 시 적립 예정인 I-포인트를 결제와 동시에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3. 이번 포인트 개편에 발맞춰 인터파크도서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ource: 이뉴스투데이


'유시민 항소이유서' 다룬 '알쓸신잡'…최고시청률 7% 기록, 아시아경제

  1. 해당 방송은 유시민 작가의 항소이유서에 관한 대화를 다뤘다.
  2. 항소이유서는 세 부를 만들어야 한다.
  3. 미농지 넉 장에 중간 먹지 세 장을 깔고, 안 나오 는 볼펜으로 눌러서 썼다.

Source: 아시아경제


'알쓸신잡' 유시민, "마약을 왜 단속하냐"...탑 '마약 혐의' 29일 공판, 한국스포츠경제

  1. 마약에 대해 언급한 유시민 작가/사진=tvN '알쓸신잡' 방송화면.
  2. [한국스포츠경제 이성봉] 아이돌그룹 빅뱅 멤버 탑(최승현)의 대마초 혐의에 대한 공판이 오는 29일 열리는 가운데, tvN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출연한 유시민 작가가 '국가가 마약을 단속하는 이유'를 언급해 화제다.
  3. 이에 유시민은 “마약을 (국가가) 단속을 왜 하냐”라며 말문을 열었다.

Source: 한국스포츠경제


알쓸신잡 유시민, 새로운 기차종류 이름 "적폐청산호", 경상일보

  1. tvn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에 출연한 유시민이 의미심장한 발언해 웃음을 자아냈다.
  2. 9일 방송에서 유시민과 출연진들은 기차를 타고 여행을 하면서 과거의 추억을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기차의 종류에 대해 언급했다.
  3. 한편 이날 방송에서 유시민의 항송이유서에 대해 이야기하며 감동을 이어갔다.

Source: 경상일보


‘알쓸신잡‘ 2회, 안정적으로 지적 재미를 준다, 헤럴드경제

  1.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9일 방송된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알쓸신잡)’ 2회는 다변 유시민의 토크가 조금 줄어든 대신 김영하의 톡톡 튀는 토크가 조금 더 많아졌다.
  2. ‘항소이유서’를 썼던 배경에서 원고를 작성하는 데 걸렸던 시간(14시간), 쓰고 나서의 소회 등 질문을 쏟아낸 정재승 박사는 유시민의 사생팬이 아니냐는 오해를 받기도 했다.일제 강점기 일본식 건축물이 순천에 많이 남아있는 이유, 건축으로 보는 대한민국 권력의 진실, 인간의 창의력은 어떻게 진화하고 퇴하하는가 등 알수록 재미있고 신비한 궁금증이 잡학박사들의 수다를 통해 유쾌하게 풀었다.이날 방송은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평균시청률 5.7%, 최고시청률 7%를 기록하며 지난 첫 방송 시청률 수치를 경신했다.
  3. tvN 채널의 타깃 시청층인 남녀 20~40대 시청률은 평균 3.2% 최고 4.1%로 나타났고 여자 30대 시청률은 최고 7.6%까지 치솟기도 했다./wp@heraldcorp.com▶영감이란 불꽃에 타오르게할 스토리(INSPIRE)▶앞서가는 젊은 경제신문 친구맺기 ▶인기 무료 만화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urce: 헤럴드경제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전자신문 한국스포츠경제 경상일보 이뉴스투데이 일요신문 아시아경제 헤럴드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